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이언트 올뉴 레인, 8세대 엔듀로 바이크 출시
에디터 : 박창민 편집장

자이언트(GIANT)는 2005년 발표 후 끊임없는 진화를 통해 업그레이드 된 8세대 올뉴 레인(All-new Reign)을 새롭게 발표하였다.

8세대 자이언트 올뉴 레인이 새롭게 발표되었다.

새로운 레인은 엔듀로 프로 레이서들과 함께 협업하며 모든 것이 변화되었는데, 29인치 휠을 기반으로 27.5인치와 함께 적용해 멀릿 세팅이 가능하며, 플립칩을 활용해 지형에 따라 3가지 다른 지오메트리 조정이 가능하다.

올뉴 레인의 프로토타입으로 2022년 엔듀로 시즌을 보내며 Loudonvielle 엔듀로 월드 시리즈 파이널 라운드에서 스테이지 우승과 탑 5의 기록을 남긴 Deniaud 선수는 "저는 레인과 한 시즌을 보내면서 이 자전거를 타는 것이 더 편안해졌고, 올해 후반에 최고의 결과를 얻을 수 있었습니다. 저는 그 성과의 많은 부분이 이 자전거와 관련되어 있다고 생각합니다. 레인은 제가 새로운 한계를 넘어서는 데 정말 도움이 되었습니다"라며 소감을 전했다.

2022 시즌 EWS 파이널에서 올뉴 레인과 스테이지 우승 등 좋은 기록을 남긴 Deniaud 선수

자이언트 올뉴 레인 라이딩 영상. 원본 : https://youtu.be/AVk9imRjxT4

서스펜션은 170mm 포크와 160mm 리어샥으로 더욱 풍부해졌다. 특히 리어샥의 트래블이 기존보다 14mm 늘어나며 더욱 부드러워진 것이 특징이다.
또, 다운힐에 더욱 특화된 레인 SX는 190mm 더블크라운 포크와 165mm 리어샥 트래블이 적용되어, 더욱 공격적인 다운힐 라이딩을 즐길 수 있도록 개발되었다.

올뉴 레인은 어드밴스 등급의 카본 프레임이 적용된 '레인 어드밴스 PRO'와 알룩스-SL 등급 알루미늄 프레임의 '레인' 및 '레인 SX'로 출시된다.

160mm 트래블로 기존보다 더 길어진 마에스트로 리어샥 시스템

Low, Mid, High 3가지 지오메트리 세팅이 가능한 플립칩

카본 프레임의 레인 어드밴스 PRO

알룩스 SL 알루미늄 프레임의 레인

알룩스 SL 프레임과 190mm 포크, 165mm 리어샥을 장착한 레인 SX


관련 웹사이트
자이언트 코리아 : https://www.giant-bicycles.com/kr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선스
위의 기사는 개인적인 용도 및 비상업적인 용도의 '퍼가기'를 허용하며, 상업적인 용도의 발췌 및 사진 사용은 저작자의 허가를 받아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