휴대용 펌프 비교 #1, 무게 100g 이하 경량 펌프
에디터 : 김수기 기자

국내에 다양한 브랜드의 휴대용 펌프가 출시되어 시판되고 있다. 소비자는 브랜드, 가격, 기능, 무게 등의 선택 기준에 따라 휴대용 펌프를 구매한다.
바이크매거진은 소비자가 휴대용 펌프를 구매하는 데 도움이 되도록 몇가지 특징에 따라 휴대용 폄프를 분류해 소개해보고자 한다. 첫번째로 브랜드 별 무게가 100g 이하의 최경량 휴대용 펌프를 모아봤다. 무게가 가장 가벼운 제품부터 순서대로 소개한다.

무게 100g 이하의 휴대용 펌프 6개를 살펴보자.

토픽 MiniRocket iGlow

토픽의 미니로켓 아이글로우는 이전에 소개한 적이 있는 휴대용 펌프로 후미등 역할을 같이 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그래서 다른 휴대용 퍼프와 달리 재질이 금속이 아니어서 거치대를 제외하고 무게가 68g으로 가장 가볍다. 길이는 최소 17.5cm, 최대 26cm이며, 프레스타 밸브 전용이다. 최대 160psi까지 공기를 주입할 수 있고, 전용 거치대를 이용해 시트포스트나 시트스테이 등에 장착한다.
토픽 MiniRocket iGlow
소비자가격: 38,000원, 160psi

무게는 68g이다.

길이는 17.5cm~26cm이다.

프레스타 밸브에만 사용할 수 있으며, 최대 160psi까지 주입가능하다.

헤드 뒷쪽에 밸브 락 레버가 있다.

손잡이 밑면에 전원버튼이 있으며, 지속과 점멸 모드로 라이트가 작동된다.

배터리는 CR202 2개를 사용하며, 손잡이 아래를 돌리면 배터리 수납부와 LED가 분리된다.

손잡이는 돌려서 잠그는 방식으로 흘러내림을 방지했다.

전용 거치대를 이용해 시트포스트나 시트스테이에 장착할 수 있다.


리자인 CARBON ROAD Drive2

리자인은 100g 이하 휴대 펌프가 3개가 있으나 카본 로드 드라이브2는 가장 길면서 가장 가벼운 무게를 보여준다. '풀카본테크'로 외부 마감을 카본을 사용한 덕에 무게가 80g이다. 또 전용 거치대도 카본으로 만들어졌다.
유연한 재질의 호스가 내부에 있어 길이가 최대 55cm까지 늘어나 펌핑 능력이 뛰어나며, 프레스타/슈레더 모두 사용이 가능하다. 최대 160psi까지 충전가능하다.
리자인 CARBON ROAD Drive2
소비자가격: 130,000원, 160psi

무게는 80g으로 크기 대비 가장 가벼운 펌프다.

길이는 24cm~55cm이다.

카본을 사용해 경량화 한 FCT(Full Carbon Tech) 기술

손잡이의 고무캡을 열면 호스를 꺼낼 수 있다.

호스의 양쪽은 각각 프레스타와 슈레더 타입이며, 내부의 공기를 제거할 수 있는 버튼이 있어 편리하다.

손잡이는 고무 실링으로 고정된다.

카본 소재의 전용 거치대는 삽입이 되지 않고, 얹혀져 있는 상태로 거치되니 스트랩으로 확실히 고정시킬 필요가 있다.

액시엄 BLASTAIR HPS

액시엄 블라스트에어 HPS는 CNC 알루미늄 재질로 블랙/실버/레드의 조합의 스타일이 눈에 띈다. 프레스타 밸브 전용이며, 락 레버가 있어 밸브에 확실하게 고정시킬 수 있다. 무게는 84g이며, 최대 28.5cm까지 늘어난다.
액시엄 BLASTAIR HPS
소비자가격: 35,000원, 160psi

무게는 84g이다.

길이는 18cm~28.5cm이다.

고무 캡이 있어 헤드에 오염 물질이 들어가지 않으며, 프레스타 밸브 전용으로 160psi까지 주입할 수 있다.

밸브 락 레버

손잡이는 고무 실링으로 고정된다.

물통 케이지 마운트에 장착가능한 거치대

싱크로스 HP Micro

싱크로스의 HP Micro 펌프는 크기가 17cm로 가장 작으며, 프레스타/슈레더 모두 사용할 수 있다. 무게는 85g이며, 최대 160psi까지 주입할 수 있다.
싱크로스 HP Micro
소비자가격: 36,000원, 160psi

무게는 85g이다.

길이는 17cm~24cm이다.

헤드의 캡을 열어 내부의 고무 부품의 위치를 바꿔 슈레더/프레스타 타입으로 변환한다.

손잡이는 돌려서 잠그는 방식이다.

물통 케이지 마운트에 장착가능한 거치대

자이언트 Contol MINI ROAD

휴대용 펌프 중, 저렴한 편에 속하는 자이언트 컨트롤 미니 로드는 슈레이더와 프레스타 방식 모두 호환된다. 다른 휴대용 펌프와 달리 손잡이를 접을 수 있어 펌핑이 수월하다.

자이언트 Contol MINI ROAD
소비자가격: 15,000원, 120psi

무게는 95g이다.

길이는 25cm~33.5cm이다.

더스트캡이 있으며, 슈레이더/프레스타 밸브 모두 호환된다.

밸브 락 레버

펌프 손잡이가 접혀져 펌핑이 수월하다.

물통 케이지 마운트에 장착할 수 있는 거치대

서파스 MP-5 Half Stick

서파스의 MP-5 하프 스틱은 100g에 겨우 턱걸이한 펌프로 퀵 드로(Quicj Draw) 밸브를 사용해 프레스타와 슈레더 밸브에 모두 사용이 가능하다. 다른 펌프와 달리 최대 100psi까지 공기를 주입할 수 있다.

서파스 MP-5 Half Stick
소비자가격: 25,000원, 100psi 

100g과 101g 사이를 넘나들고, 오차를 감안해 선정됐다.

길이는 21cm~48cm이다.

퀵 드로 펌프 헤드를 잡아당기면 12cm 늘어난다. 헤드의 양쪽에 프레스타와 슈레더 타입이 구분되어 있어 편리하다.

손잡이는 고무 실링으로 고정된다.

물통 케이지 마운트에 장착할 수 있는 거치대

기능과 디자인, 가격 등 비교해보고 선택

지금까지 100g 이하의 경량 휴대용 펌프 6개를 살펴봤다. 펌프 간의 무게 차이는 크게 32g밖에 차이가 나지 않지만 가격 차이는 9배까지 차이가 난다. 펌프마다 기능과 디자인이 서로 달라 소비자가 무엇을 우선하느냐에 따라 선택은 달라진다. 따라서 위에 언급한 무게, 크기, 밸브 타입, 호스 유무, 디자인, 가격을 꼼꼼이 따져보고 자신에게 맞는 제품을 고르길 바란다.

왼쪽부터 토픽 MiniRocket iGlow, 리자인 CARBON ROAD Drive2, 액시엄 BLASTAIR HPS,
싱크로스 HP Micro, 자이언트 Control MINI ROAD, 서파스 MP-5 Half Stick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선스
위의 기사는 개인적인 용도 및 비상업적인 용도의 '퍼가기'를 허용하며, 상업적인 용도의 발췌 및 사진 사용은 저작자의 허가를 받아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