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머, 피엔자 헬멧 네덜란드 WWV 주니어 팀 후원
에디터 : 바이크매거진

㈜나눅스네트웍스는 2019 Tour de DMZ 대회를 통해 연을 맺은 WWV(Willebrord Wil Vooruit) 팀에게 2020년 스페셜 컬러로 제작된 카머 피엔자 헬멧을 후원한다.

㈜나눅스네트웍스는 2020년 네덜란드의 WWV 주니어 팀의 헬멧을 후원한다.


작년 UCI 주니어 Tour de DMZ 국제대회에 카머 피엔자(FIANZA) 헬멧이 처음으로 국내에 소개되었고, 카머(KARMOR)는 DMZ 대회 공식 후원사로서 개인종합 우승자(옐로우), 스테이지 우승자(화이트), 킹 오브 마운틴 우승자(KOM), 베스트 코리안 라이더에게 특별 제작된 피엔자 헬멧을 부상으로 지급했다. 스테이지별 우승자 중에 네덜란드 국적의 WWV 팀 선수들이 있었고, 그것이 피엔자 헬멧과의 첫 만남이었다.

WWV(Willebrord Wil Vooruit) 팀은 네덜란드, 영국, 스웨덴, 뉴질랜드, 헝가리, 노르웨이 등 다국적의 유럽 선수들이 활동하고 있는 주니어 팀으로, 많은 프로/컨티넨탈 팀들과 긴밀하게 관계를 맺고 있다. 특히 WWV 팀 내에서 스프린터와 클래식 스페셜리스트를 맡고 있던 Olav Kooij 선수와 타임트라이얼(TT)이나 추발(Pursuit) 경기에 탁월한 Finn Fisher Black 선수는 윰보 비스마(Jumbo Visma) 팀으로 그리고 클라이밍에 우수한 경기력을 가진 Vegard Stokke 선수는 팀 선웹(Team Sunweb), 2019년 사이클로 크로스(CX) 월드챔피언십 우승자인 Ben Tulett 선수는 UCI 프로컨티넨탈 팀인 코렌돈 서커스(Corendon Circus)와 계약이 되어 있다.

WWV 팀을 위해 팀 컬러로 특별 제작된 카머 피엔자 헬멧.

카머 피엔자와 WWV 팀은 지난해 Tour de DMZ 국제대회를 통해 연이 닿아 파트너십을 맺게 됐다.


WWV(Willebrord Wil Vooruit) 팀 매니저인 Leroy Jansen은 "카머 피엔자 헬멧은 DMZ 대회에서 선수들이 착용해 보았고, 착용감이나 기능, 디자인, 무게, 퍼포먼스 등 실제 경기력에 있어서도 유럽의 유수한 헬멧 브랜드들 못지않게, 카머만의 우수함을 충분히 보여주었다고 생각한다. 선수들의 피드백이 만족스러웠기에 2020년에 카머와 파트너십을 맺으면 좋을 것 같았고, 더욱이 피엔자 헬멧이 팀 컬러로 특별 제작되어서 그 만족도는 더 말할 것 없이 높다. 2020년 WWV 팀은 더욱 강력한 팀이 될 것이고, 레이스에서 포디엄 위에 카머가 함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소감을 전했다.

카머는 순수 한국 헬멧 브랜드이고, 지속적인 연구와 국제인증을 토대로 WWV 팀 후원을 바탕으로 유럽 시장에 브랜드를 알리는 기회가 되기를 기대한다.


카머는 헬멧 디자인 및 연구, 개발, 시험 등 생산을 제외한 모든 과정이 국내에서 진행되고 있으며, ㈜나눅스네트웍스에서 유통하고 있는 순수 한국 헬멧 브랜드이다. DMZ 대회를 통해 WWV팀과 인연이 되었지만 아시아와 유럽 라이더의 두상 표본들까지 3D 분석을 통해 헬멧의 핏 시스템에 대한 연구 개발이 지속되고 있고, 유럽 안전 표준(CE)과 한국(KCF), 일본(JCF) 내 안전 표준 인증을 기본으로 하고 있어 스폰서십과 후원 제품 제공이 신속하게 이뤄졌다.
더욱이 지난 2019 DMZ 대회에서 종합우승을 차지했던 WWV 주니어 팀은 강력한 선수들을 많이 보유하고 있을 뿐만 아니라 유럽의 명문 프로 사이클팀으로도 선수를 배출하고 있어 이 선수들을 통해 카머라는 브랜드와 제품을 유럽 시장으로 알릴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

카머 피엔자 헬멧은 블랙, 화이트, 블랙/화이트, 블랙/레드, 블랙/블루 로 5가지 색상으로 판매되고 있으며, 소비자 가격은 15만원이다.


관련 웹사이트
카머 : https://kr.karmor-sports.com/
카머 피엔자 리뷰: https://www.bikem.co.kr/article/read.php?num=11994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선스
위의 기사는 개인적인 용도 및 비상업적인 용도의 '퍼가기'를 허용하며, 상업적인 용도의 발췌 및 사진 사용은 저작자의 허가를 받아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