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이언트, 다이나믹 사이클링 핏으로 첨단 피팅 시스템 선보이다.
에디터 : 박창민 편집장
사진 : 박창민 편집장

자이언트(GIANT)는 지난 타이베이 사이클(Taipei Cycle) 전시회에서 다이나믹 사이클링 핏(Dynamic Cycling Fit)이라는 최첨단 피팅 시스템을 선보였다.

자이언트는 최첨단 피팅을 위한 다이나믹 사이클링 핏 시스템을 선보였다.

이 시스템은 라이더가 피팅을 받으면서 동시에 핏을 변경할 수 있도록 설계된 것이 특징이다. 전동 모터를 이용해 피팅 도중 자전거에서 내리지 않아도, 각 지오메트리를 피터가 간편하게 조절할 수 있도록 한 것이다. 또한, 업힐과 다운힐 경사각도 표현할 수 있기 때문에, 다양한 환경에서 최적의 피팅이 가능해진다.

이를 통해, 피팅을 받는 라이더는 다이나믹하게 변하는 지오메트리를 페달링을 하면서 바로 느끼게 되고, 기존처럼 자전거에 내렸다가 다시 타면서 발생하는 시간 차이로 애매하게 느껴졌던 부분을 명확하게 이해할 수 있다.
자이언트의 다이나믹 사이클링 핏 시스템은 현재 월드투어팀 선수들이 사용하여 좋은 결과를 얻고 있으며, 최첨단 피팅 시스템을 추구하는 곳에 서비스가 확장될 계획이다.

피팅 도중, 어플 조작만으로 지오메트리와 경사각을 바로 구현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라이더는 자전거에서 내리지 않고, 지오메트리의 다이나믹한 변화를 느끼게 된다.

특별한 센서 없이 라이더의 관절을 자동 인식

단 몇 분 만에 라이더의 각종 수치를 데이터로 만들어낸다.

발의 형태를 측정할 수 있는 장비도 함께 출시했다.


관련 웹사이트
자이언트 코리아 : https://www.giant-bicycles.com/kr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선스
위의 기사는 개인적인 용도 및 비상업적인 용도의 '퍼가기'를 허용하며, 상업적인 용도의 발췌 및 사진 사용은 저작자의 허가를 받아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