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룩스 스케이프 탑튜브 백 볼트, 깔끔하고 안정적인 가방 장착
에디터 : 박창민 편집장
사진 : 박창민 편집장

브룩스(BROOKS)는 탑튜브에 장착할 수 있는 스케이프 탑튜브 백(SCAPE TOP TUBE BAG)에 물통케이지 마운트 볼트를 추가한 버전을 출시했다.

'스케이프 탑튜브 백 볼트'는 기존 가방처럼 벨크로 스트랩을 이용하여 탑튜브에 장착할 수 있을 뿐 아니라, 물통케이지 아일렛과 호환되는 마운트 성형을 통해, 최신 그래블 또는 올로드 바이크에 간편하게 장착할 수 있도록 한 것이 특징이다.

기존 스케이프 탑튜브 백에 비해 장착에 사용하는 볼트가 2개 더 포함되어 있는데, 공구를 사용하지 않고 손으로 쉽게 작업할 수 있는 방식이어서, 라이딩 중 분리를 해야 할 경우 간편하게 작업할 수 있다.

브룩스 스케이프 탑튜브 백 볼트 (머드그린/블랙 색상)
소비자가격 : 88,000원

고정 스트랩과 함께 볼트도 패키지에 포함된다.

방수 소재를 심리스로 가공하고 방수 지퍼를 적용해, 비 오는 날씨에도 충분히 내용물을 보호 받을 수 있다.

내부에는 플라스틱으로 만들어진 프레임이 있어서 가방이 좌우로 흔들리는 것을 예방한다.

하단에는 스트랩을 끼우는 홀드와 볼트 마운트가 설계되어 있다.

일반적인 프레임에는 스트랩을 이용해 고정할 수 있다.

이 제품의 특별한 부분은 볼트 마운트다.

최신 올로드 또는 그래블 바이크는 탑튜브에 이와 같은 물통케이지 마운트가 설계된 경우가 많다.
헤드튜브와 볼트 사이가 7.5cm 이상이면 스케이프 탑튜브 백 볼트 가방을 장착할 수 있다.

볼트는 손으로 작업할 수 있는 형태이며, 가방 안에 포함된 플라스틱 스페이서를 먼저 끼우고 장착하는 것이 좋다.

내부에 단단한 플라스틱 프레임이 있어서 고정력이 뛰어나다.

아래 쪽에 고무재질의 스페이서를 끼우면 프레임과 마찰을 줄여서, 흔들림에 의한 프레임 손상을 예방할 수 있다.

필요에 따라 헤드 부분 고정 스트랩을 이용하면 더욱 단단하게 고정할 수 있다.

깔끔하고 안정적으로 탑튜브 백을 고정.
0.9 리터의 넉넉한 내부 공간으로 다양한 용품을 수납할 수 있다.


관련 웹사이트
산바다스포츠 : http://sanbadasports.co.kr/front/product/product_brand_list.php?BrandNo=37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선스
위의 기사는 개인적인 용도 및 비상업적인 용도의 '퍼가기'를 허용하며, 상업적인 용도의 발췌 및 사진 사용은 저작자의 허가를 받아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