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흥인터내셔널 STORCK Di2 특가 모델 판매 이벤트 실시
에디터 : 바이크매거진

독일 STORCK(스톡) 바이시클의 수입사인 기흥인터내셔널은 STORCK의 중급 Di2 전용 모델인 센트론(Scentron)과 페노말리스트(Fenomalist) 완성차 한정 특가 판매 이벤트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기흥인터내셔널은 스톡(STORCK) Di2 전용 모델인
센트론과 페노말리스트의 특가 이벤트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이벤트 완성차의 사양은 Scentron 프레임과 시마노 울테그라 Di2 그룹셋, 그리고 3T의 부품으로 구성되었다.
2,900,000원에 판매되는 Scentron 프레임을 감안할 때 Di2로 구성된 완성차의 가격이 5,300,000원인 것은 평소 프리미엄 브랜드로 알려져 온 STORCK 제품의 가격이 부담스러워 접근하기 힘들었던 소비자들에게는 반가운 소식이 아닐 수 없다.

역시 이벤트 해당 제품인 Fenomalist Di2 또한 프레임의 정가가 5,200,000원이지만 울테그라 Di2 그룹셋과 3T 부품으로 구성된 완성차의 가격은 7,200,000원으로 전체적인 패키지를 고려했을 때 실속 있는 구성이라 하겠다.

Scentron 5대와 Fenomalist 5대로 수량이 한정되어 있기 때문에 구매를 원하는 소비자는 미리 기흥인터내셔널에 선주문을 해야 한다. 선주문 고객에 한해 105,000원 상당의 STORCK 카본 물통 케이지가 증정된다.

Scentron은 세계 최초로 출시되었던 Di2 전용 프레임 중 하나인 페노말리스트를 잇는 Di2 전용 프레임으로 시스템 인티그레이션을 통한 높은 완성도로 사이클리스트들을 만족시켜온 모델이다. 프레임 중량과 강성, 승차감과 핸들링이라는 조합하기 힘든 덕목들을 모두 만족시키는 카본 프레임 제작으로 정평이 난 STORCK의 제품답게 퍼포먼스 머신으로서도 발군의 성능을 보여주는 프레임이기도 하다.

독일 Tour 지에서 발표한 울테그라 Di2 로드바이크 테스트 결과

Scentron은 대구경 튜빙과 사이즈에 따라 튜빙의 직경과 카본 벽면의 두께를 달리하여 사이즈에 관계없이 동일한 성능을 제공하는 프로포셔널 튜빙, 1 1/8” – 1 1/4”의 테이퍼드 헤드셋과 BB86의 채용으로 프론트 엔드와 BB의 강성을 더하였다.
까다롭고 기술적인 바이크 테스팅으로 유명한 독일 로드바이크 전문 잡지 Tour 지는 시마노 울테그라 Di2 그룹셋로 구성된 15개 브랜드의 완성차 15기에 대하여 심도있는 테스트 리뷰를 게제하였다.
프레임에 대한 10개 항목과 완성차를 구성하는 부품에 대한 8개, 총 18개 항목으로 점수를 산정해 진행된 테스트에서 STORCK의 Scentron은 최고점을 기록하여 베스트 바이크로 선정 되었다. 

프레임 관련 10개 테스트 항목
1. 프레임 중량
2. 주행 안정성 Nm/degree
3. 포크 측면 강성 N/mm
4. 파워 전달 N/mm
5. 프레임 승차감 N/mm
6. 포크 승차감 N/mm
7. 페인트
8. 마감
9. 사용자 매뉴얼
10. 워런티

부품 관련 8개 테스트 항목
1. 부품 중량
2. 변속
3. 브레이크
4. 크랭크
5. 휠
6. 타이어
7. 핸들바/스템
8. 안장/싯포스트

스톡 센트론에 대한 총평

프레임에 대한 10개 항목 중 주행 안정성, 포크 가로 강성, 파워 전달, 프레임 안락성, 페인트, 마감 등 7개 부문에서 만점을 기록하여 최고의 프레임 평점을 받은 것은 물론 부품 분야에서도 2위를 기록하며 테스트 결과 전체 1위를 차지 하였다.

참고로 상기 테스트 항목에 대한 설명을 덧붙이자면 다음과 같다.

주행 안정성 Ride Stability – 헤드튜브를 1도 뒤틀리게 하는데 필요한 힘을 Nm/degree의 단위로 측정한 것. 수치가 높을수록 같은 힘을 가했을 때 헤드튜브가 덜 뒤틀리고 안정된 주행 성능을 보임.

파워 전달 Power Transmission – N/mm 로 측정된 BB 쉘의 강성으로 파워 전달력을 나타냄. 프레임을 10도 각도의 경사로 비스듬히 고정시켜 라이딩 시 프레임에 가해지는 스트레스를 재연하고 BB 쉘이 1mm 움직이는데 필요한 힘을 N/mm로 측정함. 수치가 높을수록 라이더의 출력이 프레임의 형태를 변형 시키는데 소모되지 않고 휠에 전해지는 동력으로 사용됨.

프레임 승차감 Frame Comfort – N/mm 로 측정된 프레임의 수직 유연성. 프레임과 포크를 수직으로 고정하여 현실적인 휘어짐이 발생할 수 있는 상황에서 싯포스트에 힘을 가해 프레임이 수직으로 1mm 움직이는데 필요한 힘을  N/mm로 측정한 것. 프레임이 노면의 충격을 얼마나 흡수해 싯포스트를 통해 라이더에게 전달되는 스트레스를 줄여주는지를 가늠할 수 있음.

포크 강성과 승차감 Fork Stiffness & Comfort – 포크가 가로로 덜 휠수록 더욱 안정적이고 정확한 핸들링이 가능함. 포크가 노면의 진동을 더 많이 흡수할 수록 라이더의 손에 오는 피로도는 낮음. 테스트를 위해 라이딩 방향으로 발생하는 포크의 휘어짐을 먼저 측정하고(승차감) 측면으로 발생하는 포크의 휘어짐을 측정함. 단위는 포크가 1mm 휘어지는데 필요한 힘을 N 으로 나타낸  N/m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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