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MC, 뉴 팀머신 로드 레이스 바이크 출시
에디터 : 바이크매거진
BMC Switzerland(이하 BMC)의 팀머신(Teammachine) 로드바이크는 이미 월드챔피언과 그랜드투어, 그리고 수많은 클래식 대회에서 우승을 차지한 이력을 가지며, 최고의 레이스 바이크로 인정을 받아왔다. 그리고, 이번 시즌 더 업그레이드 되어진 '뉴 팀머신'이 발표되어, 국내에 공식 출시된다.

수많은 레이스 우승 이력을 가진 BMC 팀머신이 이번 시즌 더욱 강력하게 진화되었다.

팀머신은 경쟁적인 로드 라이더들과 레이스에 참가하는 프로 라이더들을 위해 개발된 제품으로, 이번 업그레이드를 위해 아주 세세한 부분까지 치밀하게 개발을 진행했다. 또, 프로 라이더들과 외부 파트너들에 의해 입력되는 값이, ACE 기술을 이용해 수천개의 가상 프로토타입을 생성시켜 개발 지행 속도를 높여주었다.

BMC의 R&D를 담당하는 스테판 크리스는 "현재의 팀머신은 이미 세계 최고의 우승을 위한 자전거이기 때문에, 더 향상시키는 것이 큰 의미가 있지는 않았다. 그리고 사람들은 '왜 우승의 조합을 바꾸려고 하는가?'라며 질문을 던지기도 했다. 하지만, 그 대답은 단순했다. 우리는 더 나은 레이스 바이크를 만들 수 있기 때문이다. 게다가, 계속 혁신을 이어가지 않으면, 언젠가는 외면당하게 될 것이기 때문이기도 하다. 뉴 팀머신을 만들기 위해 우리는 모든 데이터를 모았다. 최신 기술과 부품 업체들이 최고의 결과를 만들기 위해 집중했고, 이 변수들을 ACE 디지털 프로타입에 대입하여 우리가 만족할 수 있는 최고의 결과값을 만들어 내었다"라고 말했다.

뉴 팀머신에는 새로운 카본 기술과 구조 설계를 통해 무게, 강성, 순응성의 완벽한 밸런스를 만드는 것이 가능했다고 한다. 그리고, 일체형 설계를 통해 깔끔한 외관과 성능을 만든 것도 특징이다.

뉴 팀머신 SLR01 팀 레드

뉴 팀머신 SLR01 ONE 화이트

뉴 팀머신 SLR01 TWO 카본옐로우

뉴 팀머신 SLR01 THREE 레드

뉴 팀머신 SLR02  ONE 그레이오렌지

뉴 팀머신 SLR02 TWO 카본화이트

뉴 팀머신 SLR01 프레임셋


ACE 기술을 통한 가장 강하고 가벼운 팀머신 창조

이번 뉴 팀머신 개발을 위해 BMC는 ACE(Accelerated Composite Evolution) 기술을 다시 한번 사용했다. 이 기술을 통해 다양한 변수를 적용할 수 있었고, 최적의 무게/강성/승차감의 비율을 찾는 것이 가능했다는 설명이다.

새로운 카본 레이업과 지오메트리 구조로 성능 향상

새로운 팀머신 프레임을 설계하기 위해, 새로운 카본 레이업 방법이 필요했고, 최고의 카본 소재를 최상의 퍼포먼스로 만드는데 중요한 역할을 하게 되었다.
더 강력한 BB의 강성을 가지면서, 상하 충격에는 더 부드럽게 대응하고, 뒤틀림에는 높은 강성을 유지하는 결과물은 이런 새로운 카본 레이업 구조로 가능해진 것이다.

비대칭 구조

뉴 팀머신 SLR 디스크의 포크는 비대칭으로 설계되어, 브레이크를 사용 중에도 완벽한 밸런스를 유지하도록 했다. 그리고, 이 설계를 통해 경량화도 가능했으며, 일체형으로 이어지는 스템의 무게까지 절감해 디스크 버전의 프레임 무게를 줄일 수 있었다.
그 결과 뉴 팀머신 SLR 디스크 버전은 17년 팀머신 SLR에 비해 25g 정도의 무게 밖에 늘어나지 않게 되었다.

일체형 설계

뉴 팀머신의 일체형 콕핏 시스템인 ICS(Integrated Cockpit System)는 조절이 가능하면서 무게를 줄이고 케이블과 통합된 구조가 가능하다.
그 외에도 새롭게 설계한 Di2 정션과 160mm 로터에 적합하게 설계한 포크로 불필요한 부품이나 무게를 줄일 수 있었다. 그리고, 세밀한 부분 하나까지 새롭게 설계한 뉴 팀머신은 1g의 무게라도 불필요하게 포함되지 않도록 한 노력이 엿보인다.

세밀한 부분 하나까지 정밀하게 튜닝하여 더 완벽해진 퍼포먼스를 만든, BMC 뉴 팀머신.

BMC 뉴 팀머신 소개 영상
동영상원본 : https://youtu.be/-dBqg-y8tdw


관련 웹사이트
스포츠온55 : http://www.bmc-korea.com/
BMC Switzerland : https://www.bmc-switzerland.com/int-en/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선스
위의 기사는 개인적인 용도 및 비상업적인 용도의 '퍼가기'를 허용하며, 상업적인 용도의 발췌 및 사진 사용은 저작자의 허가를 받아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