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GP스포츠, 저렴하지만 고품질의 스피드/케이던스 센서
에디터 : 박창민 편집장
사진 : 박창민 편집장

iGP스포츠(iGPSPORT)를 공식 유통하는 에스비아이(SBI)는 SPD70 스피드 센서와 CAD70 케이던스 센서를 우리나라에 공식 출시하였다. ANT+와 블루투스 5.0 통신을 지원하는 SPD70과 CAD70은 가벼운 무게와 얇은 두께, 그리고 300시간이라는 장시간 사용을 스펙으로 무장하고 있다.

iGP스포츠의 스피드/케이던스 센서
저렴한 가격 대비 높은 품질로 인정을 받고 있다.


회전 자동감지 센서


회전을 자동으로 감지하도록 설계된 SPD70과 CAD70 센서는 자석을 따로 부착할 필요없이 본체를 바퀴의 허브 또는 크랭크암에 장착하는 것으로 설치가 완료된다.

배터리를 끼우는 부분도 특별한 공구가 필요없이, 옆으로 레버를 밀듯이 돌려주면 빠지도록 디자인하여, 배터리 장착부터 센서의 장착까지 매우 수월하게 마칠 수 있다.

SPD70 스피드센서. 가격 : 25,000원

CAD70 케이던스센서. 가격 : 25,000원

버튼배터리(CR2032) 장착도 공구없이 간편하게 할 수 있다.

커버 부분에 배터리를 끼우고 닫아주면 완료

SPD70은 동봉된 실리콘 커버에 끼운 후 사용하면 된다.

바퀴 허브 가운데 장착.

CAD70은 적당한 길이에 맞는 실리콘 밴드를 이용해 크랭크암에 장착한다.

기존 제품보다 30% 두께가 감소되어, 간섭 가능성이 크게 줄었다.

두께가 중요한 요소 중에 하나인 케이던스센서 CAD70의 실측 두께는 7.4mm


ANT+, 블루투스 통신


SPD70과 CAD70은 사이클링 컴퓨터 또는 관련 어플과의 통신에 보편적으로 사용되는 ANT+와 블루투스 5.0 통신을 제공하고 있다.
iGP스포츠의 사이클링 컴퓨터 뿐 아니라, 와후(WAHOO)나 가민(GARMIN) 등 시중에 출시되는 대부분의 사이클링 컴퓨터와도 페어링하여 사용할 수 있다.

또, 아웃도어 사이클링에서 사용되는 제품이기 때문에, 비가 오는 환경 등에서 완벽에 가까운 IPX7 등급의 방수/방진 성능도 기본으로 제공하고 있다.

ANT+ 통신으로 대부분의 주요 사이클링 컴퓨터에서 사용할 수 있다.

기존보다 22% 가벼워진 무게. 실측 8g(배터리 포함)


관련 웹사이트
SBI 스포츠 : https://www.sbisports.co.kr/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선스
위의 기사는 개인적인 용도 및 비상업적인 용도의 '퍼가기'를 허용하며, 상업적인 용도의 발췌 및 사진 사용은 저작자의 허가를 받아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