솔스타 사이클링 인솔, 아딕스를 통해 공식 런칭
에디터 : 바이크매거진
안드레 그라이펠(Andre Greipel), 마테오 트렌틴(Matteo Trentin), 리사 브레나워(Lisa Brennauer) 등 세계적인 프로 사이클리스트들이 애용하는 사이클링 인솔 솔스타(SOLESTAR, 이하 솔스타)가 우리나라에 아딕스 디스트리뷰션을 통해 공식 소개된다.

사이클리스트를 위해 특화되어 개발된 인솔 '솔스타'가 아딕스 디스트리뷰션을 통해 국내에 공식 공급된다.

안드레 그라이펠 등 이미 유명 사이클리스트들이 솔스타를 사용 중이다.

솔스타는 기능성 인솔 전문 브랜드 중에는 유일하게 사이클링에 특화된 인솔 제품을 개발하고 있으며, 기존 제품들이 시도하고 있는 방식에서 벗어나 페달링의 가장 기본적인 움직임을 이루는 자세를 교정하는데 초점을 맞추었다는 것이 특징이다.

유명 프로 라이더를 트레이닝 해온 독일의 스포츠 과학자 올리버 엘센나흐(Oliver Elsenbach)가 6년간의 연구개발 기간을 거쳐 개발한 제품으로 현재 시판 중인 대부분의 사이클링 슈즈에 사용할 수 있으며 별도의 장착, 재가공의 과정이 없기 때문에 누구나 쉽게 사용할 수 있다.
특히, 사용하는 즉시 그 효과를 체험할 수 있다는 점이 인솔의 특징인데, 솔스타는 자전거 페달링에 집중하였기에 그 효과를 더욱 즉각적으로 느낄 수 있을 것이다.

솔스타 인솔은 스테빌라이제이션 델타(Stabilization Delta)라는 특수 구조를 통해 사이클링 운동시에 페달링 자세를 교정하여, 몸에서부터 무릎, 발 그리고 인솔과 신발을 통해 자전거에 전달되는 힘의 손실을 최소화 하는 역할을 한다.

솔스타 BLK
5개 적층 카본 레이업을 이용해 레이스 퍼포먼스를 위해 개발된 제품
소비자가격 : 220,000원

솔스타 컨트롤
그란폰도 및 장거리 라이딩을 위해 파워 전달력과 쿠션의 균형을 맞춘 인솔
소비자가격 : 120,000원

솔스타 투어
라이딩과 걷기를 복합적으로 행하는 레저 및 투어리스트를 위한 인솔
소비자가격 : 110,000원

국내에 출시 되는 제품은 총 3종으로 레이스에 참가하는 라이더를 위한 BLK, 그란폰도 및 장거리 이벤트에 참가하는 라이더를 위한 컨트롤(KONTROL), 투어링과 레저 라이딩에 적합한 투어(TOUR)가 있다.

최상 등급 'BLK'는 5개의 적층 카본 코어로 만들어 졌으며, 독보적인 힘 전달 능력으로 로드바이크, 트랙 레이스, MTB, 트라이에슬론 등의 퍼포먼스 라이딩에 적합하다.
'컨트롤'은 단단한 블랙 파이버코어로 만들어졌으며 힘 전달과 충격흡수 능력의 균형을 이룬 제품이다.
'투어'는 효율적인 라이딩과 더불어 보행에도 불편함이 없도록 제작 되어, 라이딩과 걷기가 복합적으로 이루어지는 레저 및 투어리스트에 적합하다.

솔스타는 2017년 상반기 국내에 입고 되어 솔스타 공식 대리점을 통해 선보일 예정이다.


관련 웹사이트
아딕스 디스트리뷰션 : http://www.addix.co.kr/ , http://www.bikeacc.co.kr/
솔스타 : http://www.solestar.de/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선스
위의 기사는 개인적인 용도 및 비상업적인 용도의 '퍼가기'를 허용하며, 상업적인 용도의 발췌 및 사진 사용은 저작자의 허가를 받아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