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렉, 콘타도르 에디션 프로젝트원 에몬다 SLR 출시
에디터 : 바이크매거진
트렉바이시클(Trek Bicycle)은 트렉-세가프레도(Trek-Segafredo) 팀에 소속된 알베르토 콘타도르(Alberto Contador) 선수가 3개의 그랜드투어를 모두 우승한 것을 기리기 위한 특별 에디션 프로젝트원(Project One) 에몬다 SLR(Emoda SLR)을 발표하였다.

트렉은 콘타도르 선수의 3대 그랜드투어 우승을 기념한 에몬다 SLR을 새롭게 선보였다.

지로 디 이탈리아, 투르 드 프랑스, 뷰엘타 에스파냐의 우승 저지 색상을 의미하는 핑크, 옐로우, 레드가 흰색/골드 펄 베이스에 입혀졌다.

이것은 투르 드 프랑스(Tour de France), 지로 디 이탈리아(Giro d'Italia), 부엘타 에스파냐(Vuelta a Espana)의 개인종합 우승 타이틀을 모두 차지하였던 것을 기념한 것으로, 에몬다 SLR 프레임에 특별한 페인팅을 더해 완성했다.

디자인을 담당했던 트렉 그래픽 디자이너 미카 모란(Micah Moran)은, 3대 그랜드투어의 건축물과 도해, 컬러 등에 영감을 받아 콘타도르 선수의 기록을 표현하였다고 전했다.
그래서, 흰색에 금색 펄을 입히고, 그 위에 핑크, 옐로우, 레드 색상을 넣었고, "Querer es poder"라는 문구가 콘타도르 선수의 요청에 의해 시트튜브에 새겨져 있는데, 이 의미는 "의지가 있는 곳에 길이 있다"라는 뜻으로 그의 모토이기도 하다.

또한, 그랜드투어의 역사적인 랜드마크들이 아트웍으로 만들어졌는데, 밀라노 두오모 광장의 대성당, 파리의 에펠탑, 마드리드 시벨레스 광장의 사자상 등이 콘타도로 선수의 고향인 스페인 핀토(Pinto)에서 이어지도록 그려졌다.

콘타도르의 고향인 스페인 핀토에서 각 그랜드투어 랜드마크로 이어지는 그래픽, 그리고 그 위에 콘타도르 선수가 직접 전달한 "Querer es poder" 글씨가 적혔다.

이번 에디션은 미국 위스콘신 워터루의 트렉 본사에서 직접 핸드페인팅으로 만들어지며, 프로젝트원을 통해 전세계 어디에서나 주문이 가능하다.

트렉 에몬다 SLR 알베르토 콘타도르 버전 소개 영상


관련 웹사이트
트렉 프로젝트원 : https://projectone.trekbikes.com/kr/ko/#model/emondaslr9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선스
위의 기사는 개인적인 용도 및 비상업적인 용도의 '퍼가기'를 허용하며, 상업적인 용도의 발췌 및 사진 사용은 저작자의 허가를 받아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