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이언트 2013 신제품 하우스쇼 개최
에디터 : 바이크매거진

지난 9월 17일, 18일 자이언트 코리아(Giant Korea)는 부산과 서울에서 각각 '2013 신제품 하우스쇼'를 개최하여, 대리점주와 미디어들에게 2013년 신제품 라인업을 소개하였다.
부산과 서울에서 열린 이번 하우스쇼에는 약 300여명의 대리점주와 관계자들이 참가하여 120여 종의 신제품에 큰 관심을 보였다.

2013년 자이언트의 신제품 발표회가 부산과 서울에서 열렸다.

부산과 서울에 약 300여명의 대리점주와 관계자들이 모여 자이언트 신제품에 관심을 보였다.

인사말과 함께 2013년 자이언트 신제품에 대한 포괄적인 설명을 진행한 이옥내 본부장
"전국에 8개로 늘어난 '자이언트 파트너 스토어' 등 올해도 더욱 성장한 자이언트 코리아가 되었고, 원활한 제품 수급을 위해 더욱 노력할 것"이라며 인사말을 전했다.

17일 부산에서 열린 2013 자이언트 신제품 발표회

부산 신제품 발표회 자전거 전시장


  상쾌해진 컬러감과 다양해진 보급형 라인업

이번에 발표된 자이언트 신제품들의 특징은 기존에 주로 사용되어왔던 블랙, 화이트, 블루, 레드 등의 기본 컬러와는 사뭇 다른 그린, 골드, 폴리쉬, 옐로우 등 다양한 색감으로 상쾌함을 주었다는 것이다. 이런 컬러는 퍼포먼스 라인업에도 다수 적용되어 디자인의 다각화를 보였다.
그리고 보급형 라인업 중 SCR과 이스케이프 등이 국내에서 큰 인기에 힘입어 다양한 부품 조합과 컬러 디자인으로 선택의 폭을 넓혔다. 한편 다양한 시티바이크 라인업을 보유한 자이언트는 이스케이프를 주력 모델로 정하고, 등급별 모델을 세분화시켰다.

그린, 옐로우 등 다양한 컬러가 적용된 2013년 모델

다양한 색상 중 선호도를 조사하여 재고확보에 대한 기반 데이터를 만들기도 했다.

다양한 색상과 함께 디테일한 제품군으로 선택의 폭을 넓힌 시티바이크와 보급형 라인업


  29er를 포함한 120여종의 모델

폭넓은 완성차 모델을 보유하고 있는 자이언트는 이번에 29er의 라인업까지 합세하며 120여종의 모델이 하우스쇼를 통해 소개되었다.
자이언트 코리아의 이옥내 본부장은 "전세계의 흐름에 따라 29er 라인업이 다수 추가되었지만, 아시아와 한국 시장의 특성에 따라 산악자전거는 26인치가 아직까지 주요 라인업이 되었다. 또한 국내 실정을 적용해 26인치 산악자전거 보급에 차질이 생기지 않도록 할 예정이다"라며 새로운 산악자전거 라인업에 대해 설명하였다.

29er가 다수 추가되면서 120여종으로 늘어난 2013년 자이언트 라인업

해외에서도 큰 관심을 받았던 트랜스X 29er

다양한 라인업을 효율적으로 설명하기 위해 제품군별로 설명이 이어졌다.

2013년 라인업 설명을 담당한 이정휘 부장

용품과 부품의 라인업도 꾸준히 늘어나며,
자이언트 전문 대리점인 '자이언트 파트너 스토어'의 성장에도 큰 역할을 하고 있다.

나눅스네트웍스도 시마노 내장 변속 시스템이 적용된 자이언트 제품을 설명하기 위해 발표회에 함께 참여했다.


  ON-ROAD

TCR ADVANCED SL RABOBANK

TCR ADVANCED SL 1 (블랙+화이트)

TCR ADVANCED SL 1 (블랙+레드)

TCR ADVANCED SL 1에는 신형 11단 듀라에이스 구동계가 장착된다.

신형 듀라에이스 브레이크, 레버감이 뛰어난 것이 특징이다.

TCR ADVANCED 1
TCR ADVANCED 0는 TCR ADVANCED SL 라보뱅크와 같은 팀 데칼을 사용했다.

TCR ADVANCED 모델에 라이드 센스(RIDE SENSE)가 장착된다.

TCR COMPOSITE 2

TCR COMPOSITE 모델은 라이드 센스의 고정 위치는 있지만, 옵션으로 구매해야 한다.

TCR 1, 자이언트 알룩스(ALUXX) 알루미늄 프레임

TRINITY COMPOSITE 1, 타임트라이얼 로드바이크

트리니티는 공기저항을 줄이기 위해 브레이크가 포크 뒤에 장착된다.

DEFY 1
엔듀런스 로드바이크 라인업의 디파이(DEFY)가 올해 처음 국내에 소개됐다.

