타이베이 사이클, 지속가능한 사이클링 산업에 대한 웨비너 개최
에디터 : 바이크매거진

타이베이 사이클(Taipei Cycle)은 지난 12월 8일 '함께하는 사이클링과 모두를 위한 지속가능성'에 대한 주제로 제조업체 담당자들과 웹비너를 진행했다.

최근 환경에 대한 이슈들이 많아지면서, 이산화탄소 배출 제로에 다가서는 것이 사이클링 산업에서도 중요한 쟁점이 되었다. 이에, 타이베이 사이클은 업계 리더들을 초대하여, 그들의 경험과 미래 방향성에 대한 견해를 공유하는 온라인 세미나를 진행하게 된 것이다.

이번 웨비너의 주제는 전기자전거, 지속가능성, 그리고 자전거문화에 대한 것으로, 캐롤 천(KTM 바이크 오너), 필립 그르제고르제우스키(유럽 경제와 무역사무소 대표), 제임스 C.F. 황(TAITRA 회장), 마이클 썽(메리다 대표, TBA 회장), 지나 창(TBA 사무총장), 마이클 린(퍼시픽사이클 CEO) 등이 각자의 주제를 발표했다.

웨비너 전체 보기. 원본 : https://youtu.be/eaBWeWdfycg


전기자전거 - 지속적인 성장


TAITRA의 제임스 황 회장은 이번 팬데믹이 얼마나 많은 환경을 변화시키고 생활을 바꾸었는지 말하며, 지속가능성이 얼마나 중요한 지 깨닫게 되었다고 전했다. 또, 자전거는 친환경과 사회적거리두기 등을 통해 매우 중요한 요소가 되었다는 점도 강조했다.

"타이완은 자전거 생산에 있어서 매우 유명합니다. 지난 2021년 1월부터 8월까지, 특히 전기자전거만 해도 67만 유닛 8억8천8백만 달러(USD)를 수출했습니다. 이것은 지난 해 대비 40% 성장한 것입니다."

제임스 황 회장은 "타이완은 자전거와 IoT 산업에 있어서 모두 매우 발달된 곳입니다. 그러기에, 여러 나라들과 협력하여 자전거 산업을 위한 그린 모빌리티 로드맵을 구성하는 힘을 모을 수 있을 것입니다"라고 덧붙였다.


혁신을 부르다.


TBA의 지나 창 사무총장은 앞으로 10년 간 자전거 산업에 영향을 줄 몇가지 트렌드에 대해 전달했다.

"앞으로 5년 동안, 특히 카본 배출의 흔적을 확인하고 환경을 생각하는 전체적인 인식이 타이완 자전거 산업에 아주 빠르게 적용될 것입니다. 더 나아가 소비자 요구에 특화된 제품의 개인화가 더욱 성장할 것으로 보고 있습니다. 이와같은 개인화 트렌드는 소규모 생산으로 이어질 것입니다."

지나 창 사무총장은 "전기자전거에 있어서는 IoT 소프트웨어와의 결합을 통해, 앞으로 5년 내에 우리가 예상했던 것보다 더 많은 변화를 보게 될 것이라고 생각합니다"라고 말했다.

이에, TBA 마이클 썽 회장은 "팬데믹 기간 동안 우리는 글로벌 시장에서 요구하는 것에 맞는 멋진 자전거들을 계속 생산해왔습니다. 더 안전하고, 건강하고, 성공적인 미래를 위해 자전거를 타야 합니다"라고 덧붙였다.


더욱 지속가능한 미래를 위한 자전거의 역할


지속가능성이라는 주제에 따라 유럽 경제와 무역사무소의 대표인 필립 그르제고르제우스키는 지난 2020년 12월 EU에서 런칭한 '지속가능하며 스마트한 모빌리티 전략'에 대해 소개했다.
이 전략에 의하면 EU는 오는 2050년까지 CO2 배출을 현재의 90%까지 줄이겠다는 계획이다.

"EU는 자전거가 다양하고 통합된 교통 시스템의 측면에서 환경을 위해 중요한 역할을 하고 있다는 것을 깨달았습니다. 이것은 앞으로 자전거 인프라 투자가 계속 증가하고, 관련 프로젝트에 대한 지원이 향상된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타이완은 EU로 자전거를 수출하는 나라 중에 세번째로 큰 곳입니다. 특히, 전기자전거에 있어서는 EU에서 수입하는 것의 53%를 타이완에서 생산합니다. 이것은 앞으로 유럽과 타이완의 비즈니스가 더욱 커진다는 뜻이기도 합니다."


친환경 산업의 솔루션


퍼시픽사이클의 마이클 린 CEO는 더욱 친환경 생산시설을 사용해야 한다고 설명했다.
"10년 전 우리의 두번째 공장이 건설에 들어갔을 때, 광범위한 수자원 리사이클 시스템을 적용했습니다. 태양광 발전시스템은 이미 우리의 모든 공장에서 사용하고 있습니다. 더 나아가, 퍼시픽사이클은 2025년까지 유럽 파트너들과의 협약을 통해 포장재를 줄이는 것을 약속했습니다."

이에 대해 캐롤 천 KTM 바이크 오너는 "KTM은 태양광과 수력자원을 모두 생산에 사용하고 있습니다. 또한 공장 인력들에 대한 자유와 인권도 매우 중요합니다. 그들은 모든 생산자와 파트너들이 이와같은 ESG(환경, 사회, 관리) 운영방법을 함께 할 수 있도록 격려할 것입니다"라고 말했다.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선스
위의 기사는 개인적인 용도 및 비상업적인 용도의 '퍼가기'를 허용하며, 상업적인 용도의 발췌 및 사진 사용은 저작자의 허가를 받아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