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4/11~04/14
고프로, 유튜브 라이브 스트리밍 지원
2018-12-13   바이크매거진
고프로(GoPro)는 히어로7 블랙의 유튜브 라이브 스트리밍 기능을 공개했다. 고프로 유튜브 라이브 스트리밍 기능은 누구나 간단하게 고프로(GoPro) 앱과 유튜브 플랫폼을 연동하여 생동감 넘치는 순간을 보다 빠르게 전할 수 있다.


고프로 유튜브 라이브 스트리밍 기능을 통해 일상적으로 볼 수 없었던 고프로만의 독특하고 다양한 앵글을 실시간으로 공유할 수 있게 되었고, 유튜브 라이브 스트리밍을 진행하면서 채팅창 확인도 가능해, 가족, 친구, 팔로워들과의 실시간 소통도 할 수 있다.
또한 라이브 스트리밍 프로세스가 간소화 되었기 때문에 480p의 기본 해상도에서 720p 스트리밍으로 즉시 전환할 수 있고, 카메라 SD카드에 1080p의 고해상도로 저장하는 옵션이 있어서 영상 공유가 용이해졌다.

지금까지 유튜브에서 라이브 스트리밍을 하려면 리얼 타임 메시지 프로토콜(RTMP) URL이 필요했지만, 이번 고프로(GoPro)앱 업데이트를 통해 히어로7 블랙에서 직접 유튜브 라이브 스트리밍을 할 수 있게 됐다.
아울러, 히어로7 블랙의 라이브 스트리밍 기능은 iOS 버전 고프로(GoPro)앱 업데이트를 통해 제공되며, 안드로이드 버전 고프로(GoPro)앱은 12월 배포 예정이다.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히어로7 블랙은 페이스북과 유튜브에서 라이브 스트리밍이 사용 가능하며, 리얼 타임 메시지 프로토콜(RTMP) URL을 사용하면 비메오(Vimeo), 트위치(Twitch) 등의 동영상 방송 플랫폼에서도 라이브 스트리밍을 할 수 있다.


관련 웹사이트
고프로 : https://gopro.com/
(주)세파스 : http://www.spocam.co.kr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선스
위의 기사는 개인적인 용도 및 비상업적인 용도의 '퍼가기'를 허용하며, 상업적인 용도의 발췌 및 사진 사용은 저작자의 허가를 받아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