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자이언트 & 리브, 그리고 케이덱스 2020년 신제품 발표
2019-07-26   바이크매거진

자이언트코리아는 새롭게 출시되는 2020년 자이언트(Giant)와 리브(Liv) 전 제품 및 새로운 브랜드 케이덱스(CADEX)를 지난 7월 24일 세미나를 통해 소개했다.
고성능의 사이클링 컴포넌트 브랜드인 케이덱스(CADEX) 런칭이 이번 발표회의 가장 주요한 내용이었으며, 새로운 자전거들은 상향 조정된 스펙과 고급스러운 그래픽 디자인 등과 함께 새롭게 선보였다.
라인이 확대된 12단 구동계로 업그레이드 한 MTB 모델과 플래그십 자리를 차지한 스램(SRAM) 이탭(eTap) 엑세스(AXS)가 적용된 로드바이크, 선택의 폭이 넓어진 피트니스와 투어링 종목의 바이크, 경량화된 파워프로(Power Pro) 파워미터가 독립 판매를 시작하였고, 새롭게 선보이는 스마트 트레이너 등이 한 자리에 준비됐다.


최고의 기술력으로 탄생된 새로운 브랜드 'CADEX'

세계에서 가장 많은 퍼포먼스 자전거 생산력을 가진 자이언트는 지난 45년의 경험과 최고의 파트너십, 그리고 뛰어난 제조 기술력을 바탕으로 프리미엄 컴포넌트 브랜드를 새롭게 런칭했다.
이 브랜드의 런칭 준비는 사실 몇 년 전부터 시작되었고, 제품 완성도를 높이기 위해 발표 시기를 연기하며, 드디어 이번 투르 드 프랑스(Tour de France)에 맞추어 새로운 케이덱스(CADEX) 브랜드 런칭을 한 것이다.

이번에 발표한 케이덱스 제품 중에 가장 주요한 라인업은 휠셋이다. 휠에 적용되었으면 하는 가능한 모든 기술과 성능을 집약시켰으며, #overachieve라는 프로젝트로 프로 라이더들에 의해 1년 이상 테스트가 진행되었다. 선수들의 피드백은 적극적으로 제품에 적용되었고, 허브에서 스포크, 림에 이르기까지 최상급 기술력을 하나에 모을 수 있었다.
이 외에도 안장, 타이어, 의류 등을 함께 발표한 케이덱스는 프리미엄 품질과 서비스를 유지하기 위해 전 세계적으로도 일부 판매점에서만 판매할 수 있으며, 우리나라는 자이언트스토어(GS)에서 만날 수 있게 된다.

프리미엄 컴포넌트 브랜드로 새롭게 발표한 케이덱스(CADEX)

지난 몇 년 동안 #OVERACHIEVE라는 프로젝트로 프로 선수들의 테스트와 피드백이 이어지며 제품 완성도를 높였다.

케이덱스의 주요 라인업은 휠셋으로, 최고의 기술력을 하나로 모았다.

에어로 다이나믹 디자인과 경량화를 모두 성공시킨 휠셋은 튜블리스와 튜블러로 출시되며, 프로 선수들에게 매우 좋은 평가를 받았다.
특히, 마리안 보스 선수는 이 휠과 함께 지로 로사 최다 스테이지 우승, 라 쿠스 우승 등 7월에만 수많은 우승컵을 만들어냈다.

일반 스틸 스포크와 동일한 사이즈의 카본 에어로 스포크라는 최고의 기술력 적용.
스포크는 에어포일 형태로 회전 방향에 따라 스포크의 형태가 다르게 설계되었다.

카본 스포크지만, 교체가 가능하도록 알로이를 연결부에 적용해, 스포크 손상 시 빠른 수리가 가능하다.

DBL 기술이 적용된 뒤 휠은 디티스위스 스타라쳇 적용으로 성능을 높였다.

타이어 비드를 끼우는 공간이 없이 평평하게 설계한 훅-리스 디자인이 적용되었다.
훅-리스 림은 타이어에서 림으로 연결되는 라인을 깔끔하게 만들어 공기저항을 줄이고, 튜블리스 장착 시 더욱 편리한 장점을 가진다.

초경량 티타늄 액슬 및 최상급 카본 브레이크 패드 등이 포함된다.


케이덱스 부스트 안장
경량과 충격 분산을 위한 일체형 카본 레일, 접촉 면적을 감소시킨 짧은 프로파일 등이 특징이다.


