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3g의 초경량 퍼포먼스를 느낀다, 100% 하이퍼크래프트
에디터 : 김수기 기자

100%(원헌드레드 퍼센트) 아이웨어의 스타일을 좋아하지만 어울리지 않을까 두려운 샤이(?) 라이더를 위한 하이퍼크래프트(Hypercraft)가 출시됐다. 하이퍼크래프트는 선굵은 프레임이 주는 강한 인상을 줄여주면서 100% 아이웨어의 아이덴티티를 보여준다. 또 울트라카본 기술로 23g이라는 가벼운 무게와 5.5 곡률 베이스로 국내 라이더에게 편하고 잘 맞는 핏을 제공한다.


울트라카본 기술

선글라스 프레임은 플라스틱(?)처럼 보이지만 인체에 무해하고, 복원력이 뛰어나면서 내열성의 가벼운 Grilamid(그릴아미드) TR90 소재를 많이 사용한다. 100% 아이웨어도 프레임 소재로서 각광받는 그릴아미드를 사용해 스피드크래프트(Speedcraft), 스피드트랩(Speedtrap), S3, S2, 글렌데일(Glendale), 스피드쿠페(Speedcoupe), 스포츠쿠페(Sportcoupe) 등을 생산하고 있다.

100%는 유저가 페이스를 유지하고, 퍼포먼스에 집중하도록 도와주기 위해 기존 제품보다 가벼운 무게로 안정적인 착용감을 선사할 새로운 아이웨어인 하이퍼크래프트를 위해 울트라카본(UltraCarbon) 기술을 적용했다.
울트라카본 기술이 처음 적용된 하이퍼크래프트의 프레임과 템플은 나일론과 카본으로 만들어져 보다 강하고, 가벼운 선글라스로 탄생했고, 터프한 환경에서도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다.

하이퍼크래프트는 가벼움과 튼튼함을 위한 울트라카본(UltraCarbon) 기술이 적용됐다.

프레임을 카본과 나일론 복합소재로 제작하는 울트라카본 기술.

템플 중간에 홀이 있어 땀이 뒤로 흐르도록 했다.

미끄럼 방지를 위한 템플 팁.


23g의 가벼운 무게

울트라카본 프레임과 얇은 템플 덕에 하이퍼크래프트는 23g의 가벼운 무게를 자랑한다. 23g의 무게는 쓴 듯 안 쓴 듯한 착용감으로 장시간 사용에도 흘러내림이 적고 얼굴이나 머리에 주는 압박이 덜하다. 
긴 업힐을 올라가는 라이더, 마라톤을 준비하는 러너라면 1g이라도 가벼운 선글라스를 원하게 된다. 하이퍼크래프트는 100%에서 가장 가벼운 선글라스로 디자인과 퍼포먼스를 떠나 무게를 중시하는 소비자에게 크게 어필한다.
하이퍼크래프트는 울트라카본 기술과 함께 레이저 컷팅으로 마감한 프레임리스 렌즈 디자인으로 경량을 이뤘다.

울트라카본과 프레임리스 디자인으로 23g의 가벼운 무게를 자랑하는 하이퍼크래프트.

프레임이 없는 디자인이지만 렌즈 바깥 부분을 프레임처럼 보이도록 마감했다.

렌즈 분리 방법.
1. 렌즈 연결부위와 렌즈를 잡고 벌리듯이 잡아당기면 템플이 분리된다.

2. 렌즈 가운데에 결합된 부위를 분리한다.

3. 코받침 부위를 오므리 듯 눌러주면 코받침이 분리된다. 다른 컬러의 렌즈나 기본으로 제공되는 클리어 렌즈로 교체하고 역순으로 조립하면 된다.

렌즈와 템플, 코받침을 분리한 모습.

노즈 패드는 쉽게 분리할 수 있고, 높이가 다른 노즈 패드 2개가 제공된다.

눈썹이나 광대가 닿는다면 높은 노즈패드로 핏을 조절할 수 있다.


5.5 곡률 베이스의 원피스 렌즈

하이퍼크래프트는 S2와 S3 100% 아이웨어 중에서 중간 곡률인 5.5 곡률 베이스로 한국인 얼굴형에 크게 부담되지 않는다. 그리고 피팅을 위한 노즈 패드가 추가되어 광대나 눈썹이 닿지 않도록 착용 핏을 바꿀 수 있다.
렌즈 상하단에 김서림 방지를 위한 스쿠프가 마련되어 있어 라이딩은 물론 러닝까지 다양한 스포츠에서 활용하기에 좋다.

하이퍼크래프트는 클리어 렌즈가 모두 제공되며, 컬러 렌즈로 일반, 미러, 하이퍼(HiPER) 렌즈가 적용된다. 그중 하이퍼 렌즈는 대비와 색상 선명도를 높여 깨끗한 시야를 확보할 수 있다.
다른 100% 아이웨어처럼 하이퍼크래프트도 렌즈를 교체할 수 있으며, 교체용으로 레드 멀티레이어 미러, 코랄, 소프트 골드 미러, 블루 토파즈 멀티레이어 미러, 스모크, 변색, 클리어 렌즈가 준비되어 있다.

하이퍼크래프트는 중간에 해당하는 5.5 곡률 베이스이다.

상하단에 스쿠프가 있어 라이딩은 물론 러닝에서 사용할 수 있을 정도로 김서림 방지 성능이 높다.

하단의 스쿠프.

하이퍼크래프트는 레드 멀티레이어 미러, 코랄, 소프트 골드 미러, 블루 토파즈 멀티레이어 미러, 스모크, 변색, 클리어 렌즈(기본 포함) 등의 렌즈로 교체할 수 있다.

일반 렌즈와 하이퍼렌즈의 비교 이미지.

하이퍼크래프트 매트 스톤 그레이-하이퍼 코랄 렌즈
소비자가격: 280,000원






하이퍼크래프트 매트 메탈릭 인투 더 페이드-블루 토파즈 멀티레이어 미러 렌즈
소비자가격: 255,000원






하이퍼크래프트 매트 바나나-스모크 렌즈
소비자가격: 225,000원






하이퍼크래프트 매트블랙-소프트 골드 미러 렌즈
소비자가격: 255,000원







초경량으로 퍼포먼스를 높인다, 하이퍼크래프트

하이퍼크래프트는 가벼움을 통해서 퍼포먼스를 추구하는 컨셉으로 개발됐다. 100% 원피스 렌즈 군에서 첫 프레임리스 아이웨어라는 타이틀이 붙은 하이퍼크래프트는 프레임리스 디자인과 울트라카본 기술로 만들어진 23g의 무게로 상당히 매력 있는 구매 포인트를 갖고 있다.
하이퍼크래프트는 기존의 다양하고 뛰어난 성능의 렌즈를 사용하면서 상하단의 스쿠프로 렌즈에 서리는 김을 빨리 제거해 다양한, 사이클링 뿐 아니라 러닝 등의 스포츠 분야에서 사용하기 좋다.  


관련 웹사이트
세파스: http://cephas.kr/
100% 아이웨어: https://www.ride100percent.com/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선스
위의 기사는 개인적인 용도 및 비상업적인 용도의 '퍼가기'를 허용하며, 상업적인 용도의 발췌 및 사진 사용은 저작자의 허가를 받아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