와후, 향상된 GPS 성능 및 기능 업데이트, 엘리먼트 롬 2세대 발표
에디터 : 박창민 편집장

와후(WAHOO)는 대화면과 고용량 배터리가 탑재된 사이클링 컴퓨터 롬(ROAM)에 더 다양한 컬러와 향상된 내비게이션 및 성능을 탑재한 2세대 신제품을 발표했다.

듀얼밴드 GPS로 더욱 정확해진 내비게이션 기능

새로운 엘리먼트 롬 2는 듀얼밴드 GPS를 통한 향상된 내비게이션 기능, 서밋 세그먼트 클라임 기능 업데이트를 포함, 고대비 화면으로 가시성을 높이고 메모리 용량을 증가시키는 등 더욱 향상된 성능으로 업그레이드 되었다.

어드벤처 라이더들에게 특히 인기가 많은 와후 엘리먼트 롬은 이번 업데이트에서 내비게이션 기능을 더욱 강화 시켰으며, GPS 수신이 약한 도심과 울창한 숲에서도 정확한 위치를 확인할 수 있도록 듀얼밴드 GPS를 적용했다.

또, 라이더가 업힐 진행 상황을 더욱 쉽게 확인할 수 있도록 서밋 세그먼트 클라임(Summit Segment Climb) 기능을 업데이트 하여, 라이더가 경사도의 변화를 미리 예측하고 대처할 수 있도록 했다.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롬 2는 64색의 고대비 화면 구성이 가능해지며, 화면 속 다양한 데이터를 더욱 직관적으로 읽을 수 있게 된다. 또한, 32GB로 메모리가 증가되어 더 많은 지도와 경로, 라이딩 기록을 관리하고 저장할 수 있다.

이 뿐 아니라, 17시간 동안 지속되는 배터리를 통해, 장거리 어드벤처 라이딩을 떠나는 라이더들이 배터리 충전에 대한 부담을 줄이고 라이딩을 이어갈 수 있게 된다.

64 컬러의 고대비 화면과 직관적인 기능을 탑재한 엘리먼트 롬 2

와후의 마이크 새터니아 CEO는 "새로운 엘리먼트 롬은 라이더의 GPS 경험을 최대한 매끄럽고 정확하게 만들기 위해 작동되며, 동시에 간단하고 사용하기 쉬운 제품으로 운동 선수에게 탁월한 데이터 정확도를 제공합니다. 3년 전 롬은 사이클리스트가 더 멀리 달리고 새로운 경계를 탐험할 수 있게 하는 목적으로 출시되었습니다. 새로운 기능이 포함된 롬은 이러한 목적을 기반으로 하며, 성능, 사용성, 용이성, 탁월한 내비게이션 기능을 원하는 모든 사이클리스트에게 최고의 사이클링 컴퓨터로 자리 매김할 것입니다.
또한, WAHOO X와 롬의 통합 기능은 사이클리스트와 엔듀런스 운동 선수를 위한 가장 혁신적이고 연결된 생태계를 구축하는 또 다른 단계입니다"라고 말했다.

새로운 와후 엘리먼트 롬 2세대 제품은 오는 10월 중 국내에 공식 출시 예정이다.


관련 웹사이트
나눅스네트웍스 : https://www.nnxsports.com/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선스
위의 기사는 개인적인 용도 및 비상업적인 용도의 '퍼가기'를 허용하며, 상업적인 용도의 발췌 및 사진 사용은 저작자의 허가를 받아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