실용적인 실리카 기반의 타이어 컴파운드로 고속 질주와 코너링에 특화된 케이덱스 튜블리스 타이어.

통기성과 신축성을 극대화시켜 가벼운 착용감을 제공하는 의류

신축성과 방풍 능력, 초경량을 동시에 갖춘 베스트

자이언트코리아의 존 쿠 본부장은 "케이덱스는 지난 몇 년 간 프로 선수들과 함께 개발되었고, 이번 투르 드 프랑스를 통해 발표하였습니다. 프로 선수 뿐 아니라 전문 기자들에게도 정말 좋은 피드백을 받았으며, 현재 선수들은 레이스에서 좋은 기록을 만들고 있습니다"라고 설명하고,
"케이덱스는 검증된 판매점에서만 판매할 수 있도록 제품 품질 뿐 아니라 서비스 품질도 유지하고 있습니다. 한국에서는 전국 12개의 자이언트스토어(GS)에서 먼저 만날 수 있으며, 자이언트 대리점이 아니더라도 검증된 서비스를 유지할 수 있는 곳이라면 프리미엄 브랜드 케이덱스를 취급할 수 있게 될 것입니다"라며 새로운 브랜드를 소개했다.

대리점 대표들도 케이덱스의 최상급 기술력에 많은 관심을 보였다.


로드바이크 라인업, 스램 AXS 그룹셋과 디스크 브레이크 확대 적용

이번 시즌 스램(SRAM)의 새로운 그룹셋 시리즈 AXS(액세스)가 발표된 후, 12단 시스템과 무선 전동이라는 강점으로 스램의 그룹셋을 장착한 제품들이 대거 출시되었다. 특히, 스램 레드(RED) AXS는 모든 플래그십 로드바이크 모델을 점령하였으며, 기존까지 그렇게 인기를 얻지 못했던 스램 포스(FORCE) AXS도 하이엔드 라인업의 주요한 그룹셋으로 자리잡았다.
또한, 디스크 브레이크가 국내에도 빠르게 성장하게 되면서, 거의 모든 라인업에는 디스크 브레이크가 적용된 모델이 출시되고 있다.

2020년 자이언트 로드바이크는 완전히 새롭게 발표하는 모델이 컨텐드 외에는 없지만, 그래픽의 다변화와 새로운 그룹셋 적용, 플래그십 모델에 케이덱스 휠셋 적용 등이 변화로 꼽힌다.

자이언트 로드바이크 라인업

2020 자이언트 로드바이크 라인업은 더욱 고급스러워진 그래픽 디자인과 스램 AXS 그룹셋의 확대 적용이 큰 특징이다.
또한, 플래그십 모델은 케이덱스 휠셋으로 출시된다. 전시 기간에는 임시로 기존 SLR 휠셋이 적용되었다.
사진 : 프로펠 어드밴스 SL 0

프로펠은 림/디스크 브레이크가 모두 출시되며, 다양한 색상을 선택할 수 있는 즐거움이 늘어났다.


새로운 페인트는 보는 방향에 따라 색이 변하는 신비함을 갖추고 있다.

TCR 또한 스램 레드 AXS와 케이덱스 휠셋(사진은 SLR)으로 꾸며진 플래그십 어드밴스 SL 0 모델이 출시된다.

스램 레드 AXS 파워미터 그룹셋

단일 모델로 세계에서 가장 많이 팔린 로드바이크라는 명성을 가진 TCR 또한 다양한 색상으로 선택할 수 있다.

빛에 따라 색이 변하는 데칼 적용

알로이 모델인 TCR SL

알룩스 SL을 이용하여 가격 대비 뛰어난 성능을 지닌 것이 특징이다.

엔듀런스의 편안함과 에어로 성능, 업힐 강성까지 가져간 디파이(DEFY)도 스램 레드 AXS로 플래그십이 발표되었다.

이번 시즌 다크 레드 색상은 트렌드와 함께 맞물리며 큰 인기를 끌 것으로 기대된다.

32mm 타이어를 기본 장착한 디파이

넉넉한 타이어 클리어런스로 다양한 지형 라이딩이 가능한 디파이

트라이애슬론 라이더들을 위해 특화된 트리니티(Trinity)

스램 포스 AXS 파워미터 그룹셋과 다양한 스토리지가 설계되었다.

에어로 성능을 높이면서 물을 보관할 수 있는 헤드튜브 스토리지

트리니티의 페인트 또한 빛에 따라 색이 변하는 고급 기술이 적용된다.

