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천리자전거, 대용량 배터리 탑재한 팬텀 LX 출시
에디터 : 바이크매거진
사진 : 삼천리자전거

삼천리자전거가 출퇴근부터 레저까지 전천후로 이용 가능한 전기자전거 팬텀 LX의 2023년형 신제품을 출시했다.
2023년형 팬텀 LX는 장거리 주행에 특화된 게 가장 큰 특징이다. 배터리 효율을 극대화한 듀얼 배터리 시스템을 적용해 단 1회 충전으로도 일반 전기자전거 주행거리의 2배에 해당하는 220km까지 주행이 가능하다.
길어진 주행거리를 바탕으로 자전거 여행이나 트래킹 같은 장거리 이동은 물론, 충전의 번거로움과 배터리 방전에 대한 걱정도 줄여 도심에서 짧은 거리를 자주 이동하는 경우에도 더욱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다.

그리고 자연 지형부터 도심까지 더욱 역동적인 라이딩을 즐길 수 있도록 모터 출력을 더욱 강화했다. 지난해 시행된 전기자전거 모터 정격 출력 규제 완화에 맞춰 500W 고출력 허브 모터를 장착해 최대 9도의 오르막길에서도 부담 없이 라이딩을 즐길 수 있다. 

다양한 주행 환경을 고려해 안전 성능도 높였다. 노면 충격 흡수를 위한 서스펜션 포크와 높은 제동력의 유압식 디스크 브레이크를 장착했고, 브레이크 레버 작동 시 모터 동력을 자동으로 차단해 주는 일체형 모터 전원 차단 센서를 적용해 한층 안정적이고 민첩한 제동이 가능하다. 

삼천리자전거 팬텀 LX
소비자가격 : 190만원

이 밖에도 짐받이를 기본 옵션으로 장착해 간단한 소지품은 물론, 배달 물품이나 캠핑용품까지 간편하게 적재할 수 있고, 주행 시간부터 속도와 거리 등 총 12가지 표시 기능을 제공하는 LCD 디스플레이를 탑재해 주행 상황의 모니터링이 용이하다. 

삼천리자전거 관계자는 "자전거 타기 좋은 계절을 맞이해, 주행 성능부터 안전성과 편의성까지 대폭 강화한 전기자전거 신제품을 출시하게 되었다. 출퇴근과 같은 간단한 이동부터 자전거 여행, 트래킹 등 장거리 이동까지 전천후로 이용 가능한 이번 신제품과 함께 더욱 즐거운 라이딩을 즐기길 바란다"고 전했다.


관련 웹사이트
삼천리자전거 : https://www.samchuly.co.kr/index.php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선스
위의 기사는 개인적인 용도 및 비상업적인 용도의 '퍼가기'를 허용하며, 상업적인 용도의 발췌 및 사진 사용은 저작자의 허가를 받아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