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마노 스텝스, 새로운 펌웨어로 세밀한 커스텀 가능해져
에디터 : 바이크매거진
시마노(SHIMANO)는 전기구동계인 스텝스(STePS)의 새로운 펌웨어 3.4.3 버전을 발표했다.
이번 펌웨어 내용의 핵심은 E8000과 E7000 사용자가 기존에 부스트(Boost)와 트레일(Trail) 모드에서만 하이, 미디움, 로우 설정이 가능했던 것이 에코(Eco) 모드까지 확장되어 세밀한 커스텀 설정을 할 수 있다는 것이다.
스텝스 사용자는 라이딩에 앞서 다이나믹, 익스플로러, 커스텀 설정을 통해 파워 어시스트 모드를 설정할 수 있으며, 새로운 펌웨어로 에코 모드에서의 설정이 세분화됐다.

시마노는 전기구동계인 스텝스(STePS)의 새로운 펌웨어 3.4.3 버전을 발표해 E8000과 E7000 사용자는 부스트와 트레일, 에코 모드에서 세부 커스텀 설정이 가능해졌다.
펌웨어 업데이트는 'E-TUBE Project' 앱을 통해 태블릿이나 스마트폰에서 간단하게 진행할 수 있다.

이전까지 부스트와 트레일 모드에서만 세부 조정이 가능했으나 에코 모드에서 하이-미디엄-로우 설정이 가능하다.

에코-높음(High): 기본 설정으로 먼 거리 범위와 함께 짐을 메고 있을 때에도 이상적으로 지원.
에코-중간(Medium): 자연스러운 주행 느낌을 위해 균형 잡힌 범위와 출력을 제공.
에코-낮음(Low): 배터리 사용 범위를 최소화해 신체의 활동을 장려하면서 언덕과 역풍에서 지원.

- 다이나믹(Dynamic): 부스트 레벨 높음(High), 트레일 낮음(Low), 에코 높음(High)
- 익스플로러(Explorer): 부스트, 트레일 모드 중간(Medium), 에코 모드는 높음(High)
- 커스텀(Custom):  부스트, 트레일, 에코 모드에서의 설정을 직접 선택


관련 웹사이트
E-TUBE Project: http://e-tubeproject.shimano.com/
E-TUBE Project 소개 기사:  https://www.bikem.co.kr/article/read.php?num=11547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선스
위의 기사는 개인적인 용도 및 비상업적인 용도의 '퍼가기'를 허용하며, 상업적인 용도의 발췌 및 사진 사용은 저작자의 허가를 받아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