이번 시즌 새롭게 선보인 올라운더 컨텐드(CONTEND) AR

로드 입문과 서브 자전거로 선택하기 좋은 컨텐드는 32mm 타이어가 기본 장착되어 다양한 라이딩이 가능하다.

로드 피트니스와 커뮤팅 등을 위해 선택할 수 있는 저렴한 로드바이크 SCR

SCR 또한 화려한 색상으로 준비되었다.


12단 전성시대, MTB

기존 스램 이글(EAGLE) 시리즈의 12단 시스템을 기반으로, 시마노(SHIMANO) 또한 XTR에 이어 XT와 SLX의 12단 시스템 출시로 2020 산악자전거(MTB)는 대부분 12단 그룹셋을 채택하였다.
아직까지 국내에 주요한 27.5인치 휠이 대부분을 차지하고 있지만, 트랜스(Trance)의 29인치와 함께 새로운 변화를 꾀하고 있다. 26인치 휠을 활용한 주니어 모델도 함께 선보였다.

XTC 어드밴스 0 (XTC Advanced 0)
27.5인치 휠 규격에 시마노 XTR 12단 구동계가 장착된 하드테일.
소비자가격: 6,200,000원

XTC 어드밴스 플러스 (XTC Advanced  +)
2.8인치 플러스 규격의 타이어가 장착되어 있고, 스램 SX 이글 12단 구동계 구성이다.
소비자가격: 2,320,000원

XTC SLR 1
시마노 데오레 XT 12단 구동계가 장착된 알룩스 SLR 알루미늄 프레임의 하드테일.
소비자가격: 2,130,000원

페덤 1 (Fathom 1)
XTC 보다 긴 트래블의 포크와 짧은 스템 등으로 트레일 주행에 재미를 느낄 수 있는 하드테일.
소비자가격: 1,480,000원

앤썸 어드밴스 프로 29 0 이글 (Anthem Advanced Pro 29 0 EAGLE)
스램 XX1 이글 구동계와 전자식 락아웃 시스템이 적용되었다.
소비자가격: 12,000,000원

폭스의 전자식 자동 락아웃 시스템.

트랜스 어드밴스 프로 29 0 (Trance Advanced Pro 29 0)
스램 X01 이글 AXS 12단 무선 전동 구동계를 사용하는 29인치 규격의 트레일 바이크. 가변 시트포스트까지 스램 AXS 무선 시스템이 적용되어 깔끔한 케이블이 특징이다.
소비자가격: 10,000,000원

트랜스 주니어 26 (Trance JR 26)
청소년 라이더를 위한 26인치 규격의 트레일 바이크.
소비자가격: 1,990,000원


라인업이 확대된 어드밴처 & 투어링 & 피트니스

최근 자전거 업계의 트렌드는 어드벤처라고 볼 수 있다. 경쟁을 위한 스포츠보다 탐험하고 여행하며 즐기게 되는 어드벤처 스타일이 더욱 강화되고 있기 때문이다. 어드벤처의 최고 장르였던 산악자전거는 이미 익스트림까지 진화했고, 최근에는 로드바이크까지 굵은 타이어와 안정적인 지오메트리를 선보이며 어드벤처 대열에 합류했다.
그리고, 이제는 어드벤처에 특화된 그래블 및 투어링 바이크들이 확대되며 라이더들을 탐험의 세계로 인도한다.

자이언트는 그래블 바이크로 리볼트(REVOLT)를 출시 후, 이번 시즌 스램 AXS와 시마노 울테그라 RX 등의 그룹셋으로 더욱 어드벤처에 특화된 모습을 보이고 있다.
또한, 투어링에 특화된 터프로드(ToughRoad)도 다양한 스펙으로 출시되고, 산악자전거 스타일의 시티 라이딩을 위한 롬(Roam)까지 다양한 라인업을 선보인다.

리볼트 어드밴스 프로 (Revolt Advanced Pro)
스램 포스 eTap AXS와 SLR 1 카본 휠셋이 장착된 그래블 바이크로, 그래블 레이스에 도전할 수 있는 퍼포먼스를 갖추었다.
소비자가격: 4,860,000원

그래블 라이딩을 위한 40mm 폭의 타이어가 기본 장착된다.

리볼트 어드밴스 시리즈도 색상과 스펙의 다양화를 시도하고 있다.

시마노 울테그라 RX 시리즈는 폭넓은 기어비로 그래블 레이스와 같은 스타일에 잘 어울린다.

