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리안 보스 선수, 지로 도네에서 30번째 스테이지 우승 기록
에디터 : 바이크매거진

세계 최고의 여성 라이더 중에 하나인 마리안 보스(Marianne Vos) 선수가 이번 지로 디 이탈리아 도네(Giro d'Italia Donne, 이하 지로 도네)에서 그녀의 30번째 스테이지 우승을 기록했다.

이번 지로 도네가 열리기 전에도 이미 28번의 스테이지 우승을 통해, 지로 도네에서 최다 스테이지 우승을 기록하고 있었던 마리안 보스 선수는, 이번 시즌에 2개의 우승을 추가해 30번이라는 기록적인 우승 숫자를 만들어낸 것이다.

지로 도네 2021 에디션에서 30번째 스테이지 우승을 기록한 마리안 보스 선수 (사진 : Getty Images)

2007년 그녀의 첫 지로 도네 스테이지 우승으로 기록은 시작되었다.

현재까지 지로 도네에서 가장 많은 스테이지 우승을 차지한 선수는 마리안 보스(30번) 다음으로 페트라 로스너 선수가 18회를 기록하고 있어서, 그 차이가 크다.

투르 드 프랑스에서 33번의 스테이지 우승과 함께 올해 최다 스테이지 우승 34회(에디 먹스)에 도전하고 있는 마크 카벤디시 선수도 "여성 최고의 스테이지 레이스인 지로 도네에서 30번의 스테이지 우승은 엄청난 기록이다. 그녀는 나에게 정말 많은 영감을 주는 선수이다"라며 인스타그램에 축하 메시지를 보내기도 했다.

마리안 보스 선수는 지로 도네 30회 스테이지 우승 외에도, 지로 도네 종합우승 3회, 12번의 월드챔피언(로드, 사이클로크로스, 트랙), 2번의 올림픽 금메달을 차지한 최고의 라이더이며, 여전히 그녀의 기록은 진행중이다.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선스
위의 기사는 개인적인 용도 및 비상업적인 용도의 '퍼가기'를 허용하며, 상업적인 용도의 발췌 및 사진 사용은 저작자의 허가를 받아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