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일과 편안함을 살린 비엠웍스 액세서리
에디터 : 김수기 기자
누군가가 만들어줬으면 좋겠는데...하는 제품을 직접 디자인하고 제작하는 비엠웍스(BM WORKS)는 스마트폰 거치대, 라이딩 지갑 등으로 국내 라이더에게 많이 알려져 있다.
올해도 비엠웍스는 라이딩 스타일과 편의성을 고려한 다양한 액세서리를 선보이고 있다. 비엠웍스의 로드 월렛 짚, 미니 새들백, 툴 캡슐, 튜브 밴드를 소개한다.

비엠웍스의 라이딩 액세서리


로드 월렛 짚 (Road Wallet Zip)

라이딩 지갑인 로드 월렛은 이전에 리뷰를 통해 소개가 됐다.
로드 월렛은 지갑의 형태를 갖고 있다면 로드 월렛 짚은 비엠웍스의 스마트폰 거치대 형태와 유사하다. 로드 월렛 짚과 유사한 로드 월렛 짚 미니가 신용카드, 지폐, 동전 등을 수납할 수 있지만 스마트폰 수납이 불가하기 때문에 스마트폰 거치대를 이용해야 라이딩 중 스마트폰 보관이나 거치가 가능하다.
로드 월렛 짚은 갤럭시 S4 사이즈에 특화된 모델과 아이폰 5 시리즈에 특화된 'i5' 모델 2가지가 있다. 사이즈에 따른 차이가 있을 뿐 스마트폰을 넣고, 카드와 현금 등을 수납할 수 있는 공간은 동일하다.
아직 로드 월렛 짚은 정식 출시되지 않았지만 3월 중에 구매할 수 있다고 한다. 
 
로드 월렛 짚 (Road Wallet Zip)
3월 중 출시 예정, 가격 미정/ 색상: 올블랙, 프랑스, 이탈리아, 프랑스

로드 월렛 짚은 2가지 사이즈로 출시되며, 각각 갤럭시 S4와 아이폰 5 시리즈에 특화된 사이즈다.
사진은 갤럭시 노트2와 아이팟 터치 5세대를 이용해 제품 사이즈를 비교했다.

로드 월렛 짚에서 가장 눈에 띄는 점은 바로 10T 체인 코그 지퍼 손잡이와 지퍼 색상이다.

주요 소재는 인조 가죽으로 촉감이 부드러우며 생활방수가 가능하다.

지퍼 색상은 이탈리아, 프랑스, 독일의 국기에서 차용했으며, 스마트폰 수납 위치에 각 나라의 지도가 그려져 있다. 올블랙은 제외.

지퍼 손잡이가 2개가 있어 어느 방향이든 열 수 있다.

스마트폰 수납 포켓에 비상 시에 필요한 개인 정보와 비상 연락처 등을 적을 수 있다.
혹시나 사고가 발생했을 때, 이런 정보는 매우 유용하게 사용될 것이다.

신용카드, 지폐, 동전 등을 넣을 수 있는 공간.

로드 월렛 짚 i5는 사이즈가 작은 관계로 동전 수납함이 하나다.

로드 월렛 짚과 로드 월렛 짚 미니

클리어 터치 윈도우 필름을 사용해 스마트폰을 로드 월렛 짚에 넣어도 사용이 가능하다.


미니 새들백 (Mini Saddle Bag)

소지품이나 공구 등을 보관하는 액세서리 중 가장 많이 사용되는 것이 바로 안장 가방일 것이다.
안장 뒤에 장착하기 때문에 라이딩 중 방해가 되지 않고, 다양한 물품을 넣을 수 있기 때문이다.
비엠웍스의 미니 새들백은 로드바이크에 장착해도 어색하지 않을 정도로 아담하지만 CO2 인슐레이터, 멀티툴, 타이어 레버, 예비 튜브, 뉴트리션 푸드 등을 넣을 수 있을 만큼 수납능력은 넉넉한 편이다.
옆면은 인조가죽을, 위아래는 내구성이 강한 나일론 소재를 사용하고, 로드 월렛 짚과 같이 독일, 이탈리아, 프랑스의 국기가 연상되는 지퍼 색상을 채용해, 로드 월렛 짚과 색맞춤이 가능하다.
미니 새들백은 밸크로 스트랩으로 고정시키기 때문에 안장 종류나 시트포스트 사이즈에 상관없이 장착할 수 있다. 