TCX 어드밴스 프로 (TCX Advanced Pro)
레이싱 지오메트리와 머드 코스를 대비한 타이어 등이 적용된 스램 포스 eTap AXS 사양의 사이클로크로스.
그래블 바이크가 장거리 스피드에 특화되었다면, 사이클로크로스는 민첩한 컨트롤과 장애물을 넘는 지오메트리가 특징이다.
소비자가격: 4,600,000원

터프로드 GX SLR 1 (Toughroad GX SLR 1)
투어링을 위한 랙 시스템이 제공되는 터프로드는 드랍바 버전(GX)과 플랫바 버전이 있다.
소비자가격: 1,299,000원

롬 1 디스크 (Roam 1 Disc)
산악자전거 스타일이지만 시티 라이딩 및 피트니스에 특화된 롬
소비자가격: 800,000원

타론 29 1 (Talon 29 1)
산악 피트니스 라이딩을 위한 29인치 규격의 타론
소비자가격: 820,000원

이스케이프 1 디스크
도심 커뮤팅 및 투어링을 위한 이스케이프는 이번 시즌에 디스크 브레이크 버전이 출시되었다.
소비자가격: 680,000원

패스트로드 어드밴스 1 (Fastroad Advanced 1)
도심 피트니스 라이딩에 퍼포먼스를 더해 줄 패스트로드 어드밴스는 플랫바와 카본 프레임이 사용된다.
소비자가격: 1,990,000원


LIV, 여성을 위해 더욱 특화된 라인업

여성을 위한 전용 브랜드 리브(LIV)는 매년 크게 성장하며 여성 라이더들의 사이클링 라이프를 견인하고 있다.
이번 시즌에는 엔듀런스 바이크인 어베일(Avail)이 새롭게 출시되며, 편하지만 업힐 라이딩에도 아쉽지 않은 퍼포먼스를 보여주었다.
리브 로드바이크 또한 스램 AXS 그룹셋이 다수 적용되었으며, 매우 까다롭지만 고급스러운 이미지를 만들어내는 페인팅과 그래픽으로 새로움을 더하고 있다.

여성 라이더를 위한 특화된 브랜드 리브(Liv)

편안한 엔듀런스 특징에 업힐 퍼포먼스를 더해 새롭게 출시된 어베일 어드밴스 시리즈

새로운 기법의 그래픽 디자인으로 성능 뿐 아니라 고급스러운 이미지까지 만들어냈다.

기계식 변속 시스템의 케이블 루팅

리브는 시리즈마다 특화된 그래픽 디자인이 특징이다.

어베일 1 (Avail 1)
알로이 모델의 어베일도 패밀리룩 그래픽에 맞추었다.
소비자가격: 800,000원

에어로 레이스 바이크 시리즈인 엔비리브(EnviLiv)

엔비리브 어드밴스 프로 0 디스크 (Enviliv Advanced Pro 0 Disc)
스램 포스 eTap AXS 구동계와 쿼크 파워미터, 자이언트 SLR 1 에어로 휠시스템(F 42/R 65)이 적용되어 있다.
소비자가격: 7,000,000원

업힐에 특화된 강성과 경량이 특징이 랑마 어드밴스 SL.
스램 포스 AXS 파워미터 그룹셋과 카본 SLR 휠셋이 장착되었다.

랑마 또한 특화된 그래픽 디자인이 특징이다.

선택이 다양해진 그래픽

여성 트라이애슬론 라이더를 위해 특화된 어보우(Avow)

여성을 위한 지오메트리와 여유있는 스토리지가 포함된다.

헤일 어드밴스 (Hail Advanced)
160mm 트래블을 가진 여성 트레일 바이크로 스램 GX 이글 구동계가 장착됐다.
소비자가격: 4,750,000원

옵세스 어드밴스 1 (Obsess Advanced 1)
XC 라이딩을 위한 바이크로 시마노 데오레 XT 12단의 싱글 체인링 구동계로 변경됐다.
소비자가격: 3,100,000원

템트 1 (Tempt 1)
알룩스 알루미늄 프레임의 XC 바이크로 스램 SX 이글 12단이 적용됐다.
소비자가격: 820,000원

블리스 1 (Bliss 1)
알루미늄 프레임의 트렉킹 라이딩을 위한 바이크.
소비자가격: 430,000원 

트라이브 2 (Thrive 2)
피트니스 라이더를 위한 알로이 바이크로 스피드와 안정적인 라이딩을 즐길 수 있다.
소비자가격: 730,000원

이스케이프 RX W 디스크 (Escape RX W Disc)
여성을 위해 특화된 시티바이크로 디스크 브레이크가 적용되었다.
소비자가격: 640,000원

