와후, 엘리먼트 사이클링 컴퓨터 소프트웨어 업데이트 공개
에디터 : 바이크매거진

와후 피트니스는 ELEMNT(이하 엘리먼트) 사이클링 컴퓨터의 최신 소프트웨어 업데이트를 공개했다. 이것은 롬 2(ROAM2), 볼트 2(BOLT2) 디바이스에서 사용할 수 있는 GoPro 컨트롤, 스마트 라이트 컨트롤, 음악 컨트롤 및 더 많은 트레이닝 플랜 통합 등을 포함하며, 정기적인 소프트웨어 업데이트를 통해 지속적으로 기능을 개선하고 있다.
이러한 업데이트는 프로 라이더들 뿐 아니라 고객의 피드백과 요구사항을 바탕으로 이루어지며, 와후 사용자들에게 사이클링 경험을 향상시키는 데 있어 또 한 번의 중요한 도약을 의미한다.

와후는 엘리먼트 사이클링 컴퓨터에서 새로운 소프트웨어 업데이트를 공개했다.


우선 이번 업데이트에 적용된 스마트 라이트 컨트롤 기능은 엘리먼트를 통해 자전거 라이트를 관리할 수 있도록 바꿔준다.
이제 사이클리스트는 ANT+ 호환 스마트 라이트와 장치를 페어링하여 엘리먼트에서 직접 라이트 켜기/끄기 및 모드 조정과 같은 제어 기능을 사용할 수 있다. 또, 라이딩 시작 시 라이트가 자동으로 켜지고 종료 시 꺼져서 라이더는 더 안전하게 라이딩에 집중할 수 있다.

라이트 컨트롤 화면

현대 사이클리스트의 진화하는 요구에 부응하기 위해 와후(Wahoo)는 바이크 컴퓨터에서 직접 음악 재생 기능을 제공하는 뮤직 컨트롤을 엘리먼트 시리즈에 도입했다.
재생/일시정지, 건너뛰기, 볼륨 조절 등의 옵션을 제공하는 전용 음악 컨트롤 페이지를 통해 라이더는 휴대폰을 조작하는데 신경 쓰지 않고 좋아하는 음악, 팟캐스트, 오디오북 등을 즐길 수 있다.

와후는 업데이트를 통해 엘리먼트 제품군에 GoPro 컨트롤을 도입하여 사용자가 핸들바 위에서 GoPro 액션캠을 관리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엘리먼트에서 직접 녹화를 시작/중지하고, 사진을 캡처하고, 카메라 모드를 조정할 수 있어 사이클리스트는 라이딩의 모든 멋진 순간을 손쉽게 포착할 수 있다. (해당 기능은 향후 지원 예정 / 출시 미정).

이제 엘리먼트 사용자는 라이트를 관리하고, GoPro 로 잊을 수 없는 순간을 포착하고, 도로에서 음악을 즐기는 등 모든 작업을 핸들바에서 편리하게 수행할 수 있다.

음악과 고프로 컨트롤 화면


와후의 새로운 트레이닝 플랜 통합을 통해 타사 트레이닝 플랫폼에서 계획된 운동을 엘리먼트 바이크 컴퓨터로 직접 전송할 수 있게 되어, 와후 사용자들에게 더 많은 선택권을 제공할 수 있게 되었다. 이 새로운 API 기능을 통해 사용자는 자신의 훈련 방법을 최적화하고 더 많은 제공 업체의 운동을 사용하여 야외 훈련 경험을 향상시킬 수 있다. 통합될 예정인 새로운 플랫폼으로는 Humango, FinalSurge, Nolio, Join이 해당되며 몇 달 내에 더 많은 기능이 추가될 예정이다.

와후는 또한 다양한 조명 조건에서 가시성을 향상시키기 위해 엘리먼트 바이크 컴퓨터에 다크 모드를 도입했다. 다크 모드는 글씨를 더 선명하게 볼 수 있기 때문에, 날씨에 따라 선택할 수 있다.

다크모드 화면


와후 피트니스의 설립자인 칩 호킨스는 "와후는 라이더의 와후 디바이스 사용 경험을 지속적으로 개선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정기적인 소프트웨어 업데이트를 통해 커뮤니티의 의견을 경청하고 라이딩과 성능 개선을 위해 요청하는 많은 업그레이드를 구현할 수 있습니다." 라고 언급했다.


관련 웹사이트
나눅스네트웍스 공식 블로그: https://blog.naver.com/nnxsports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선스
위의 기사는 개인적인 용도 및 비상업적인 용도의 '퍼가기'를 허용하며, 상업적인 용도의 발췌 및 사진 사용은 저작자의 허가를 받아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