퍼포먼스 사이클링 컴포넌트 CADEX 런칭
에디터 : 바이크매거진

수년간 프로 선수와 엔지니어, 인체공학 전문가가 모여 고성능 사이클링 컴포넌트 개발을 추진하며 새롭게 런칭한 퍼포먼스 브랜드 케이덱스(CADEX)가 2019 투르 드 프랑스(Tour de France)에서 공식 발표된다.

고성능 사이클링 컴포넌트인 케이덱스(CADEX)가 2019 투르 드 프랑스에서 공식 발표된다.

CADEX는 1985년 혁신적인 카본 소재를 응용하여 개발한 자이언트(GIANT)의 프로젝트에서 이름을 다시 가져 온 것으로, 혁신과 퍼포먼스라는 키워드로 새롭게 탄생되었다.

CADEX 프로젝트는 지난 2년간 #overachieve라는 명칭으로 프로토타입의 개발과 테스트가 진행됐다. 프로젝트에는 그렉 반 애버맷(CCC팀), 호주의 철인 선수 팀 반 버켈, 마리안는 보스가 참여해 제품 테스트와 피드백을 제공했다.

반 애버맷 선수는는 "CADEX 스텝은 우리의 의견과 제안을 적극 반영했습니다. 스프링 클래식을 준비하는 팀 트레이닝 캠프부터 Tour de France에 참여하는 지금 이 순간, 다양한 레이싱 환경에 우리가 필요로 하는 제품을 개발하고 개선하기 위해 함께 노력했습니다"라고 말했다.

CADEX 개발에  세계적인 유명 프로 선수들이 참여했으며, #overachieve라는 프로젝트로 알려져왔다.

CADEX 안장을 살펴보고 있는 그렉 반 애버맷 선수

CADEX의 프로덕트 및 마케팅 책임자 Jeff Schneider는 프로 팀 및 선수들과의 협력이 개발 단계의 필수적 역할을 수행했다고 전했다.
"우리는 프로젝트의 초기 단계부터 프로 선수들과 그들의 미캐닉, 테크니컬 스텝들에게 가치있는 통찰력을 얻었습니다. 우리는 모든 것을 처음으로 되돌려 휠, 안장, 타이어와 같은 컴포넌트가 새로운 소재 및 기술과 결합하여 급진적으로 개선되어가는 과정을 연구하며 프로토타입을 테스트했습니다"라고 말했다.

CADEX에서 첫 출시되는 라인업은 휠시스템과 타이어, 안장이 포함되며, 판매 시기는 9월 후반으로 예정되었다.

CADEX 42/65는 더 가벼운 무게로 우수한 동력 전달, 반응성, 공기역학적 성능을 제공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고, 커스텀 캘리브레이션 스포크 (custom-calibrated spokes)를 갖춘 새로운 훅리스(hookless) 카본 림과 동력 전달 및 효율성을 향상시키는 DBL(Dynamic Balanced Lacing) 기술이 적용됐다.
두 제품 모두 림/디스크 브레이크 버전의 튜브리스 또는 튜블러 모델로 출시된다.
CADEX 42(42mm 림, 사진)는 다양한 레이싱 조건에서 전반적인 퍼포먼스 향상을 위한 올라운드 타입이다.

CADEX 65는 측풍으로부터의 안정감과 최적의 에어로 성능을 발휘한다.

CADEX 에어로 휠셋은 전산 유체역학(CFD) 및 풍동 테스트를 거치고, 실전에서 프로 선수들이 사용했다. 4-spoke 모델과 풀 디스크 2가지로 구성된다.

CADEX 부스트 안장은 무게, 힘, 편안한 승차감을 위해 Dynamic Cycling Fit 철학과 Advanced Forged 카본 복합소재 기술, Particle Flow 기술이 한데 모인 제품이다.

CADEX 튜블리스 타이어의 트레드 디자인과 케이싱을 선택하기 위해 8개의 컴파운트 및 프로파일 형태를 테스트했다.
초경량 케블라 소재가 케이싱에 적용되어 유연한 도로의 느낌을 유지하며 최상의 펑크 보호 성능을 제공한다.

CADEX 소개 영상
동영상 원본 : https://youtu.be/bgjy0QOB4VA


관련 웹사이트
CADEX : https://www.cadex-cycling.com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선스
위의 기사는 개인적인 용도 및 비상업적인 용도의 '퍼가기'를 허용하며, 상업적인 용도의 발췌 및 사진 사용은 저작자의 허가를 받아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