미니 새들백
소비자가격: 19,000원 / 색상: 올블랙, 프랑스, 이탈리아, 프랑스

로드 월렛 짚과 동일한 색상의 지퍼로 채용해 일명 깔맞춤이 가능하다.

옆면은 인조 가죽을 사용해 촉감이 좋다.

후미등을 걸 수 있는 고리

지퍼를 열면 메쉬 포켓과 메인 수납 공간이 보인다.

저지 포켓에 넣기에 애매한 물건을 깔끔하게 정리할 수 있다.



툴 캡슐 (Tool Capsule)

비엠웍스의 툴 캡슐은 캔 타입의 공구통을 사용하는 라이더가 불편해 하던 사항을 개선한 제품이다. 캔 타입의 공구통은 물통케이지에 장착하는 액세서리로 충격에 의해 뚜껑이 열리거나 공구를 꺼낼 때 한꺼번에 쏟아지는 번거로움이 있다.
비엠웍스의 툴 캡슐은 연질의 재질로 뚜껑이 아닌 지퍼를 이용하기 때문에 내용물이 쏟아지지 않고, 내부에 수납공간을 만들어 공구가 섞이지 않아 편리하다.
메인 색상은 검정이지만 지퍼 색상을 화이트, 블랙, 레드로 포인트를 주었다.

툴 캡슐 (Tool Capsule)
소비자가격: 19,000원 / 색상: 블랙, 레드, 화이트

지퍼 색상을 화이트, 블랙, 레드로 포인트를 줬다.

지퍼로 완벽하게 툴 캡슐을 열 수 있다.

포켓 형 수납 공간이 3개가 있다.

크기가 작은 공구가 안에서 돌아다니지 않도록 메쉬 포켓이 있어 편리하다.

툴 캡슐의 수납 예

위의 수납 예처럼 다양한 공구를 넣어도 물통케이지에 충분히 들어간다.



튜브 밴드 (Tube Band)

비엠웍스의 튜브 밴드를 보는 순간, 독자들이 어떤 생각을 할지 어느 정도 예상이 간다. 어찌 보면 필요없는 제품일 수도 있지만 예비 튜브나 가방 등을 사용하는 라이더라면 다용도로 활용이 가능하다.

튜브 밴드
소비자가격: 2,000원

튜브 밴드는 스타일을 위한 제품이지만 비엠웍스의 제품 컬러와 매치할 수 있는 다양한 색상으로 출시되었으면 하는 바람이다.

물론 튜브 이외에도 각종 공구를 정리할 때도 요긴하다.

안장 가방처럼 별도의 수납 시스템이 없을 때, 튜브 밴드의 활용가치는 높아진다.


결론 - 합리적이고 스타일리시한 아이템

앞서 소개한 비엠웍스의 라이딩 액세서리는 관련 제품도 많고, 없어 보이지만 비닐 팩이나 고무줄 등으로도 대체가 가능한 제품이다. 굳이 돈을 지불해가며 구입을 해야 할까라는 생각을 가진 소비자가 있을지도 모르나 옛말에 '이왕이면 다홍치마'라고 했다. 거기에 그 다홍치마가 합리적인 가격과 완성도까지 갖추었다면 소비자도 충분히 납득할 수 있을 것이다.
스타일과 편의성, 합리적인 면을 갖춘 제품이 비엠웍스의 특징이 될 듯 하다.

비엠웍스의 제품은 활용도가 높고, 스타일리시하며 합리적인 가격대로 소비자가에게 다가간다.


관련 웹사이트
비엠웍스: www.bm-works.co.kr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선스
위의 기사는 개인적인 용도 및 비상업적인 용도의 '퍼가기'를 허용하며, 상업적인 용도의 발췌 및 사진 사용은 저작자의 허가를 받아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