쏘카, 라이더를 위한 툴레 자전거 캐리어 장착차량 시범운영
에디터 : 바이크매거진
카쉐어 서비스를 제공하는 쏘카(SOCAR)는 자전거를 싣고 싶은 소비자를 위해 툴레(THULE) 자전거 캐리어를 장착한 차량을 시범운영하고 있다.
툴레 자전거 캐리어가 장착된 차량은 더뉴아반떼로 마곡동과 노량진동, 자양동에 3대가 배치되어 있으며, 시범 운영기간에는 일반 차량과 동일한 가격으로 사용할 수 있다.

쏘카는 자전거와 자동차를 함께 사용하고 싶은 소비자를 위해 툴레의 지붕형 자전거 캐리어를 장착한 아반떼 차량 3대를 시범운영한다.

쏘카에 장착된 캐리어는 툴레 598 프로라이드이며, 차량마다 2대씩 설치되어 있다.


툴레 캐리어가 장착된 쏘카 사용 가격.

쏘카에 장착된 툴레 자전거 캐리어는 바퀴를 탈거하지 않은 상태로 3점 고정방식을 사용하는 598 프로라이드이고, 최대 적재무게는 20kg이다. 자전거를 장착한 상태에서 130km/h가 권장 최고속도이다.
툴레 자전거 캐리어를 사용해보지 않은 소비자를 위해 대여 관련 정보를 제공하는 알림톡에 캐리어 사용방법이 설명된 링크가 제공된다.
한편 쏘카는 작년말 쌍용 티볼리에 400리터 용량의 툴레 투어링 M 루프 박스를 설치해 운영하고 있으며, 사용자들의 좋은 반응을 얻었다.


관련 웹사이트
툴레코리아 : http://www.tlkor.com
쏘카 툴레 자전거 캐리어 정보: https://blog.socar.kr/10269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선스
위의 기사는 개인적인 용도 및 비상업적인 용도의 '퍼가기'를 허용하며, 상업적인 용도의 발췌 및 사진 사용은 저작자의 허가를 받아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