참좋은레져, 2018 카스텔리 F/W 신제품 발표
2018-02-07   바이크매거진
참좋은레져는 지난 2월 6일, 2018년 카스텔리(CASTELLI) F/W 의류 라인업을 소개하며 특약 대리점주 대상 수주회를 겸한 전략발표회를 열었다.
카스텔리는 지난 S/S 시즌과 마찬가지로  '포레스트 그레이' 색상을 주축으로 멜란지 그레이, 다크 그레이 등 무채색 위주의 컬러 배합을 강조한 것이 특징이다. 이는 유럽 특유의 색상 조합과 트렌드에 따른 것으로 세련된 이미지 형성을 위한 의도라고 참좋은레져는 설명했다.
아울러 카스텔리가 후원하는 프로투어팀 팀 스카이(Team SKY)의 크리스 프룸(Chris Froome)이 출전을 예고한 사이클 대회 '지로 디 이탈리아(Giro d'Italia)' 에디션을 예고한 이번 행사는 방풍과 방수 기능을 대폭 강화한 제품과 팀 스카이에 후원하는 의류 제품이 어우러져 풍성한 라인업을 소개했다.

참좋은레져는 카스텔리 신제품을 발표하는 '카스텔리 2018 F/W 전략발표회'를 열었다.



2018 F/W 카스텔리 남성 - 기온에 따른 폭넓은 라인업 전개

재킷과 저지, 빕과 악세서리 순서로 소개된 행사에서 참좋은레져는 최상급 모델인 로쏘코르사(ROSSOCORSA) 라인업의 알파 로스(ALPHA RoS) 재킷을 필두로 기온에 따라 골라 입을 수 있는 다채로운 모델을 준비했다. 특히 전체적으로 균형 잡힌 기능을 자랑하는 신모델 미티코(MITICO) 재킷을 발표해 카스텔리가 우리나라에서 더 인기를 끄는데 일조할 것으로 보인다.

알파 로스 재킷은 팀 스카이 선수들이 착용하는 최상급 모델이자 카스텔리의 대표적인 모델이다.
로스는 레인 오어 샤인(Rain or Shine)의 약자로, 날씨에 상관없이 방한과 방수방풍 기능이 탁월하며 땀배출에도 탁월한 모습을 보인다. 영하 5도에서 영상 10도가량의 추운 날씨에 착용하면 적합하다.
알파 로스 라이트 재킷은 알파 로스를 경량화한 재킷으로 "가장 편안하고 다목적으로 착용할 수 있는 모델"이라는 평이다.

또한 페르페토(PERFETTO)도 방수와 방한에 에어로 성능을 더했을 뿐만 아니라, 소매를 떼어내 조끼로 착용할 있는 컨버터블 모델도 내놓아 많은 사랑을 받을 것으로 예상된다.

엘레멘토 라이트(ELEMENTO LITE) 재킷은 특히 산악 구간이 많은 우리나라 라이더들에 적합한 의류로, 고도의 퍼포먼스보다는 방풍에 초점을 맞춰 추운 산악지대 라이딩에 안성맞춤이다. 100%의 방풍 성능은 아니지만, 내부 습도를 조절할 수 있어 습한 날씨의 라이딩도 무리없이 돕는다.
측면과 후방의 통기성을 확보해 쾌적한 라이딩이 가능한 에스프레소(ESPRESSO) 재킷과 반사 소재를 넣고 합리적인 가격에 소개되는 모티롤로 V(MORTIROLO V) 리플렉스 재킷도 발표됐다.

무엇보다 이번 시즌 새로 전개되는 미티코(MITICO) 재킷은 방수와 방풍, 통기성과 경량화 등 어느 하나 빠질 것 없이 높은 퍼포먼스를 자랑해 이번 시즌 다크호스로 주목된다. 미티코 재킷은 신축성 좋은 나노 플렉스 원단을 사용했다.

Alpha RoS Jacket with Stephen Hyde
동영상 주소: https://youtu.be/NzvJuM854dc

2018 카스텔리 알파 로스 재킷. 최상급 모델로 방한과 방풍 성능이 일품이다. 소비자가 37만4000원.

페르페토 롱 슬리브. 팀 스카이 선수들이 실제 착용하는 재킷으로 에어로 기능을 추가했다.

엘레멘토 라이트 재킷.


트랜지션(TRANSITION) 재킷. 아주 추운 겨울보다는 환절기에 착용하면 좋다.

몰티롤로 5 리플렉스 재킷, 어깨와 후방에 반사 소재를 넣었다. 리플렉스가 아닌 일반 몰티롤로 5 모델도 판매된다.

높은 방수 성능에 에어로 기능을 더한 써멀 프로(THERMAL PRO) 베스트.

프로 핏 라이트(PRO FIT LIGHT) 레인 재킷. 방수와 방풍이 최고 수준이며 에어로 성능을 더했다.

