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8/24~09/15
09/04~09/07
마넬로, 즈위프트 익스피리언스 딜러로 선정
2019-08-02   바이크매거진
마넬로는 즈위프트 체험공간을 제공하는 '즈위프트 익스피리언스 딜러(Zwift Experience Dealer, ZED)로 선정되어, 즈위프트를 탁스 스마트 트레이너로 체험할 수 있는 즈위프트 스테이션 5대가 설치됐다. 마넬로는 향후 1년간 즈위프트 스테이션을 운영한다.
즈위프트 코리아 측은 "마넬로는 인도어 트레이닝의 오랜 경험과 노하우는 물론 넓은 공간을 보유하고 있고, 즈위프트 활용에 대한 적극적인 의지를 보여 ZED로 선정했다"고 선정 배경을 설명했다.

한편 마넬로는 ZED에 선정되면서 즈위프트 스테이션의 개시를 마넬로가 후원하고 있는 MCT A.ONE 팀의 즈위프트 아카데미를 위한 FTP 테스트로 시작했다. A.ONE 팀원 중 10여 명이 즈위프트 아카데미에 참가할 예정이며, 즈위프트 프로그램에 있는 RAMP 테스트를 통해 FTP를 측정한다.

'즈위프트 익스피리언스 딜러(ZED)'로 선정된 마넬로에 탁스(TACX) 스마트 트레이너 5대가 설치되어 즈위프트를 체험할 수 있으며, 즈위프트 이벤트도 준비되어 있다.

Zwift Experience Dealer (ZED)로 선정된 마넬로의 박원기 대표는 "즈위프트 스테이션은 하루 이용권을 통해 FTP 테스트나 체험을 할 수 있고, 이후에 프로모션의 일환으로 2개월간 무료로 즈위프트를 이용할 수 있다"고 소개했다. 

즈위프트 아카데미(Zwift Academy)는 8월 5일부터 9월 29일까지 4번째 시즌이 시작된다.
즈위프트 아카데미는 라이더의 퍼포먼스 향상을 위한 월드 클래스 트레이닝 프로그램으로 라이딩 훈련은 물론 팀 디멘션 데이터와 캐니언/스램 팀에 합류할 수 있는 등용문의 역할도 하고 있다. 이번 즈위프트 아카데미는 훈련과 함께 그룹 라이딩이 추가됐다.
즈위프트 아카데미는 모든 라이더에게 오픈되며, 8주간의 훈련 프로그램을 이수한 데이터를 바탕으로 12명의 라이더를 선정한다. 선정된 12명의 라이더는 각 프로 팀에서 남녀 3명씩 압축된 인원을 선발해 자신의 캠프에서 3박 4일간 함께 라이딩하면서 성장가능성을 살펴보고 최종 1인이 팀과 계약하게 된다.

현재 즈위프트 아카데미 4번째 시즌을 위한 라이더를 모집하고 있다. 즈위프트 아카데미는 월드 클래스 트레이닝 프로그램이며, 일반 라이더가 팀 디멘션 데이터나 캐니언/스램 팀의 선수로 선발될 수 있는 등용문 역할도 하고 있다.

즈위프트 아카데미 참가를 위한 A.ONE 팀은 서로를 이해하고 돕는 '올 포 원, 원 포 올'이라는 구호에서 이름을 따왔고, 중학생부터 중년까지 다양한 연령대로 구성된 28명의 라이더가 활동하고 있다.
지난 설악그란폰도 여성 우승자인 송주미 씨도 A.ONE 팀이다.

FTP 테스트는 5분 웜업과 1분 간격으로 20W 씩 증가하는 RAMP 테스트로 진행됐다.

참가자들은 200W 후반부터 숨소리가 거칠어지고, 300W대에 들어서면서부터 안간힘을 쏟으며 하얗게 불태웠다.

테스트가 먼저 끝난 참가자들의 응원을 들으면서 마지막까지 쥐어짜듯 페달링을 한 마지막 테스터는 440W에서 멈췄다. 


즈위프트 아카데미
동영상 주소: https://youtu.be/-BSgMQEoPSU


관련 웹사이트
즈위프트 아카데미 : https://www.zwift.com/academy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선스
위의 기사는 개인적인 용도 및 비상업적인 용도의 '퍼가기'를 허용하며, 상업적인 용도의 발췌 및 사진 사용은 저작자의 허가를 받아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