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천리자전거, 로드바이크 2016 XRS 시리즈 출시
에디터 : 바이크매거진
삼천리자전거는 도심 라이딩 인구가 증가함에 따라 꾸준한 인기를 얻고 있는 로드바이크 시리즈 XRS의 2016년 라인업을 공식 발표하였다.

아팔란치아 XRS 시리즈의 2016 라인업이 발표되었다.

삼천리자전거의 프리미엄 브랜드 아팔란치아(Appalanchia)의 로드바이크 시리즈인 XRS는, 성능 대비 합리적인 가격대로 출시되며 꾸준한 인기를 얻어왔다.
최근에 도심 속에서의 운동 뿐 아니라, 여행, 장거리 라이딩, 출퇴근 등으로 로드바이크를 이용하는 인구가 늘어나고 있는 점을 고려해,  더욱 다양한 스펙을 적용하여 'XRS 블랙', 'XRS 16D' 등이 새롭게 출시되었고, 14단부터 22단까지 탄탄한 라인업이 구성되었다.

더욱 가벼워지고, 성능이 개선된 XRS 시리즈를 만날 수 있을 것이다.

블랙에 대한 선호도가 높은 점을 반영하여 새롭게 발표된 'XRS 블랙'은 세련된 디자인과 가격 대비 좋은 스펙으로 무장하였다.
변속 시스템은 시마노 소라(Sora) 18단을 채택했고, 하이드로포밍이 적용된 알루미늄 프레임과 인터널 케이블 루팅 설계로 완성도를 높였다.

또한, 새롭게 출시되는 'XRS 16D'는 기계식 디스크 브레이크가 적용된 로드바이크로, 최근 세계적인 트렌드가 되고 있는 로드 디스크 시리즈로 선보였다.
로드바이크 디스크 브레이크 시리즈는 어떤 날씨에도 뛰어난 제동력을 가질 수 있기 때문에 전 세계적으로 빠르게 발전되고 있다.

그 외에도, XRS 16과 XRS14 시리즈는 전체 무게를 400g 가량 경량화하여, 기존보다 훨씬 가벼운 라이딩 느낌을 얻을 수 있게 되었으며, 2016년 XRS는 스무드웰딩 공법이 적용되며 매끄럽게 용접된 프레임으로 만날 수 있게 된다.

XRS 블랙 : 530,000원 (알루미늄 프레임, 시마노 소라 구동계 18단)
XRS 16D : 500,000원 (알루미늄 프레임, 시마노 클라리스 구동계 16단, 기계식 디스크 브레이크)
XRS 16 : 480,000원 (알루미늄 프레임, 시마노 클라리스 구동계 16단)
XRS 14 : 410,000원 (알루미늄 프레임, 시마노 A070 14단)

삼천리자전거 관계자는 "최근 도심에서 자전거를 즐기는 소비자들이 늘며 로드 자전거의 인기가 높아지는 추세다"라며 "올해 새롭게 출시되는 XRS 시리즈는 소비자들이 로드 자전거의 특징인 속도감을 마음껏 즐길 수 있도록 돕기 위해 전체적인 성능을 개선했으며, 세련된 디자인까지 갖춰 도심에서의 라이딩을 더욱 즐겁게 만들어 줄 것이다"라고 말했다.


관련 웹사이트
삼천리자전거(주) : http://www.samchuly.co.kr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선스
위의 기사는 개인적인 용도 및 비상업적인 용도의 '퍼가기'를 허용하며, 상업적인 용도의 발췌 및 사진 사용은 저작자의 허가를 받아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