쏘카, 공유 전기자전거 일레클 인수
에디터 : 바이크매거진

차량 공유 서비스를 제공하는 쏘카는 전기자전거 공유 플랫폼인 '일레클' 운영사 나인투원을 인수했다.

쏘카가 나인투원 주식 100%를 인수하는 방식으로, 2019년 나인투원에 대한 시드투자를 통해 전략적 파트너십을 맺어 주요 주주로서 지속적으로 협력해왔다. 쏘카는 공유 전기자전거 서비스인 일레클 인수를 통해 누구나 언제 어디서나 편리하게 이동할 수 있는 스트리밍 모빌리티 전략을 보다 빠르게 구현할 예정이다.

700만에 달하는 쏘카 이용자와 40만 일레클 이용자들이 카셰어링(차량공유)과 공유 자전거를 보다 편리하게 연계해 사용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일레클은 회원 수 40만명, 월평균 이용자 수 10만명에 달하는 전기자전거 공유 플랫폼이다.

2018년 서울 상암동에서 시범 운영을 시작해 현재 서울, 김포, 부천, 세종, 제주 등 전국 18개 도시는 물론 대학과 기업 등에서 6000대 규모 공유 전기자전거 사업을 진행하고 있다. 특히 하드웨어(HW)에 대한 연구개발을 병행해 올해 초에는 자체적으로 설계, 개발한 신모델 ‘일레클 플러스’를 출시, 운영하고 있다.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선스
위의 기사는 개인적인 용도 및 비상업적인 용도의 '퍼가기'를 허용하며, 상업적인 용도의 발췌 및 사진 사용은 저작자의 허가를 받아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