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외의 재미있는 아이템 - TUIBO
에디터 : 바이크매거진
오늘 소개할 아이템은 사이클링 의류 튀보(TUIBO, www.tui-bo.com) 입니다. 이름이 참 독특하지요.
튀보는 퍼포먼스 향상을 위한 의류가 아닌 라이더의 안전을 위한 의류로 멕시코에서 개발했다고 합니다.

사진만 봐도 튀보(TUIBO)가 어떤 건지 아시겠죠?


핸들 그립에 씌우는 튀보 리모트

튀보는 우리도 본 적이 있는 라이트 내장 라이딩 조끼입니다. 튀보가 등판에 LED를 넣어 빛을 내고, 리모트로 방향도 알려주는 기능이 있을 거라 유추가 가능합니다. 그렇다면 왜 튀보를 소개하느냐 하면, 바로 리모트 때문입니다.
튀보의 리모트는 라이트 리모트나 포크 리모트와 다르게 생겼는데, 별도로 핸들바에 부착하는 방식이 아닌 핸들 그립에 덧씌우는 형태로 블루투스로 연결됩니다. 그래서 그립을 잡은 상태에서 리모트를 조작하기 때문에 무척 편리합니다. 대신 드롭바가 아닌 플랫바에서만 사용할 수 있다는 것이 단점이겠지요.
튀보는 방수재질로 제작되며, 내장 배터리(2,200mAh)와 LED는 분리됩니다. 그리고 가방을 맨 채로 튀보를 입을 수 있게 옆면의 지퍼로 품을 늘릴 수 있습니다. 전면과 측면에 별도로 구매할 수 있는 전조등과 전자 혼을 넣을 수 있는 포켓이 있습니다. 
튀보는 현재 소셜 펀딩 중에 있고, 남녀 별로 다크 블루, 그레이, 블랙으로 출시된다고 합니다.

튀보는 라이딩 안전 조끼로 등에 72개의 LED로 라이더의 시인성을 높여줍니다. 별도로 구매할 수 있는 전조등이나 전자 혼을 끼울 수 있는 포켓도 있습니다.

핸들 그립에 덧씌우는 튀보 리모트로 방향지시, 전자 혼, 전원을 간단하게 조작이 가능한 것이 튀보만의 특징입니다.

튀보에는 가속도 센서가 내장되어 있어 감속하게 되면 LED가 더 밝게 켜져 자동차처럼 브레이크를 잡고 있다는 것을 뒷사람에게 알려줄 수 있습니다.

방향지시등 기능은 당연히 있어야겠죠?

TUIBO | Urban Cycling Assistant
동영상 주소: https://youtu.be/3aRdPYs1Qh8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선스
위의 기사는 개인적인 용도 및 비상업적인 용도의 '퍼가기'를 허용하며, 상업적인 용도의 발췌 및 사진 사용은 저작자의 허가를 받아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