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전거나라, 국내외 라이더 자전거 여행 렌탈 서비스 인기
에디터 : 박창민 기자
자이언트(GIANT) 파트너 스토어인 자전거나라(서울 합정동)는 우리나라에서 자전거 여행을 계획 중인 국내외 라이더를 위한 자전거+여행 패키지 렌탈 서비스를 실시하여 큰 인기를 얻고 있다.

우리나라의 자전거 국토종주 및 자전거길에서의 여행은 이미 해외에서 큰 인기를 얻고 있지만, 해외 여행객들은 자전거와 여행 장비를 가져와야 하는 부담 때문에 어려움이 있었다. 또, 서울과 부산을 편도로 여행하는 경우가 많아서, 여행을 마치고 자전거를 다시 가지고 이동해야 하는 것 또한 부담이었다.
이런 어려움들을 조금이나마 해결해 주기 위해 '자전거나라'에서는 자전거 및 여행용품 렌탈, 그리고 자전거 택배 서비스 등을 하나씩 만들어 가며, 자전거 여행객들을 응원하고 나섰다.

서울 마포구 합정동에 위치한 '자전거나라'가 국내외 자전거여행자를 위한 렌탈 서비스로 인기를 얻고 있다.
주소 : 서울 마포구 양화로 50 [지도보기]
전화 : 02-715-5147

합정역 5번 출구 바로 앞에 위치하여 쉽게 찾을 수 있는 곳이다.


1주일 자전거 렌탈 12~18만원

해외 여행객 또는 자전거가 없어서 자전거 여행을 고민하고 있다면, 자전거나라의 렌탈 서비스를 이용하면 좋다.
서울의 서쪽인 마포구 합정동에 위치한 자전거나라에서 자전거를 빌리면, 국토종주 자전거길에서 김포와 인천으로 연결되는 아라자전거길을 제외한 대부분의 국토종주 자전거길을 따라 여행할 수 있게 된다.
국토종주 자전거길은 일반적인 자전거 여행으로 가게 되면 보통 1주일 정도 소요되며, 그것에 맞추어 기본적인 렌탈 프로그램이 만들어졌다.

자전거 렌탈에는 헬멧과 자전거 자물쇠, 휴대 공구가 기본 포함되며, 장거리 여행을 계획할 경우 패니어를 추가로 렌트할 수 있다. 그리고, 이동 중 인터넷 서비스를 제대로 활용하기 어려운 해외 여행자를 위해 우리나라의 영문 지도가 들어있는 스마트폰을 함께 빌릴 수 있도록 준비했다.


렌탈 서비스는 하이브리드 자전거부터, 고급 MTB 및 로드, 카본 자전거까지 다양하게 구비되었다.

장거리 여행자를 위한 패니어 렌탈 서비스도 준비되어 있다.

국내 지도와 인터넷 사용이 어려운 해외 여행자들을 위해, 영문 지도로 꾸며진 스마트폰(통화불가) 대여도 가능하다.

국토종주 지도를 디지털맵으로 자신의 위치와 함께 볼 수 있어서, 매우 유용하다.

자전거나라는 자이언트 파트너 스토어로 여행에 필요한 다양한 용품을 필요에 따라 구매할 수도 있다.



짐과 자전거 택배 서비스

여행객들에게 자전거 여행을 하는 동안 가져가지 못하는 짐을 보관해 주고, 또는 목적지까지 전달해주는 택배 서비스도 자전거나라에서 받을 수 있다.
특히, 서울과 부산을 편도로 이동해야 하는 국토종주 자전거 여행에 있어서는, 부산 수영구에 위치한 '로카 자이언트 스토어'와 협업하여, 자전거 포장 및 택배를 요청할 수 있다.
서울 자전거나라에서 자전거를 빌려 부산에 도착한 후, 로카에서 택배를 요청(5만원)하면 그 자전거를 자전거나라로 배송해 주는 서비스인 것이다. 또, 자신의 자전거로 부산 또는 서울까지 자전거를 타고 갔다면, 로카와 자전거나라에 요청하여 자기가 원하는 곳으로 자전거 포장 택배 서비스를 받을 수도 있다.

로카 자이언트 스토어 : 부산 수영구 광남로 65 (전화 : 1661-4614)

이미 많은 해외 라이더들이 자전거나라를 통해 자전거 여행에 나서고 있다.
사진 : 자전거나라


자전거 국토종주 여행, 편리하게 도전해보자.

현재, 자전거나라에서 자전거 여행을 예약한 해외 여행객들은 이미 4,5월의 예약이 거의 꽉찬 상태다. 해외 여행객들에게 자전거나라의 렌탈 서비스가 입소문을 타며 인기를 얻었기 때문이다.
"현재는 우리나라의 여름방학 기간을 제외하고는 대부분 외국 여행자들이 자전거 여행을 위해 저희 렌탈 서비스를 이용하는 편입니다"라며 자전거나라의 박제웅 차장은 해외에서의 인기를 말했다.

자전거를 타는 동호인이 아니더라도 자전거 여행에 대한 로망을 가진 사람들은 많다. 자전거가 없고, 정보를 얻기 어려워서 시작을 미루고 있었다면, 자전거나라에서 여행 정보도 얻고 렌탈 서비스로 편리하게 자전거 여행의 도전에 나설 수 있을 것이다.
우리나라의 자전거길은 세계적으로도 인정을 받는 인프라로 알려져 있다. 올해는 자전거 여행에 한번 나서보자!

"누구라도 쉽게 자전거 여행을 체험할 수 있도록 응원합니다"라며 이옥내 대표(오른쪽)와 박제웅 차장은 오늘도 더욱 개선된 서비스 지원에 나서고 있다.


관련 웹사이트
자전거나라 : http://www.bikenara.co.kr/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선스
위의 기사는 개인적인 용도 및 비상업적인 용도의 '퍼가기'를 허용하며, 상업적인 용도의 발췌 및 사진 사용은 저작자의 허가를 받아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