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픽 기어팩, 공간효율성을 높인 자전거 공구 가방
에디터 : 박창민 편집장
사진 : 박창민 편집장

타이완의 자전거 용부품 전문 브랜드 토픽(TOPEAK)은 튜브와 CO2, 공구 등을 효율적으로 보관할 수 있는 기어팩(GEARPACK)을 새롭게 출시했다.

다운튜브 하단에 공구 등을 보관할 수 있는 토픽 기어팩

자전거 공구는 일반적인 라이딩 시 거의 사용되지 않지만, 펑크나 장비 트러블이 발생했을 때 꼭 필요한 용품이다. 그래서, 예비 튜브와 CO2 툴, 멀티툴 등을 상시 가지고 다니게 되지만, 나름대로의 부피가 있다 보니 자전거에 효율적인 보관이 어려운 문제였다.

이에, 토픽은 산악자전거 또는 전기산악자전거 라이더들이 산악지형에서 꼭 필요한 공구를 공간적인 부담을 줄여서 가지고 다닐 수 있도록 기어팩(Gearpack)을 새롭게 개발하였다.

토픽 기어팩은 자전거의 다운튜브 하단 공간을 활용하는 아이템으로, 라이딩 중 필요한 대부분의 공구를 수납할 수 있는 사이즈로 구성되었다.
다운튜브 하단은 일반적으로 수납을 위해 사용되지 않는 곳이기 때문에, 자주 사용하지 않는 공구를 효율적으로 보관할 수 있다는 점에서 토픽 기어팩은 의미를 갖는다.

토픽 기어팩 / 소비자가격 : 63,000원

내부는 3개의 공간으로 분할 되도록 설계하였다.

CO2 카트리지 2개와 인플레이터를 보관할 수 있는 공간

튜브와 멀티툴을 보관할 수 있는 가운데 공간

타이어레버와 플러그툴 등을 보관할 수 있는 공간 등으로 설계되어 있다.

신축성이 있는 안쪽 커버로 감싸듯이 제품을 덮고, 코드락으로 조여준다.
외부로부터 완벽하게 차단하지 않기 때문에 오염에 취약한 제품은 보관하지 않는 것이 좋다.

외부 커버는 내용물에 따라 부피를 조절할 수 있도록 4개의 후크 고정 스트랩이 설계되어 있다.

라이딩 중 후크만 열면 내용물을 쉽게 꺼낼 수 있는 설계

토픽 기어팩의 소재는 전반적으로 방수성을 가진 제품이며, 외부의 충격에 크게 손상되지 않는 재질이기 때문에, 라이딩 중 오염되거나 손상에 대한 우려가 적은 편이다.
또, 스트랩을 완전히 풀지 않고 앞쪽의 후크만 열면 공구를 꺼낼 수 있어 사용성도 좋다.

일반 로드바이크에는 체인링과의 간섭으로 사용하기 어렵고, 충분히 긴 스트랩 덕분에 배터리가 탑재된 전기자전거에도 사용할 수 있다. 물론, 전기자전거의 배터리 설계에 따라 사용할 수 없는 제품도 있기 때문에 미리 확인하는 것이 좋다.

다운튜브 하단에 고무 스트랩으로 고정한다.

2중 잠금으로 라이딩 충격에 빠질 염려가 거의 없다.

산악자전거에 사용하기 좋은 아이템으로, 공간활용성을 높여준다.


관련 웹사이트
하이랜드스포츠 : http://www.hlsc.co.kr/
토픽 : https://www.topeak.com/global/en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선스
위의 기사는 개인적인 용도 및 비상업적인 용도의 '퍼가기'를 허용하며, 상업적인 용도의 발췌 및 사진 사용은 저작자의 허가를 받아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