겨울의 특별한 선택, 스페셜라이즈드 동계 의류
에디터 : 박창민 기자
어느새 더웠던 여름은 가고 아침 저녁으로 쌀쌀해 지는가 싶더니 겨울이 눈 앞에 다가 왔다. 아침 일찍 자전거를 타고 나가려고 창문을 열면 차갑게 불어오는 바람에 몸이 오그라들기 쉽고, 입김이라도 나는가 싶으면 "오늘은 자전거를 타지 말자"라는 생각이 머리 속을 맴돈다.
이럴 때일 수록 자전거 타기와 같은 유산소 운동으로 감기를 예방하고 건강을 지키는 것이 필요한데, 따뜻하고 기능성이 포함된 자전거 의류라면 추운 겨울도 두렵지 않다.
이번에는 이름만큼 특별한 스페셜라이즈드의 동계 의류들을 소개한다.

어디에나 잘 어울리는 검정색 자켓 프로포르테(Pro Forte)
활동성과 보온성이 좋은 자켓은 매우 추운 겨울에도 야외 활동을 하는데 두려움을 없애준다. 게다가 일상 생활에도 부담없는 검정색 자켓이라면 더욱 좋다.

보온성과 활동성이 좋은 프로포르테 자켓

좌우가 비대칭 디자인이어서 멋스러움을 강조했다.

소매의 안쪽에 실리콘 처리를 하여 라이딩 도중 손목의 맨살이 들어나지 않도록 했다.

프로포르테는 라이딩에 불편하지 않을 곳에 앞주머니를 위치시켰다.

윈드텍스를 사용하여 방풍성과 보온성이 뛰어난 프로포르테 자켓

지퍼의 위 부분을 보호하도록 처리하여 차가운 지퍼가 목이나 얼굴에 닿지 않도록 하였다.

허리선에도 실리콘 테잎을 사용하여 라이딩 도중 자켓이 위로 올라가지 않도록 하였다.

레플리카팀(Replica Team) 저지와 자켓
겨울용 저지와 자켓을 함께 구매할 때, 저지와 자켓이 같은 디자인을 가진 제품으로 구매하면 멋진 아이템으로 구성된다.

레플리카팀 저지는 차가운 바람이 불기 시작하는 가을에도 입기 좋다.
소비자가격 : 160,000원

레플리카팀 저지의 안쪽은 부드러운 융 소재로 되어 있어 피부에 닿는 촉감이 매우 좋다.

레플리카팀 저지의 뒤. 일반적인 3개의 주머니가 있다.

레플리카팀 자켓(3705)을 저지 위에 입으면 완벽하게 어울리는 아이템이 된다.
소비자가격 : 270,000원

지퍼의 안쪽에 충분한 크기의 날개를 붙여 지퍼를 열고 닫을 때 찝히는 경우가 거의 없다.

레플리카팀 자켓의 안쪽은 공기를 많이 포함할 수 있는 소재로 되어
따뜻하게 쾌적함을 유지시켜 준다.


레플리카팀 자켓의 뒤 주머니는 지퍼가 달려 있다.

스페셜라이즈드의 겨울 자켓은 윈드텍스를 사용하여 방풍과 보온 성능이 뛰어나고
몸의 쾌적함을 유지시켜 준다.

콤프 프리웨이(Comp Freeway) 동계용 저지
보온성과 방풍성을 지닌 윈드텍스를 이용한 동계용 저지로 너무 춥지 않은 낮 시간에는 이것 하나만 입고 다녀도 문제가 없을 만큼 착용감과 보온성이 뛰어나다.

동계용 저지 콤프 프리웨이는 너무 춥지 않은 겨울에 이것 하나로 충분한 동계 저지이다.
소비자가격 : 180,000원

깔끔한 디자인의 콤프 프리웨이 저지 뒤면

윈드 텍스를 사용하는 콤프 프리웨는 맨살에 닿는 느낌이 매우 부드럽고 신축성이 좋다.

써멀 리플렉트 타이트(Therm Ex Reflect Tight) 팬츠
고 기능성의 겨울 하의로 일반적으로 몸에 딱 붙는 의류들이 가진 방풍성과 보온성의 단점을 보완한 팬츠이다.
써멀 리플렉트 타이트는 일반 긴 팬츠들의 단점을 보완한 동계용 팬츠이다.
몸에 달라 붙으면서도 방풍성과 보온성을 유지하고, 활동성이 뛰어나다.

방풍/보온성과 신축성을 모두 고려해 디자인된 입체 재단으로 따뜻하지만 착용감이 좋다.

입고 벗기 편하게 디자인된 발목 지퍼

내부는 매우 따뜻한 소재로 되어 있고,
바지가 위로 올라가지 않도록 실리콘 처리로 마무리하였다.

편안한 팬츠 테라(Terra)
두껍고 너무 달라 붙는 옷은 조금 불편할 수도 있다. 이럴 때는 조금 느슨한 착용감을 제공하는 테라 팬츠를 추천한다. 코듀라, 드라이포, 메릴파이버 등 각종 신 소재를 사용한 테라는 편안함과 따뜻한 느낌을 주기에 부족함이 없다.

조금 느슨한 착용감을 제공하는 테라

여러개의 원단이 각 부위에 맞게 적절한 기능을 구현하고 있어 보온성과 착용감이 뛰어나다.

방풍성을 강조한 앞 부분

지퍼와 반사테잎을 사용한 발목 부분

기능성을 강조한 자전거 의류는 가격이 비싼 편이다. 게다가 동계용 자전거 의류는 값비싼 소재를 사용하면서 더욱 값이 올라가기 쉽다. 하지만 좋은 의류 한벌이면 몇 년간 날씨 걱정을 크게 하지 않으면서 자전거를 즐길 수 있는 장점을 생각한다면 가격에 대한 부담이 조금 덜어질 것 같다.
올 겨울, 따뜻하고 착용감이 좋은 자전거 의류 한벌을 준비하여 비시즌이 없는 자전거 라이딩을 즐기며 신종플루와 같은 걱정을 덜어 버리는 것은 어떨까?


제품 문의 : (주)세파스 (http://www.specialized.kr)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선스
위의 기사는 개인적인 용도 및 비상업적인 용도의 '퍼가기'를 허용하며, 상업적인 용도의 발췌 및 사진 사용은 저작자의 허가를 받아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