빌리브 F (Beliv F)
도심 속 근거리 이동 수단으로 적합한 빌리브
소비자가격: 490,000원

아미카 (Amica)
소비자가격: 370,000원


키즈와 주니어를 위한 자전거 선택

아이들은 자전거를 타면서 신체적인 건강 뿐 아니라 정신적인 건강과 독립심을 키울 수 있게 된다. 이런 결과는 다양한 연구기관을 통해 발표된 자료이며, 특히 자전거는 아이들의 집중력 향상에 큰 도움을 준다는 것이 특징이다.
자이언트는 페달이 없는 밸런스 바이크부터 주니어들을 위한 다양한 자전거 라인업을 갖추며 선택의 폭을 넓혀준다.

아이들의 첫 두바퀴 자전거로 유용한 밸런스 바이크

발을 올려두기 편한 플라스틱 발판이 적용된다.

보조바퀴가 적용된 라인업도 바퀴 사이즈에 따라 선택할 수 있다.

아이의 키에 따라 선택이 가능하다.

여자 아이들을 위한 리브 시리즈도 선택할 수 있다.

플러스 사이즈 타이어를 적용해 안정감을 높인 XTC Jr.

아이들의 첫 로드바이크 경험으로 적당한 사이클로크로스 스타일의 TCX 에스쁘아

핸들바 상단에 추가 브레이크 레버가 적용되어 안전하다.

다양한 라이딩에 나설 수 있는 ARX


시마노 울테그라 파워프로, 스마트 트레이너 등 용부품 강화

용부품 라인업을 점점 강화하고 있는 자이언트는 지난 시즌까지 완성차에 구성되었던 시마노 울테그라 파워프로 파워미터가 경량화로 새롭게 설계되어 독립 판매를 시작하였다. 크랭크세트와 파워미터를 동시에 구매할 수 있는 파워프로는 99만원이라는 가격으로 경쟁력을 앞세우고 있다.
또한, 이번 시즌에 새롭게 선보이는 스마트 트레이너인 사이클로스마트(Cyclosmart) 또한 2300 와트의 성능과 129만원의 가격으로 출시되었다.

새롭게 출시된 파워프로(Power PRO) 파워미터는 시마노 울테그라 크랭크세트를 포함하여 99만원의 가격 경쟁력을 앞세우고 있다.

겉으로 드러나있던 파워미터가 크랭크 뒤로 위치하면서 크기가 작아지고 가벼워졌다.
정확도는 높아져 주변의 상황에 영향을 거의 받지 않고 안정적인 파워 데이터를 제공한다.


새롭게 출시된 스마트 트레이너, 사이클로스마트
열차 제동에 사용되는 와전류 브레이크 방식을 적용하여 최대 2300와트로 20%의 경사도 재현한다.

시인성이 커진 프로 부스트 펌프

커다란 공기압 게이지로 쉽게 확인할 수 있다.

다양한 마운트 솔루션으로 구성된 리콘 라이트 패키지

안장레일, 고프로, 헬멧, 밴드 마운트 등이 구성된다.

리콘은 다양한 콘센트 플러그 타입이 제공된다.

미니툴 쉐드 6 & 13

리브 베라 이너 사이클링 반바지
높은 습도 조절력과 통기성을 갖춘 이너웨어


포디엄 반팔
땀을 빠르게 흡수하고 건조하는 트랜스텍스츄라 원단으로 제작

포디엄 미드 써멀 긴팔
포디엄 반팔과 동일한 원단을 사용했다.

엘리베이트 사이클링 캡

칼도 사이클링 캡

칠 라이트 긴장갑

엘리베이트 긴장갑

엘리베이트 반장갑

클릿 슈즈가 아닌 평페달을 위한 슈즈로 평상시 착용에도 부담없다.

여성을 위한 트레이닝 슈즈

프로쉴드 슈커버

리브 양말

엘리베이트 양말


관련 웹사이트
자이언트코리아 : https://www.giant-bicycles.com/kr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선스
위의 기사는 개인적인 용도 및 비상업적인 용도의 '퍼가기'를 허용하며, 상업적인 용도의 발췌 및 사진 사용은 저작자의 허가를 받아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