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NVE의 로드 프레임셋 Melee 국내 공식 출시한다.
에디터 : 박창민 편집장

자전거 휠셋으로 유명한 엔비(ENVE)에서 카본 가공에 대한 노하우와 에어로다이나믹 기술을 바탕으로 새롭게 개발한 로드 프레임셋 밀리(Melee)가 우리나라에 공식 출시된다.

ENVE의 로드 프레임셋 Melee가 국내 공식 출시된다.

ENVE Melee 소개 영상.

실제 라이딩 상황(Real-World)에서 가장 빠른 제품을 개발하고자 노력해온 엔비는, 이번에도 빠른 스피드와 효율성에 우선 순위를 두고 로드 레이스 바이크 개발에 착수했다.
지금까지 엔비는 F1에서 10년 이상 공기역학자로 권위를 인정받은 엔지니어와 SES 라인업을 선보였고, 이번 Melee도 엔비의 특허 기술 중 하나인 SES Aerodynamics Shape Rim 형상을 기반으로 튜브의 에어로 성능을 극대화 했다.
그 결과, 효율적인 파워 전달, 가벼운 무게, 에어로다이나믹 성능, 다재다능한 특성을 두루 갖춘 Melee를 새롭게 출시하게 된 것이다.

ENVE Melee 프레임 섀시
소비자가격 : 850만원

핏 조절 옵션을 다양하게 할 수 있는 분리형 스템, 핸들바

콕핏까지 통합 설계된 Melee는 유연한 피팅 조절을 위해 SES AR 핸들바와 에어로 스템을 사용하였지만, 마치 하나로 연결된 듯한 디자인을 통해 완성도를 높였다.
타이어 클리어런스는 최대 35mm까지 가능하며, 퍼포먼스 로드 라이딩에 적합한 지오메트리가 설계되었다.

ENVE Melee는 7가지 프레임 사이즈와 5가지 포크 레이크로 사이즈 선택에 폭을 넓혔고, 핸들바와 스템, 싯포스트 셋백 등을 옵션으로 선택할 수 있어서 양산형 프레임셋이 가지는 한계를 넘을 수 있도록 했다.


관련 웹사이트
산바다스포츠 : http://sanbadasports.co.kr/front/product/product_brand_list.php?BrandNo=63
ENVE 전문 취급점 : https://blog.naver.com/sanbadasp/222611784120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선스
위의 기사는 개인적인 용도 및 비상업적인 용도의 '퍼가기'를 허용하며, 상업적인 용도의 발췌 및 사진 사용은 저작자의 허가를 받아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