체인 윤활을 간편하게, 루베레타 체인 루브 디스펜서
에디터 : 김수기 기자
사진 : 김수기 기자

동진임포츠는 체인 윤활작업이 간편한 체인루브 디스펜서 '루베레타(Luberetta)'를 출시한다. 루베레타는 21년 유로바이크 어워드를 수상한 혁신적인 아이템으로 중요하지만 소홀할 수 있는 체인윤활 작업을 간단하게 해결해준다.

루베르타는 15ml의 용기와 실리콘 디스펜서, 체인가이드, 밀봉 마개로 구성되어 있고, 실리콘 디스펜서는 2개의 여분이 추가로 제공된다. 
깨끗한 체인에 체인루브가 담긴 루베레타를 뒤집어 체인에 끼우고, 체인을 돌려가면서 조금씩 용기를 눌러 체인루브를 도포한다. 루베레타는 체인루브가 표면장력을 통해 롤러마다 도포되어 체인루브 사용량을 최적화할 수 있다. 실리콘 디스펜서는 사용 후에 세척해서 재사용이 가능하며, 최대 40회까지 재사용해서 1년 정도의 수명을 갖는다.
밀봉마개는 체인루브가 새지 않도록 이중구조로 되어 있어 안장가방이나 포켓에 넣고 다니며 필요할 때마다 꺼내 쓸 수 있다.

라이더이노베이션의 체인 루브 디스펜서 루베레타(소비자가격: 8,000원)

루베레타 구성품: 용기, 실리콘 디스펜서(여분 2개), 체인가이드, 밀봉 마개 

실리콘 디스펜서는 세척 후 40회까지 재사용이 가능하다.

용기는 15ml 용량이고, 2중 구조의 밀봉 마개로 닫으면 새지 않는다.

세척한 체인에 끼우고 용기에 적당한 압력을 주면 체인 롤러에 도포된다.

체인루브는 표면장력에 의해 롤러에만 도포되어 최적의 효과를 볼 수 있다.

윤활유 도포와 함께 체인 겉면을 닦아주기 때문에 쾌적한 결과를 얻을 수 있다.


관련 웹사이트
동진임포츠: http://djsports.co.kr/index.html
라이더 이노베이션: https://ryderinnovation.com/luberetta/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선스
위의 기사는 개인적인 용도 및 비상업적인 용도의 '퍼가기'를 허용하며, 상업적인 용도의 발췌 및 사진 사용은 저작자의 허가를 받아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