콜나고, 새로운 로드 레이스 머신 V4Rs 출시
에디터 : 박창민 편집장
사진 : 콜나고 제공

이탈리아 자전거 전문 브랜드 콜나고(Colnago)는 UAE 팀과 협업을 통해 개발된 새로운 로드 레이스 머신 V4Rs를 발표했다.

새로운 V4Rs는 UAE 프로 선수들과 긴밀한 협업을 통해, 에어로다이나믹, 무게, 실제 라이딩 강성, 지오메트리, 신뢰성 등을 설계하였고, 콜나고에서 발표한 가장 빠른 모노코크 카본 로드바이크로 개발되었다.

콜나고 개발팀은 헤드 부분으로 전달되는 충격을 완화하기 위해 많은 노력을 투자했고, 그 결과 콕핏부터 포크까지 통합 설계된 새로운 프레임셋이 완성되었다. 또한, 콜나고 CC.01 핸들바와 3D 프린트로 개발된 사이클링 컴퓨터 마운트를 활용하여, 와후 볼트 V2를 장착할 경우 기존보다 시속 50km에서 0.75와트를 절감할 수 있다.

무게에 있어서는 기존의 V3Rs(Sr9 스템 + Hbr41 핸들바)에 비해 CC.01 콕핏을 이용한 V4Rs는 47g 경량화 되었고, 성능 향상에 비해 무게의 큰 변화는 없다.
하지만, 실제 라이딩 시 전달되는 강성에 대하여 새롭게 접근하여 더 좋은 가속과 승차감을 경험할 수 있도록 하였고, 더 높은 에어로다이나믹 설계와 내구성을 접목하여 라이딩 신뢰도가 높아진 것이 특징이다.

TDF 2승과 3연속 화이트저지의 주인공인 타데이 포가차 선수

타데이 포가차 선수는 "V4Rs는 정말 가볍고 강성이 좋은 자전거입니다. 페달링 반응성이 정말 좋아서, 업힐 어택 시 저에게 매우 좋은 조건입니다. 더욱 빠르게 어택할 수 있도록 도와주죠. 또, 자신감과 함께 라이딩을 즐길 수 있게 해 줍니다. 그리고, 긴 스테이지 레이스에서도 편안함을 잃지 않습니다. 단지 가볍고 빠른 것이 아니라, 편안하기도 한 겁니다. 승차감은 매우 중요한데, 6시간의 레이스 후에 완전히 지치지 않도록 도와주며, 저에게는 완벽한 자전거입니다"라고 소감을 전했다.


관련 웹사이트
콜나고 : https://www.colnago.com/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선스
위의 기사는 개인적인 용도 및 비상업적인 용도의 '퍼가기'를 허용하며, 상업적인 용도의 발췌 및 사진 사용은 저작자의 허가를 받아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