금색으로 포인트를 준 화려한 데칼과 하이프로파일 휠을 장착한 SCR 1

입문형 로드바이크 SCR 2

ESCAPE RX DISC
자이언트는 다양한 시티바이크 라인업을 정리하면서 주력 모델로 이스케이프(ESCAPE)를 택했다.

카본 포크와 유압 디스크 브레이크가 장착된다.

ESCAPE RX 3

ESCAPE N 3, 물받이와 리어랙, 킥스탠드 등이 기본 장착되어 커뮤터를 위한 모델이다.

이스케이프 N 3는 시마노 넥서스 3단 내장 변속기를 채택하며, 내장변속기를 장착한 자전거는 뒤가 무겁다는 편견을 깨버렸다.

짐받이와 물받이가 기본으로 장착되어 자출, 여행 등 장거리 용으로 알맞다.

ESCAPE R 3
서스펜션 시트포스트가 특징이다.

ESCAPE 1

TRADIST

드랍바가 적용된 FIXER R, 플랫바 버전 픽서(FIXER)도 출시된다.

EXPRESS WAY 1, 폴딩 미니벨로 모델로 폴딩 후 자전거를 넣을 수 있는 가방이 포함되어 있다.


  X-ROAD

36-46T 크랭크를 장착한 사이클로크로스 TCX 0

입문급 사이클로크로스 TCX 2

700C, 서스펜션 포크로 비포장도로를 충분히 빠르게 달릴 수 있는 롬(ROAM) 3


  OFF-ROAD

ANTHEM X ADVANCED

ANTHEM X 1, 알룩스 알루미늄 프레임 모델

ANTHEM X 29ER 1
29인치 듀얼서스펜션 XC 모델로 트레일 라이딩까지 커버할 수 있는 것이 장점이다.

풀 XT 부품을 사용한  XTC COMPOSITE 0

XTC 0

XTC 2

XTC 29ER 0
2013년 모델은 XTC, 앤썸, 트랜스 등이 29er 모델로 소개되었다.

XTC JR 1 LITE 20
20인치 휠의 주니어용 모델

TRANCE X ADVANCED SL 0
카본과 경량 제품으로 비교적 가벼운 무게를 자랑하는 트레일 바이크

TRANCE X 1
트레일 바이크로의 기본적인 기능성을 갖춘 알룩스 프레임 모델

TRANCE X 29ER 00
29인치 트레일 바이크

트랜스 X 29는 이터널 케이블 라우팅을 통해 케이블을 오염으로부터 보호된다.

REIGN 1
150mm 트래블의 올마운틴 바이크

레인(REIGN)는 프레스핏 비비에서 쓰레드 방식으로 바뀌어 체인가드가 기본 장착되어 출시되었다.

다운힐러 이창용 선수는 지오메트리부터 많은 부분 변화된 글로리(Glory)를 소개했다.

기존보다 스피드에 초점을 맞추어 지오메트리를 변화시킨 글로리

GLORY 1

대니 하트의 2011년 월드챔피언을 기념한 레인보우 무늬를 볼 수 있다.

STP
어반바이크는 국내에서 인기가 없는 편이지만, 소수의 고객들을 위해 선보이게 되었다고 전했다.

입문용 산악자전거 탈론(TALON) 1

REVEL 0 D

ATX 730

RINCON V


  Liv/giant

AVAIL ADVANCED SL 2
자이언트 코리아는 여성을 위한 LIV/giant 자전거를 조금씩 비중을 높여가며 입고할 예정이다.

AVAIL 2
알룩스 프레임의 여성용 로드바이크


  용품 / 부품

트레이닝을 위한 고정형 트레이너, 매트, 땀받이, 트레이너 블록

퀵 픽스킷 콤보

자이언트 휠셋

자이언트 타이어

컨택트 오버드라이브2 스템
오버드라이브2 사이즈의 스템을 시중에서 구하기 어렵기 때문에 다양한 사이즈를 구비하였다.

토크값이 4NM, 6NM으로 고정된 육각 토크렌치

CONTINUUM 9W 속도계

NUMEN AERO 헤드라이트

자이언트 클래식 로고 벨

자이언트 의류

라이딩 양말


2013년 자이언트 신제품 라인업 중 퍼포먼스 분야에서는, 다운힐 전용 모델 글로리(Glory)의 지오메트리 변화, 트랜스(Trance)의 29er 모델 출시 등이 가장 눈에 띄었으며, 시마노 듀라에이스 11단 시스템을 채택한 로드바이크 부분 등이 주목할만 했다. 또 다양한 시티바이크 라인업을 이스케이프(ESCAPE)로 집중시키고, 완성차 이외의 부품과 용품 등도 눈여겨볼만 했다.
다양한 라인업과 디자인까지 갖추어진 자이언트의 2013년 움직임이 기대된다.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선스
위의 기사는 개인적인 용도 및 비상업적인 용도의 '퍼가기'를 허용하며, 상업적인 용도의 발췌 및 사진 사용은 저작자의 허가를 받아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