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페셜라이즈드, 쾌속을 완성할 로드 슈즈와 헬멧 공개
2018-02-09   바이크매거진
스페셜라이즈드(SPECIALIZED)는  지난 2월 8일 익스피리언스 센터(SXC)에서 미디어데이를 통해 새로운 헬멧과 로드 슈즈, 그리고 디스크 브레이크가 적용된 뉴 타막(Tarmac)과 에스웍스 크랭크암 파워미터를 공개했다.

"나의 쾌속을 완성하다"

"나의 쾌속을 완성하다"라는 주제로 발표한 이번 발표는, 에어로 다이나믹의 완성도를 높이고 프로 라이더들로부터 받은 피드백을 적극적으로 적용한 '에스웍스 7 로드슈즈'와 '신형 이베이드 헬멧'을 메인으로 발표가 진행되었다.

스페셜라이즈드 코리아 마케팅을 담당하는 박준혁 팀장의 주제 소개로 발표가 시작되었다.

SBCU의 류홍민 대리는 새롭게 바뀐 이베이트의 특징을 전달하며, 에어로/통풍/경량의 모든 특징을 가진 점을 강조했다.

프로 라이더 뿐 아니라 다양한 라이더들로부터의 피드백을 바탕으로, 새로운 소재까지 적용해 업그레이드 되어진 에스웍스 7 로드슈즈를 소개하는 SBCU 왕정현 매니저


뉴 이베이드 헬멧 & S-Works 7 로드슈즈 출시

행사는 2월 9일부터 대중에게 공개되는 에스웍스 7(S-WORKS 7) 로드 슈즈와 신형 에어로 헬멧 뉴 이베이드(New EVADE) 소개에 초점을 맞췄다.

이날  미디어에 처음으로 소개된 에스웍스 7 로드슈즈는 외관에서부터 큰 변화를 내비쳤다. 보아(boa) 클로저 시스템의 다이얼을 알루미늄 소재로 바꾸며, 땀에 젖은 손으로도 쉽게 다이얼을 조절할 수 있게 되었고, 고급스러운 디자인으로 마감되었다. 또한, 알루미늄의 기존의 플라스틱에 비해 내구성이 좋기 때문에, 충돌에 의한 파손을 줄이는 효과까지 볼 수 있다.
이 밖에도 압력센서를 활용한 카본 아웃솔 설계. 발 뒤꿈치를 편안하면서도 단단히 잡아주는 설계로 착용감을 높였다.
좋은 평가를 받고 있는 기존의 에스웍스 6 로드슈즈에서도 한 단계 더 진보된 모습을 선보였다는 게 스페셜라이즈드의 설명이다.

이미 좋은 평가를 받고 있는 에스웍스 6 로드슈즈에서 퍼포먼스와 편안함을 더욱 향상시킨 에스웍스 7 로드슈즈가 발표되었다.

새로운 소재의 적용

알루미늄 CNC로 제작된 보아 다이얼

다이얼은 슈즈 색상에 맞추어 은색과 검정색 등이 출시된다.

하이퍼 그린/애시드 라바(Hyper Green/Acid Lava) 컬러는 2월 9일부터 국내에 출시된다.
소비자가는 39만원.

화이트와 블랙 등의 다른 색상은 2월 21일 이후에 만날 수 있다.


"에어로, 통풍, 경량을 모두 가진 뉴 이베이트 헬멧!"

스페셜라이즈드는 이베이드의 성공에 힘입어 신제품 뉴 이베이드(New Evade) 개발에도 역량을 집중했다고 전했다. 윈터널(Win Tunnel)에서 개발한 뉴 이베이드 헬멧은 에어로 성능을 높이면서도 통기성도 지켜냈다. S 사이즈 기준 270g의 스펙으로 소비자가는 28만원으로 책정했다.

기존 이베이트에 비해 에어로 성능을 높이며, 통풍성과 경량에 집중하여 활용도를 높인 뉴 이베이드 헬멧

기존보다 짧아진 앞뒤 길이지만 에어로 성능을 높였고, 내부 채널의 변화를 통해 통풍성을 극대화한 것이 특징이다.


에어로 헬멧 뉴 이베이드 하이퍼그린/애시드 라바 컬러가 2월 9일 먼저 소개된다.
소비자가는 28만원.

블랙 등 다른 색상은 2월 21일 이후 출시될 예정이다.


뉴 타막 디스크 브레이크 버전 & 에스웍스 크랭크암 파워미터

그 밖에 오는 3월 공식 출시되는 에스웍스 파워미터와 뉴 타막(Tarmac) 디스크 모델도 이번 발표회를 통해 공개했다.

유압식 디스크 브레이크를 장착한 뉴 타막은 오는 3월 14일 공식 발표와 함께 세부적인 스펙과 정보가 발표될 예정이다.
현재는 세부 제원 확정과 가격 책정 단계로, 뉴 타막을 필두로 2019년 모델부터는 대다수의 라인업에 디스크 브레이크 모델을 출시할 계획이다.
스페셜라이즈드는 디스크 브레이크 모델 출시에 그치지 않고 아직 저변이 넓지 않은 디스크 브레이크 시장을 고려, 올바른 유지보수를 위해 직영점을 시작으로 미케닉 숙련도를 높이는 데 더욱 힘쏟겠다고 밝혔다.

마찬가지로 3월 중 소비자에게 공개될 에스웍스 크랭크암 파워미터는 1% 이내의 오차범위로 '세상에서 가장 정확한 파워미터'를 모토로 출시된다. 현재 출시를 앞두고 최종 점검을 진행중이며, 공식 출시가 되는 시점에 가격과 정확한 정책의 윤곽이 잡힐 것으로 보인다.

오는 3월 14일, 뉴 타막의 디스크 브레이크 버전이 공식적으로 공개될 예정이다.


에스웍스 파워미터는 1% 이내의 오차범위로 세상에서 가장 정확한 파워미터를 표방한다.

크랭크암 양쪽에 센서를 적용한 방식으로, 가장 안정적이며 정확한 파워값을 만들 수 있는 이론적인 바탕을 기본으로 했다.

스페셜라이즈드 코리아는 오는 2월 16일까지 한남동 SXC에 꾸민 특별 부스에서 이날 발표한 신모델을 전시하여, 관심있는 라이더들이 직접 눈으로 볼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할 예정이다.


관련 웹사이트
스페셜라이즈드 코리아: www.specialized.com/kr/ko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선스
위의 기사는 개인적인 용도 및 비상업적인 용도의 '퍼가기'를 허용하며, 상업적인 용도의 발췌 및 사진 사용은 저작자의 허가를 받아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