겨울 라이딩을 위한 동계 의류 #2, NSR
에디터 : 김수기 기자
NSR(http://www.nsrworld.co.kr)은 퍼포먼스를 위한 라이딩 의류도 생산하고 있지만 캐쥬얼한 라이딩 의류에도 무게를 싣고 있다. NSR은 몇해째 계속 이어오는 겨울 의류 트렌드인 '패딩'을 라이딩 의류에 접목시켰다. 라이딩과 아웃도어를 함께 할 수 있는 국내 자전거 전문의류 브랜드인 NSR의 동계의류를 만나보자.

캐쥬얼한 라이딩 의류

NSR은 제로 자켓을 제외한 페더 자켓, MGH 자켓, 아머 팬츠의 경우, 투어링 카데고리에 포함시켜 퍼포먼스 라이딩보다 캐쥬얼한 스타일을 원하는 소비자에게 어필한다. 패딩스타일이지만 외부는 방풍소재를, 내부에는 투습소재를 사용하고, 신축성있는 원단으로 활동성을 높였다.
페더 자켓은 경량의 충전재를 사용해 무게 대비 보온성이 뛰어나고, 바라클라바를 탈부착할 수 있어 라이딩 후에 제거해 일반 패딩처럼 입을 수 있다.
제로 자켓은 포켓과 신축성 소재가 추가되어 활용도를 높였고, 아머 팬츠는 허벅지와 정강이 부분에 패딩을 넣어 디자인을 가미했다.
MGH 자켓은 가장 아웃도어스러운 스타일이지만 뒤가 길어 라이딩할 때에 허리 아래까지 덮어준다.

페더 자켓 맨 (FEATHER JACKET MEN, M 사이즈)
소비자가격: 235,000원 / 색상: 퍼플, 브루, 그린

듀퐁 사의 컴포트맥스 충전재를 사용해 가벼우면서 보온성이 뛰어나다.

바라클라바를 탈부착할 수 있다.

방풍, 투습, 생활방수 등으로 눈, 비에도 라이딩을 할 수 있으며, 옆구리에 신축성있는 원단을 사용했다. 앞과 뒤, 안쪽에 포켓이 있어 소지품을 수납할 수 있다.

제로 자켓 맨 (ZERO JACKET MEN, M 사이즈)
소비자가격: 200,000원 / 색상: 블루, 블랙, 옐로우

고주파 퀼팅으로 봉제선 없이 무늬를 만들었고, 내구성이 좋은 CYNIX 경량 패딩을 충전했다. 내부 열을 배출할 수 있는 통기 지퍼가 사이드에 있고, 활동성을 위해 관절 부위와 등에 신축성 소재를 사용했다.

아머 팬츠 맨 (ARMOR PANTS MEN, 소비자가격: 155,000원, L 사이즈)
허벅지와 정강이에 패딩을 사용한 투어링 팬츠.

내구성이 뛰어난 소재를 사용하고, 허리 뒤쪽에는 신축성이 뛰어난 소재를 사용했다.

MGH JACKET MEN (소비자가격: 183,000원, L 사이즈)

다양한 아웃도어도 물론 뒷면이 길어 라이딩에도 적합하며, 후드에 지퍼가 있어 탈부착이 가능하다.

겉의 소프트쉘 소재와 안쪽의 퍼(fur)를 사용해 부드러운 착용감을 보여준다.

전형적인 라이딩 의류

NSR의 전형적인 라이딩 의류는 하드쉘보다 소프트쉘 위주로 전면은 방풍 원단을, 뒤와 관절 부위는 신축성 원단을, 뒷쪽은 통기성 원단, 내부는 보온을 위한 기모를 사용해 절개 라인을 살려 심플한 디자인이 눈에 띈다.
타이츠는 온도나 바람의 강도에 따라 2가지를 선택할 수 있다.

레이스 윈드 자켓 (RACE WIND JACKET, L 사이즈)
소비자가격: 165,000원 / 색상: 블랙, 레드

방풍성과 신축성 있는 소재를 입체 패턴으로 디자인했고, 기모가 들어간 소프트쉘 자켓이다.

2중 커프(cuff)로 한기를 막고, 소매의 손등쪽이 더 길다.

프라임 롱 슬리브 저지 맨 (PRIME LONG SLEEVE JERSEY MEN, S 사이즈)
소비자가격: 139,000원 / 색상: 블랙, 네이비

심플한 기모 저지

독특한 후면 포켓

레이스 윈터 타이츠 맨 (RACE WINTER TIGHT MEN, 소비자가격: 139,000원, M 사이즈)
보온과 방풍을 위한 동계 타이츠이며, 발목에 지퍼가 있다.

윈드 타이츠 팬츠 맨 (WIND TIGHT PANTS MEN, 소비자가격: 129,000원, M 사이즈)
레이스 윈터 타이츠보다 얇은 편이며, 덜 추운 날씨에 입는 방풍 타이츠이다.

아폴로 써모 탑 맨 (APOLLO THERMO TOP MEN, 소비자가격: 59,000원, M 사이즈)
보온성 원단을 사용해 겨울 이너 웨어로 사용되며, 벤트 홀과 이어폰 홀이 있다.

*촬영 협조 : NSR 한강점 (마포구 망원동 418-1, 02-3144-3927)
* NSR은 12월 한달간 '엔에스알, 겨울을 이기다'라는 캠페인을 펼친다. (관련 기사 보기)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선스
위의 기사는 개인적인 용도 및 비상업적인 용도의 '퍼가기'를 허용하며, 상업적인 용도의 발췌 및 사진 사용은 저작자의 허가를 받아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