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픽 페자 케이지 R10, 10g 초경량 물통케이지
에디터 : 박창민 편집장

자전거 용부품 전문 브랜드 토픽(TOPEAK)은 10g의 초경량 물통케이지 페자 케이지 케블라 카본 R10(Feza cage kevlar carbon R10)을 출시했다.

토픽 페자 케이지 케블라 카본 R10
소비자가격 : 85,000원

페자 케이지는 카본을 베이스로 하는 토픽의 초경량 물통케이지 시리즈로, R10은 로드바이크를 위한 제품이다. 이 외에도 그래블을 위한 G 시리즈와 산악자전거를 위한 M 시리즈 등이 출시된다.

이번에 소개하는 제품은 로드바이크를 위한 R 시리즈로 뒤에 붙은 10이라는 숫자처럼, 무게가 단지 10g에 불과한 초경량 물통케이지이다. 기존의 카본 물통케이지 무게가 보통 20g 내외인 것에 비하면 거의 절반의 무게 밖에 되지 않는다.

이와 같은 초경량이 가능한 것은 카본을 베이스로 하면서, 케블라를 이용해 강화시킨 가공 덕분이다. 물통을 잡는 부분을 케블라로 강화하여 적절한 탄성을 유지하지만, 내구성까지 강화할 수 있었다.

자전거에 장착할 때는 동봉된 초경량 볼트를 이용해야 한다. 볼트 2개의 무게는 1g 미만으로 매우 가볍고, 조립을 위한 T20 톡스 렌치가 기본 공구로 포함된다.
또한, 케이지 보호 및 물통을 쉽게 탈착하기 위한 보틀글라이드(약 1g)가 포함되어 있는데, 보틀글라이드를 함께 조립하는 것이 사용 시에 훨씬 좋다.

보틀글라이드를 포함하고도 11g의 초경량을 자랑한다.

기본 베이스는 카본 소재

케블라로 강화하여, 적당한 탄력과 내구성을 모두 갖추었다.

동봉된 전용 조립 볼트와 공구

볼트의 무게는 2개를 합쳐 1g 미만이다.

보틀글라이드를 함께 조립하면 사용성이 더욱 좋아진다.

케블라 카본 R10은 레드와 블루 2개의 색상으로 출시

적당한 탄력으로 물통을 넣고 빼는 것이 쉬운 편이다.

R10(로드) 외에도 G12(그래블), MT16(산악) 등의 제품을 선택할 수 있다.


관련 웹사이트
하이랜드스포츠 : http://www.hlsc.co.kr/
토픽 : https://www.topeak.com/global/en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선스
위의 기사는 개인적인 용도 및 비상업적인 용도의 '퍼가기'를 허용하며, 상업적인 용도의 발췌 및 사진 사용은 저작자의 허가를 받아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