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마노의 최상급 로드레이싱 슈즈, 에스파이어 RC903 출시
에디터 : 바이크매거진
사진 : 시마노

시마노(SHIMANO)는 플래그쉽 브랜드인 에스파이어(S-PHYRE)에서 최상급 로드 레이싱 슈즈 RC9 라인의 새로운 업그레이드 버전으로 RC903을 출시했다.

가장 큰 특징은 독점적인 바이크피팅닷컴(Bikefitting.com) 페달링 분석기를 사용해 제작했다는 거다. 3D 데이터를 토대로 라이더의 페달 스트로크 전반에 걸친 압력 과정을 좀 더 면밀히 연구해 파워가 신발의 각 영역 마다 어떻게 달리 적용되지는지 파악했다. 

이는 RC903와 여성용 RC903W의 디자인과 소재 선택에 영향을 주어 좀 더 효율적으로 동력을 전달할 수 있는 형태로 완성되는 핵심요소가 됐다.

이번에도 적용된 BOA Li2 핏 시스템은 두 개의 가벼운 다이얼과 새로운 크로스오버 레이싱 패턴이 결합되어 맞춤형 미세 조정 기능을 제공한다. 통합된 디자인을 가진 새로운 힐 컵이 적용되며 시마노의 독특한 다이나라스트(Dynalast) 형태는 다양한 발 모양과 크기를 수용할 수 있는 핏 범위를 제공한다. 

RC903W 에스파이어 슈즈는 여성을 위해 특별히 설계된 세련된 라스트 형태를 제공하며, 볼륨이 낮고 여성의 발 모양과 윤곽에 더 가깝게 맞춰지는 좁은 핏을 가지고 있는 게 특징이다. 그리고 독특한 색상과 그래픽으로 입혀 최고의 레이서로서의 자신감을 더해준다.


관련 웹사이트
나눅스네트웍스 : https://bike.shimano.com/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선스
위의 기사는 개인적인 용도 및 비상업적인 용도의 '퍼가기'를 허용하며, 상업적인 용도의 발췌 및 사진 사용은 저작자의 허가를 받아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