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2 인디페스티벌, 사이클로크로스 경기 열린다.
에디터 : 바이크매거진
'2012 BMW 인디페스티벌 in 경인아라뱃길'이 국내 최초 사이클로크로스(Cyclocross) 경기로 경인아라뱃길 특설경기장에서 열리게 된다.

오는 11월 3일(토) 인디페스티벌이 '사이클로크로스'로 경인아라뱃길 특설경기장에서 열린다.
첫 대회이니만큼 크로스바이크 뿐 아니라 로드바이크와 산악자전거도 출전할 수 있다.

2.3km 코스를 회전하는 크리테리움 경기도 함께 열려서, 로드바이크 동호인들에게 관심을 끌 것으로 보인다.

뜨거운 태양과 끝없는 언덕과의 싸움이 끝나고 이제는 차가운 바람이 불기 시작했다. 비포장과 장애물, 도로 등이 섞이며 한 공간에서 서로 응원하는 축제 분위기의 사이클로크로스는 요즘같은 싸늘한 날씨에 어울리는 경기 중에 하나다.

이번 인디페스티벌을 주최하는 스페셜라이즈드 코리아(Specialized Korea)는 축제같은 분위기에서 자전거를 좋아하는 동호인들이 함께 모여 즐기며 재미있는 시간을 보낼 수 있도록 '사이클로크로스' 경기를 준비한다고 밝혔다.

첫 대회로 열리는 사이클로크로스 경기인 만큼 크로스바이크 뿐 아니라 일반 로드바이크와 산악자전거까지 모두 함께 경기를 치룰 수 있도록 하였으며, 적절한 코스의 배치로 각 자전거의 장단점이 균형을 이루도록 경기장을 설계할 계획이다.

경인아라뱃길의 관리를 담당하는 워터웨이플러스는 "자전거를 좋아하는 동호인들을 위한 공간을 충분히 보장할 수 있도록 수자원공사(K-Water)와 협의를 마쳤으며, 코스 설계를 위해 부지 뿐만 아니라 다양한 설비까지 지원할 계획이다"라며 이번 경기를 적극 응원한다고 전했다.

서울 한강과 바로 연결된 김포터미널에 특설경기장이 설치된다.

김포터미널 특설경기장이 설치될 장소
사이클로크로스는 약 1.5km, 크리테리움은 2.3km의 코스로 설치될 계획이다.

이번 인디페스티벌이 열리는 아라뱃길 김포터미널은 한강과 바로 인접하여 서울에서 자전거로 이동할 경우에도 30분~1시간 정도의 거리로 '자전거 전용도로'와 연결되어 있다.

"주차장 뿐 아니라 휴식공간까지 충분히 준비하려고 노력하고 있다"며 이번 인디페스티벌의 준비를 맡은 코리아 바이크 스쿨은 "많은 동호인들이 지금까지 경험하지 못한 새로운 자전거의 재미에 빠질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대회명 : 2012 BMW INDY FESTIVAL in 경인아라뱃길
일시 : 2012년 11월 3일(토)
장소 : 경인 아라뱃길 특설경기장 (경기도 김포시 고촌읍 전호리 233-1)
주최 : 스페셜라이즈드 코리아(Specialized Korea)
주관 : 코리아 바이크 스쿨, 워터웨이 플러스
접수 : 바이크매거진 (www.bikem.co.kr )
문의 : 코리아 바이크 스쿨 (070-7802-5252, kbikeschool@naver.com )
종류 : 사이클로크로스(CX), 크리테리움

사이클로크로스 경기 부문 및 거리 (부문은 남자부 통합, 여자부 통합, 나이별 구분 없음)
1회전 = 1.5km

크로스바이크, 로드바이크, 산악자전거 모두 출전 가능하며 함께 경기가 진행된다.

크리테리움 경기 부문 및 거리 (부문은 남자부 통합, 여자부 통합, 나이별 구분 없음)
1회전 = 2.3km

로드바이크만 출전 가능하다.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선스
위의 기사는 개인적인 용도 및 비상업적인 용도의 '퍼가기'를 허용하며, 상업적인 용도의 발췌 및 사진 사용은 저작자의 허가를 받아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