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픽 UTF 벨온사이드, 고프로 마운트 장착 자전거 벨
에디터 : 박창민 편집장
사진 : 박창민 편집장

자전거 용부품 전문 브랜드 토픽(TOPEAK)은 고프로 호환 마운트(UTF)에 장착할 수 있는 자전거 벨인 UTF 벨온사이드(BellonSide)를 출시했다.
도심 속 주행이 많은 라이더들은 라이딩 중 자신의 존재를 인식시키기 위해 자전거 벨을 자주 활용한다. 하지만, 최근 원형 핸들바의 사용이 줄어드며 일반적인 원형 마운트를 사용하는 벨을 사용하지 못하는 경우가 많아졌다.
이에, 토픽은 UTF 마운트에 장착할 수 있는 벨을 개발하여, 최신 로드바이크에 장착해도 깔끔한 모습을 유지할 수 있도록 했다.

위치 조절이 가능한 마운트 부분과 벨 부분으로 구분된 UTF 벨온사이드
소비자가격 : 22,000원

3mm 육각렌치로 마운트 부분을 조립한다.
톱니 부분이 서로 맞닿게 장착하면 된다.

고프로 마운트 부분에 장착한 후 벨 레버의 위치를 적당하게 맞추어 고정한다.

볼트와 벨이 같은 방향으로 조립될 때, 손잡이가 있는 볼트를 이용하면 간섭이 발생한다.
손잡이가 없는 볼트, 또는 반대 방향으로 고정볼트가 삽입되는 마운트에 적용할 수 있다.

라이딩 중 손쉽게 벨을 울릴 수 있다.

토픽 UTF 벨온사이드 소리 확인. 원본 : https://youtu.be/y9rRv7jbUdY


관련 웹사이트
하이랜드 스포츠 : http://www.hlsc.co.kr/front/brand/brand_main_bike.php?bd_id=1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선스
위의 기사는 개인적인 용도 및 비상업적인 용도의 '퍼가기'를 허용하며, 상업적인 용도의 발췌 및 사진 사용은 저작자의 허가를 받아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