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프로 텔레메트리, 라이딩 GPS 기록을 영상에 넣는다
에디터 : 바이크매거진
고프로(GoPro)는 편집 소프트웨어인 'PC 버전 퀵(Quik)'을 통해 다양한 아웃도어 활동을 측정할 수 있는 텔레메트리(Telemetry) 서비스를 제공한다.

고프로는 히어로5 블랙의 GPS 기능을 활용해 속도와 거리, 경로 등 나의 활동결과를 PC 용 퀵(Quik)을 통해 영상에 삽입할 수 있는 텔레메트리 서비스를 제공한다.

현재 고프로에서는 사용자들의 영상, 사진관리 및 편집을 돕고자 편집 소프트웨어인 '퀵(Quik)'을 모바일 버전, 데스크탑 버전으로 무료로 제공하고 있다. 
텔레메트리 서비스는 'PC 버전 퀵'에 적용되는 서비스로 내가 지난 등산에서 얼마나 빠르고 높게 올라갔는지, 얼마나 큰 파도를 타며 서핑을 했는지, 트랙 위에서 어떤 각도일 때 가장 좋은 성적을 냈는지 등이 스크린에 통계로 표시되어 아웃도어를 즐기는 사람들에게 유용한 가이드가 될 예정이다.
GPS 기능이 탑재된 히어로5 블랙을 이용하면 속도와 거리, 경로, 고도, 관성력 등 내 활동에 대한 다양한 결과들을 영상을 보며 확인할 수 있다. 이 그래픽은 개인의 취향에 맞게 사이즈 조정 및 위치조정, 온/오프가 가능하다. 
텔레메트리 서비스가 적용된 '데스크탑버전 퀵'에 대한 보다 자세한 내용확인 및 다운로드는 '고프로 소프트웨어 웹사이트(바로가기)' 를 통해 가능하다.


관련 웹사이트
(주)세파스 : http://www.spocam.co.kr/web/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선스
위의 기사는 개인적인 용도 및 비상업적인 용도의 '퍼가기'를 허용하며, 상업적인 용도의 발췌 및 사진 사용은 저작자의 허가를 받아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