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창용 바이크아카데미, 실내 MTB 트레이닝센터 오픈한다.
에디터 : 박창민 기자
이창용 바이크아카데미는 오는 1월부터 3개월 동안 날씨에 상관없이 MTB 및 e-MTB 테크닉 연습이 가능한 실내 트레이닝센터를 오픈하기 위해, 하남시 초일동에서 작업을 진행 중이다.
이 실내 트레이닝센터는 동계 시즌에도 산악자전거 테크닉을 훈련하고 싶은 수강생들을 위해 개발되고 있으며, 하남시 초일동에 위치한 120평 규모에 기본기를 익힐 수 있는 다양한 기물들을 설계하여 만들어질 계획이다.

실내 MTB 트레이닝 센터를 한창 작업 중인 '이창용 바이크아카데미'의 이창용 코치를 만났다.

이창용 바이크아카데미는 "실내에서 기본 기술을 충분히 연습할 수 있는 장소가 필요했었는데, 이번에 실내 MTB 트레이닝센터를 시도할 수 있는 기회가 생겼습니다. 단지 3개월 밖에 운영을 할 수 없는 상황이어서, 테크닉 교육에 적합한 기물들을 위주로 만들고 있습니다. 첫 시도라는 점에서 의미를 부여하고 싶고, MTB와 e-MTB를 타는 라이더들에게 새로운 기회를 전달하고자 노력하고 있습니다"라며 말했다.

이번 공사는 국가대표 출신이자 UCI 아시아 다운힐 챔피언까지 차지했었던 이창용 코치가 직접 설계와 공사를 담당하고 있어서, 그 결과물이 남다르다.
"초기에는 기존에 나왔던 기물들의 사이즈와 각도 등을 기반으로 제작을 시작했지만, 직접 라이딩을 하면서 조금씩 수정하여 그 완성도를 높이고 있습니다. 초보자부터 중급 라이더들까지 기본 테크닉을 더욱 완성도 높게 연습하고, 실제 라이딩까지 적용할 수 있는 좋은 장소가 될 것입니다"라고 이창용 코치는 덧붙였다.

현재 진행 중인 공사는 이번 주말에 마무리 단계를 거쳐 2019년 1월부터 공식 오픈을 할 수 있게 된다.
이와 함께 3개월 동안 이창용 바이크아카데미에서 교육을 받을 수 있는 수강생들도 모집하고 있으며, 산악자전거를 정말 재미있고 업그레이드 된 실력으로 즐기고 싶은 라이더들은 이번 동계 시즌의 기회를 꼭 잡을 것을 권장한다.

이번 크리스마스 전에 작업이 완료될 예정이며, 오는 1월부터 3개월 동안 교육 프로그램이 운영된다.

직접 설계와 테스트를 거쳐 교육에 적합한 구조물을 만들고 있는 이창용 코치



"비록 3개월 동안 밖에 오픈하지 못하지만, 실제 라이딩에 필요한 기본 기술을 완벽하게 익힐 수 있는 시설을 만들려고 노력 중입니다" - 이창용

실내 트레이닝센터의 구성안.
주변으로 펌프트랙이 설치되고, 중앙에 점프 및 다양한 테크닉을 연습할 수 있는 구조물이 만들어진다.

산악자전거를 더 재미있고 업그레이드 된 라이딩으로 즐기고 싶은 라이더들은 이번 교육이 좋은 기회가 될 것이다.


이창용 바이크아카데미 실내 MTB 트레이닝 교육 안내
- 일자 : 2019년 1월 ~ 3월 (3개월)
- 장소 : 하남시 초일동 (상일IC 5분 거리)
- 모집기간 : 12월 28일까지
- 모집인원 : 각 클래스별 6명 (총 18명)
- 교육비용 : 일반회원 70만원(3개월), 스페셜회원 120만원(3개월)

일반회원 : 주 2회 교육, 당일 교육 시간 전후 트레이닝 센터 이용 가능, 토요일 오후 이용 가능
스페셜회원 : 주 2회 교육, 교육스케쥴이 없을 때 트레이닝 센터 이용 가능(+개별 코칭), 토요일 오후 이용 가능

교육 스케쥴
- Class A : 화/목 오전 10시 ~ 12시
- Class B : 화/목 오후 7시30분 ~ 9시 30분
- Class C : 수/금 오후 2시 ~ 4시
*개인 교육은 별도 문의

교육 커리큘럼 (3개월 간 지속적인 연습으로 마스터하여 실제 라이딩에 적용 가능)
- 자전거 셋팅 및 움직임의 이해
- 라이딩 포지션, 브레이킹, 시선처리
- 스탠딩스틸, 호핑, 펌핑 & 롤링
- 엔도, 매뉴얼, 바니홉, 드롭
- 급경사 내려오기, 단차 내려오기
- 장애물 넘기, 단차 오르기, 둔덕 탄력으로 오르기
- 점프, 코너링


관련 웹사이트
이창용 바이크아카데미 : http://www.bikeacademy.kr/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선스
위의 기사는 개인적인 용도 및 비상업적인 용도의 '퍼가기'를 허용하며, 상업적인 용도의 발췌 및 사진 사용은 저작자의 허가를 받아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