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페셜라이즈드, E-MTB 리보 체험 세미나 개최
에디터 : 박창민 기자
스페셜라이즈드코리아(Specialized)는 지난 4월 25일(화) 서울 아차산에서 전기 산악자전거(E-MTB)인 리보(LEVO)의 세미나와 함께 체험 행사를 진행했다.
이번 행사는 라이더들에게 공지를 통해 미리 신청을 받고, 그 신청자 중에 전기자전거에 대한 경험 유무 및 산악 라이딩에 대한 이해도에 따라 추첨을 통해 소수의 인원으로 진행되었다.

E-MTB 스페셜라이즈드 리보에 대해 더욱 자세한 내용과 체험 라이딩을 겸한 세미나가 라이더들을 대상으로 진행됐다.

E-MTB는 세계적으로는 빠르게 확산되고 있지만, 아직 우리에게는 친숙하지 않은 장르의 제품이다. 그런 이유로, 스페셜라이즈드는 "제품에 대한 이해를 돕고, 라이더들의 활용성 및 앞으로의 발전 가능성에 대해 이야기할 수 있는 자리"를 마련하였다고 이번 세미나에 대해 전했다.

스페셜라이즈드 리보는 타 브랜드와 달리 리보 전용으로 개발된 모터와 배터리 유닛을 사용하고 있어서, 외형이 일반 산악자전거와 큰 차이가 나지 않는다는 점이 큰 특징이다. 그리고, 6패티(6Fattie, 650b+) 타이어를 채택하고 있어서, 전동의 힘과 함께 어떤 지형에서도 강력한 돌파력과 함께 업힐 능력을 가진 점도 주목할 장점이다.
이번 세미나에 참가한 라이더 중에 이미 E-MTB에 대한 경험을 가진 라이더들도 "6패티 타이어의 적용은 최고의 성능을 발휘하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하고 있다"라고 만족감을 전했다.

스페셜라이즈드 리보에 대한 더욱 자세한 내용은 리뷰를 통해 전할 예정이며, 스페셜라이즈드는 앞으로 몇 차례 더 체험 세미나 기회를 만들 예정이라고 전했다.

전용 모터와 배터리 유닛을 사용한다는 점이 스페셜라이즈드 리보의 가장 큰 특징

6패티 타이어를 적용해, 뛰어난 그립감을 이용한 돌파력과 업힐 능력을 갖추었다.


아차산에서 라이딩 체험을 진행한 참가자들

평상 시 상상도 못 했던 업힐을 편하고 안전하게 오를 수 있다는 점이 E-MTB의 특징이다.

E-MTB는 트레일 라이딩의 새로운 세계를 열 수 있는 제품임에 틀림없다.


관련 웹사이트
스페셜라이즈드코리아 : https://www.specialized.com/kr/ko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선스
위의 기사는 개인적인 용도 및 비상업적인 용도의 '퍼가기'를 허용하며, 상업적인 용도의 발췌 및 사진 사용은 저작자의 허가를 받아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