캐니언, 커피로 색상을 입힌 스피드맥스 CF SLX 프로디시모 발표
에디터 : 박창민 편집장

캐니언(CANYON)은 아라비카 커피 원두 7g을 갈아 넣어 독창적인 색상을 표현한 특별한 에디션, 스피드맥스 CF SLX 프로디시모(Speedmax CF SLX Frodissimo)를 출시했다.

커피 원두를 직접 첨가해 마감한 스피드맥스 CF SLX 프로시디모

캐니언 스피드맥스는 월드챔피언을 비롯해 다양한 우승 기록과 함께 하며 계속 발전되어 왔다. 그리고, 이번 시즌에 커피와 함께 한 아주 특별한 에디션을 발표한 것이다.
커피에서 영감을 받은 이번 에디션은 전 세계 100대 한정으로 만들어지며, 최고의 스피드를 원하는 트라이애슬론 라이더들을 위해 개발되었다.

올림픽 금메달과 아이언맨 월드챔피언을 차지한 얀 프로데노 선수

'프로디시모'는 전설적인 트라이애슬론 선수인 얀 프로데노(Jan Frodeno) 선수의 닉네임일 뿐 아니라 경쟁자가 없는 그의 정신을 포장한 단어이면서 그의 커피 브랜드로 그 의미를 갖는다. -이시모(-issimo)라는 접미사가 비교할 대상이 없는 최고라는 의미를 가진 것처럼, 프로디시모는 얀 프로데노 선수의 강한 퍼포먼스 그 자체를 의미하는 것이다.

올림픽 금메달부터 아이언맨 월드챔피언까지 차지했던 얀 프로데노 선수는 트라이애슬론 외에도 세계 최고의 커피를 감정하며 즐기는 것으로도 잘 알려져 있다. 그렇게 탄생한 것이 프로디시모(Frodissimo) 커피 브랜드이며, 이번 에디션에 직접 그 커피가 활용된 것이다.

프로디시모 익스플로러 커피 7g을 포함해 페인팅을 완성했다.

프로데노 선수의 커피 브랜드인 '프로디시모' 로고가 프레임에 삽입

스램 포스 eTap 파워미터 그룹셋과 짚 808 파이어크레스트 휠 적용

"우리는 프리미엄 프로디시모 익스플로러 그라운드 커피 7g을 첨가해, 이곳 독일에서 모든 자전거의 페인팅을 완성했습니다. 조심스럽게 아라비카 커피 원두 가루를 컬러에 첨가했고, 이 프레임에 적용한 것입니다"
- 루카스 벡 (캐니언 시니어 그래픽 디자이너)

캐니언 스피드맥스 CF SLX 프로디시모 한정판은 스램 포스 eTap 그룹셋과 쿼크 파워미터, 짚 808 파이어크레스트 카본 휠셋이 적용되며, 2월 2일부터 캐니언 공식 웹사이트를 통해 구매할 수 있다.


관련 웹사이트
캐니언 코리아 : https://www.canyon.com/ko-kr/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선스
위의 기사는 개인적인 용도 및 비상업적인 용도의 '퍼가기'를 허용하며, 상업적인 용도의 발췌 및 사진 사용은 저작자의 허가를 받아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