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켄, 12단 시마노 Di2를 위한 오버사이즈 풀리 출시
에디터 : 박창민 편집장

토켄(TOKEN)은 시마노 Di2 12단 시스템에 호환되는 오버사이즈 풀리 슈리켄(Shuriken)을 출시하며, 타이베이 사이클 전시회에서 그 기술을 선보였다.

토켄은 시마노 12단 Di2에 호환되는 오버사이즈 풀리를 타이베이 사이클에서 공개했다.

지난 해 새롭게 출시된 시마노 Di2 12단은 현재 듀라에이스를 비롯해 울테그라, 105까지 출시되며 많은 인기를 얻고 있다. 그리고, 토켄은 새로운 12단 Di2 시스템에 호환되는 오버사이즈 풀리를 출시한 것이다.

토켄의 오버사이즈 풀리 슈리켄은 단순히 체인의 회전 저항을 줄여주는 성능 향상 외에도, 아래 위 각각 다른 사이즈의 풀리를 이용해 변속 소음을 없앴고, 가이드 풀리의 피봇과 케이지 피봇의 위치를 다르게 설계하여 기어비가 큰 카세트에서도 체인과 스프라켓의 접촉면을 더 안정적으로 유지할 수 있도록 했다.
게다가, 기존보다 더 가벼워진 무게와 카본 케이지의 강성으로 빠르고 정확한 변속을 경험하게 된다.

스램과 시마노의 최신 로드와 산악 구동계에 호환되는 최적의 오버사이즈 풀리를 갖춘 토켄

풀리와 케이지 피봇을 다르게 설계하여 기어비가 큰 카세트에서도 최적의 변속을 보여준다.

가장 큰 스프라켓에 체인이 위치할 때 풀리와 스프라켓의 적당한 갭이 유지

가장 작은 스프라켓에 위치해도 거의 동일한 갭을 유지하여 높은 변속 안정성을 보여준다.

더 가볍고 강성이 좋아진 풀리로 효율적인 변속과 페달링을 경험할 수 있다.


관련 웹사이트
아딕스 디스트리뷰션 : http://addix.co.kr/
토켄 : https://www.tokenproducts.com/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선스
위의 기사는 개인적인 용도 및 비상업적인 용도의 '퍼가기'를 허용하며, 상업적인 용도의 발췌 및 사진 사용은 저작자의 허가를 받아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