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렐리 스마튜브 EVO & X 새로워진 TPU 튜브 출시
에디터 : 박창민 편집장

이탈리아의 타이어 전문 브랜드 피렐리(Pirelli)는 기존보다 더욱 업데이트 된 2종의 TPU 튜브 스마튜브 에보(SmarTUBE EVO)와 스마튜브 엑스(SmarTUBE X)를 출시했다.

새롭게 출시된 스마튜브 시리즈는 기존보다 5% 더 구름저항을 줄인 스마튜브 에보와 3배 더 강한 내구성을 가진 스마튜브 엑스로 구분되어 발표되었다.

5% 구름저항이 줄어든 스마튜브 에보

스마튜브 에보는 새로운 TPU 포뮬라를 적용해 더 가볍고 5% 구름저항을 줄일 수 있었다. 이로써, P ZERO 타이어와 함께 사용 시 가볍고 편안한 승차감을 보여주고, 가장 뛰어난 구름성능을 제공하는 라텍스 튜브와도 동등한 수준의 성능 뿐 아니라 절반 수준의 무게로 이점을 가져갈 수 있다.
피렐리는 프로투어 팀 선수들의 피드백을 통해 더욱 가볍고 클린처 타이어의 편리함을 장점으로 가진 튜브를 개발하게 되었고, 그 결과가 스마튜브 에보로 출시된 것이다.
스마튜브 에보는 25~28c 사이즈와 세가지 튜브 길이(42, 60, 80mm)로 출시된다.

3배 더 내구성이 좋아진 스마튜브 엑스

스마튜브 엑스는 출퇴근 및 어드벤처 라이더, 전기자전거 라이더를 위해 기존보다 3배 더 두꺼운 튜브로 펑크 가능성을 낮춘 제품이다. 
스마튜브 엑스는 CINTURATO와 ANGEL 라인업으로 구분되어 출시되는데, CINTURATO 스마튜브 엑스는 28~40c, 40~50c 사이즈, ANGEL 스마튜브 엑스는 28~42c, 42~62c 사이즈로 프레스타 또는 슈레이더 밸브로 제공된다.


관련 웹사이트
세파스 : http://cephas.kr/
피렐리 : https://www.pirelli.com/global/en-ww/homepage/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선스
위의 기사는 개인적인 용도 및 비상업적인 용도의 '퍼가기'를 허용하며, 상업적인 용도의 발췌 및 사진 사용은 저작자의 허가를 받아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