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용성과 디자인이 우수한 버즈맨 용품과 공구
에디터 : 김수기 기자
실용성과 디자인을 추구하는 버즈맨은 펌프와 멀티툴, 물통, 물통 케이지 등 신제품을 출시했다.  버즈맨의 새로운 밸브 시스템인 '스냅-잇(SNAP-IT)'이 적용되고,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를 수상한 플로어 펌프와 휴대용 펌프, 카본 사이드 패널로 가벼운 멀티툴, 강화 플라스틱으로 경량화한 물통 케이지 등이 그 주인공이다.

버즈맨의 신상 악세서리와 공구

버즈맨의 밸브 시스템, 스냅-잇(SNAP-IT)

버즈맨은 새로운 밸브 시스템인 스냅-잇을 개발해, 펌프 신제품에는 모두 적용시켰다. 스냅-잇은 프레스타 밸브를 위한 일종의 밸브 어댑터로 밸브와 펌프 헤드를 연결하는 방식을 간단하게 바꿔준다. 기존 펌프가 프레스타 방식에서는 헤드를 돌려서 잠그거나 고정 장치를 작동시켜야 공기를 넣을 수 있지만 스냅-잇 밸브는 밀어 넣으면서 살짝 돌리기만 하면 된다. 헤드를 제거할 때에는 헤드만 잡아 당기면 끝이다.

버즈맨의 스냅-잇(SNAP-IT) 시스템은 프레스타 밸브와 궁합이 잘 맞는다. 스냅-잇은 여러번 돌리거나 잠금 장치를 이용해 고정시키지 않고, 헤드를 눌러서 돌려주면 고정되고, 헤드를 당기면 탈거된다.

스냅-잇 밸브는 금색의 헤드를 밸브에 밀어 넣으면서 살짝 돌리면 고정된다. 스냅-잇 시스템은 슈레이더 밸브와 호환되지 않는다.

스냅-잇 시스템 사용법


버즈맨 자쿠 타이니 탱커(Zacoo Tiny Tanker)

버즈맨의 새로운 펌프 중 가장 눈에 띄는 제품이 바로 '자쿠 타이니 탱커(Zacoo Tiny Tanker)'이다. 여타 플로어 펌프와 달리 외발 고정 방식과 짧은 호스를 적용한 타이니 탱커는 높이가 51cm에 불과해 체급이 작은 편이다.
호스가 길거나 양발로 받침대를 고정시키지 않아 좀 작은 플로어 펌프가 있었으면 하는 라이더에게 자쿠 타이니 탱커라면 마음에 들 것이다.
자쿠 타이니 탱커는 2013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를 수상했으며, 최대 220psi까지 공기압을 채울 수 있고, CNC 가공된 알루미늄 바디로 견고함과 고급스러운 이미지를 겸비하고 있다. 스냅-잇 밸브 시스템을 채용해 프레스타와 슈레더 겸용으로 사용할 수 있다.

버즈맨 자쿠 타이니 탱커
소비자가격: 85,000원

펌프 호스의 길이는 45cm로 밸브에 연결했을 때, 여분의 호스가 걸리적거리지 않는다.

밸브 헤드는 손잡이에 고정된다.

호스의 탄력으로 헤드의 걸쇠가 손잡이의 홈에 걸리는 방식이다. 

타이니 탱커의 또다른 특징인 외발 받침대.

한발로 고정해도 펌프를 사용하는 데 문제가 없다.

최대 220psi까지 충전이 가능하고, 많이 사용되는 공기압에는 초록색 마크가 표시되어 있다.

헤드 뒷편의 검은색 버튼은 과충전 된 공기를 뺄 때 사용한다.

Zacoo Tiny Tanker


벨로시티(Velocity) 휴대용 펌프

버즈맨의 휴대용 펌프 시리즈인 '벨로시티(Velocity)'에도 스냅-잇 시스템을 적용시켜 라이더가 편하게 사용하도록 했다. 벨로시티는 MTB와 로드바이크 용으로 구분되며 색상은 그레이와 레드 두가지가 있다.
MTB와 로드바이크 용 펌프의 차이점은 고압과 고용량으로 구분되어 지름이 다르다. 벨로시티 MTB는 90psi, 벨로시티 ROAD는 160psi까지 펌핑할 수 있다.
성인의 함뼘 정도의 길이로 프레임 마운트를 사용하면 물통 케이지 옆에 같이 장착할 수 있다. 벨로시티 펌프도 타이니 탱크와 같이 2013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를 수상했다.

벨로시티 펌프 (소비자가격: 45,000원)
MTB - 90psi, 길이: 19cm, 지름: 3cm
ROAD - 160psi, 길이: 19cm, 지름: 2.5cm

펌프 호스가 내부에 내장되어 있다.

스냅-잇 밸브가 적용되어 있으며, 스냅-잇 밸브를 제거하면 슈레이더 밸브에 사용할 수 있다.

최대 45cm까지 늘어나 펌핑 능력이 우수하다.

프레임에 부착할 수 있는 마운트가 포함되어 있다.

Birzman Velocity


버즈맨 씨케이더(Cicada) 카본 미니툴

버즈맨의 씨케이더 카본 미니툴은 사이드 패널을 카본으로 만들어 가볍고, 툴은 크롬-바나듐(Cr-V, 6150) 합금으로 견고하고 광택이 있다. 특히 구경이 큰 공구의 내부를 비워 경량화에 초점을 맞췄다.
씨케이더 카본 미니툴은 기본적인 '5'와 체인툴이 있는 '10' 두가지 제품이 있으며, 폴리우레판 소재의 커버가 포함되어 있다.

버즈맨 씨케이더(Cicada) 카본 미니툴

버즈맨 씨케이더(Cicada) 카본 미니툴 10
소비자가격: 58,000원
공구: 육각렌치 2/ 2.5/ 3/ 4/ 5/ 6/ 8mm, 별렌치 T25, 체인공구, + 스크류 드라이버 

체인공구는 손잡이가 분리되며, 고정을 위한 플라스틱 부품의 분실에 주의해야 한다.

체인공구 손잡이는 힘을 잘 받도록 넓다.

버즈맨 씨케이더(Cicada) 카본 미니툴 10
소비자가격: 35,000원
공구: 육각렌치 3/ 4/ 5/ 6mm, + 스크류 드라이버

두꺼운 공구는 속을 비워 무게를 줄였다.

폴리우레탄 커버

폴리우레탄 커버는 멀티툴이 벌어지는 것을 막고, 상처가 나지 않도록 한다.


물병 케이지와 공구통

V-그립 물통케이지 (소비자가격: 10,000원, 왼쪽)
스파이더 케이지 (소비자가격: 10,000원, 오른쪽)

8개의 다리를 가진 거미를 형상화한 스파이더 케이지는 강화 플라스틱으로 제작됐으며, 외부는 카본 무늬를 넣어 마감했다.

심플한 디자인의 V-그립 케이지는 물병을 넣고 빼기 쉽다.

케이지 뒷쪽은 물병의 홈을 잡아주어 물병이 충격에 튕겨져 나가지 않도록 되어 있다.

버즈맨 공구통 (소비자가격: 10,000원)

일반 물통과 달리 밸브가 없으며, 내부에 스폰지가 있어 공구로 인한 소음을 방지한다.

벨로시티 휴대용 펌프와 물통케이지를 장착한 모습

관련 웹사이트
버즈맨 : www.birzman.com
세파스 : www.cephas.kr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선스
위의 기사는 개인적인 용도 및 비상업적인 용도의 '퍼가기'를 허용하며, 상업적인 용도의 발췌 및 사진 사용은 저작자의 허가를 받아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