이번 F/W 카스텔리 저지 모델은 신규 출시된 넬메조(NELMEZZO) 라인업의 로스 저지가 눈길을 끌었다. 일반적인 동계저지보다 보온성이 높고, 특히 빼어난 통기성이 장점이다.

팀 스카이 선수들이 착용하는 미드웨이트(MIDWEIGHT) 저지는 에어로 성능강화, 가바 3(GABBA 3)는 카스텔리의 상징적인 반팔 저지로 시즌을 이어가고 있다. 카스텔리는 나노 플렉스 프로(NANO FLEX PRO 2) 빕타이즈와, 여기서 무릎 아랫 부분을 잘라내 움직임을 편안하게 한 옴루프(OMLOOP) 모델을 소개했다.

더불어 소르파소 2(SORPASSO 2) 윈드 빕타이트는 완벽한 방풍과 보온 기능을 갖춰 혹한기 라이딩에 무엇보다 알맞다. 윈드 빕타이즈의 허벅지와 무릎에는 방풍 소재가 덧대져 있다.

넬메조 로스 저지. 일반적인 동계 저지보다 보온성이 높다.

산레모 3(SANREMO) 써모수트.

미드웨이트 저지. L 사이즈 기준 206g의 가벼운 무게가 장점이다.

허벅지와 무릎에 방풍소재를 사용한 소르파소 2 윈드 빕타이즈.

옴루프 모델은 팀 스카이 선수들의 의견을 반영해 무릎 아래를 절개, 활동성을 높였다.

플란더스 웜(FLANDERS WARM) 넥 워머. 사진은 목 부분을 끝까지 올린 모습이다.

보아 다이얼이 적용된 보아(BOA) 글로브. 손목 끝까지 조일 수 있어 밀착성을 강화했다.

반사소재를 손가락 부위에 적용시킨 스캘다 엘리트(SCALDA ELITE) 글로브.

사선으로 지퍼를 장착한 스페타콜로 로스(SPETTACOLO RoS) 글로브.

얼굴과 머리의 보온을 위한 액세서리.

F/W 사이클링 삭스.


2018 F/W 카스텔리 여성 - 방풍 강화한 신모델

카스텔리는 S/S와 마찬가지로 남성용과 흡사한 라인업으로 구성된다. 하지만 디나미카(DINAMICA) 라인업을 새로 출시하며 새 바람을 불어넣은 것이 특징이다.
디나미카 재킷은 극한의 방풍 성능과 방한력을 자랑하며 레드와 일렉트린 마젠타, 다크 그레이와 다크 인피니티 블루 등 총 4가지 컬러로 발매된다.
트래스패렌테(TRASPARENTE) 저지도 방풍 성능이 뛰어나 이번 가을겨울 주목해볼 만한 상품이다.
빕타이즈는 남성용과 마찬가지로 소르파소 2(SORPASSO 2)가 방풍 성능을 높여 대리점주들의 이목을 끌었다.

새로 출시되는 디나미카 재킷. 소비자가 26만원으로, 100%의 방풍성을 자랑한다.

여성용 페르페토 롱 슬리브. 섭씨 6도에서 15도 사이의 기온에 착용하기 적당하다.

알파 로스 여성 재킷.

엘레멘토 라이트(ELEMENTO LITE) W 재킷.


수퍼레제라(SUPERLEGGERA) W 재킷. 77g의 무게로 소비자가는 12만4000원이다.

트래스패렌테 3 W 저지.

여성용 소르파소 2 빕타이즈 모델. 총 4가지 컬러로 발매된다.

나노 플렉스 프로 2(NANO FLEX PRO 2) W 빕타이즈. 정강이 부분에 반사 소재를 넓게 배치했다.


실용성 높인 용품과 팀 스카이 Giro d'Italia 에디션 예고

이번 발표회에서는 지로 디 이탈리아(Giro d'Italia)에 참가할 크리스 프룸이 입게 될 스페셜 에디션 출시 일정도 공개됐다. 현재 시제품 제작 단계로 한국에서는 F/W 시즌보다 조금 빠른 초여름께 만나볼 수 있을 전망이다.

이와 함께 카스텔리의 고급화 브랜드 챕터3(CHAPTER 3) 라인업도 의류 특약점을 통해 소개될 계획이다. 지난해와 마찬가지로 카스텔리 의류는 지정 AS 업체인 이천 리폼에서 AS를 담당한다.

Giro d'Italia 2018 Official Jerseys
카스텔리는 2018 지로 디 이탈리아(Giro d'Italia) 공식 저지를 제작하며, 지로 에디션을 출시한다.
동영상 주소: https://youtu.be/wOzH2-hqIgY


관련 웹사이트
참좋은레져(주) : http://www.cellosports.com
카스텔리 : https://www.castelli-cycling.com/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선스
위의 기사는 개인적인 용도 및 비상업적인 용도의 '퍼가기'를 허용하며, 상업적인 용도의 발췌 및 사진 사용은 저작자의 허가를 받아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