투어 라이딩을 위한 하나투어 자전거여행 아카데미 열려
에디터 : 김수기 기자

하나투어는 바이크매거진과 함께 지난 1월 12일(토) 자전거여행에 도전하는 라이더를 위한 정비교육인 '하나투어 자전거여행 아카데미(이하, 자전거여행 아카데미)' 1차 교육을 하나투어 본사에서 진행했다.

이번 자전거여행 아카데미는 리자인(LEZYNE), 툴레(THULE)의 후원으로 진행됐으며, 총 9시간에 걸쳐 자전거여행에 관한 정보와 정비 기술 교육으로 실시됐다.
자전거여행 아카데미는 이론에 그치지 않고, 실제 자신의 자전거를 교재로 삼아 기초점검, 튜브 교체, 변속 정비, 여행 준비 등을 체험함으로써 실제 투어링 중에 발생하는 응급상황에서 당황하지 않도록 실전에 무게를 뒀다.
이를 위해 리자인의 멀티툴 SV7과 컨트롤 드라이브 CO2가 제공 교육 참가자들에게 무상으로 제공되었다.
또, 툴레는 자전거를 넣을 수 있는 트래블백 '라운드트립 XT'와 투어 랙 및 쉴드패니어, 핸들바 가방 등을 교재로 제공하여, 자전거를 가방에 넣는 방법 등을 시연할 수 있도록 도왔다.

하나투어는 바이크매거진과 함게 자전거여행에 도전하는 라이더에게 필요한 정보와 정비교육을 제공하는 '하나투어 자전거여행 아카데미'의 첫번째 강의를 실시했다.

자전거여행 아카데미는 자신의 자전거를 교재로 삼아 교육 내용을 체험하게 함으로써 실전에 도움이 된다.

참가자들에게 지급된 리자인 멀티툴 SV7과 컨트롤 드라이브 CO2.

펑크 경험이 없던 참가자는 처음으로 튜브를 교체해보고, CO2 시스템으로 공기압을 채워보는 상황을 경험했다.



툴레는 라운드트립 XT 트래블백, 투어 랙과 쉴드패니어, 핸들바 가방 등을 교재로 제공해 이해를 높였다.



자전거여행 아카데미는 1월 26일 두번째 강좌가 준비되어 있으며, 참가비는 6만원이다.
참가자에게는 중식과 리자인 공구가 무상 제공되며, 본인 자전거를 지참해 참석해야 한다.


[자전거여행 아카데미 강좌신청 바로가기]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선스
위의 기사는 개인적인 용도 및 비상업적인 용도의 '퍼가기'를 허용하며, 상업적인 용도의 발췌 및 사진 사용은 저작자의 허가를 받아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