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전거 안장(4) 셀레 산마르코 rides with you
에디터 : 김수기 기자

셀레 산마르코는 지금도 이탈리아 가죽 명인들이 손으로 생산하는 방식을 고집하고 있어 어디에도 비교할 수 없는 품격과 이탈리아의 감각적인 디자인이 살아있다. 그러나 단순히 고급 가죽에 예쁜 디자인뿐인 안장이었다면 셀레 산마르코는 지금처럼 모든 바이크 라이더가 열광하는 명품 브랜드로 자리잡지 못했을 것이다.

치밀한 해부학적 디자인과 혁신적인 소재를 적용하여 언제나 앞서있는 바이크 트렌드를 구축하고 있으며 셀레 산마르코 사용자들의 피드백을 철저히 수용하여 끈임없이 개량해 나아가고 있다.
그 결과, 2009년 지로 디탈리아에서 핑크저지의 주인공 다닐로 디 루카를 비롯한 수많은 프로 라이더들의 영광스러운 포디움에 함께 자리하고 있으면서 그 완벽한 성능을 검증받았다.


셀레 산마르코 안장의 기술

애로우헤드 (ARROWHEAD)

수없이 반복된 임상실험의 결과물로 라이딩 중 가장 빈번하게 발생하는 회음부의 압박과 주요 혈관의 혈액순환을 원활하게 하기 위해 안장중앙 부분을 화살촉 모양으로 천공했다.



노스허플 (NOSHUFFLE)

새들의 노우즈 부분을  30도의 역삼각형 구조로 제작되어 페달링을 할 때 넓적다리 내전근의 마찰이 85% 감소되어 거칠고 공격적인 라이딩이 가능하다.
특히 기존 라이더의 지지효과에 있어서 효율이 떨어지던 안장코 부분을 효과적으로 활용하게 해주며 코너링시에 밀치는 힘을 더 갖게하고 최적의 방법으로 무게분산효과를 만들어 준다.


EVA 패딩 (EVA PADDING)

거친 노면에서 오는 충격을 효과적으로 흡수하기 위해 커버 안쪽에 EVA 소재를 충진하여 라이더로 하여금 이상적인 편안함을 선사한다. 패딩으로 인한 무게증가를 억제하기 위해 해부학적으로 패딩 두께를 입체적으로 구성했다.




바이오 폼 (BIO FOAM)

무게중심을 받쳐주는 안장 중심과 안장 가장자리의 폼이 서로 다른 밀도를 갖고 있는 생체역학적 구조를 갖고 있어 페달링 중에 골반의 움직임을 서포트한다. 특히 핵심 부분에 젤을 삽입하여 라이더의 편안함은 물론 내구성과 안장의 탄성을 지속적으로 유지하며 경량화 효과가 우수하다.



FULL CARBON

실용적 로드바이크 안장으로는 가장 가벼운 106g의 무게를 갖고 있다. 안장을 구성하는 모든 파트가 경량화 소재인 카본으로 구성되어 있어 무게 부담이 거의 없고 카본 특유의 탄성과 비교할 수 없는 내구성을 갖고 있어 레이싱 로드바이크 안장 중 가장 최상급 성능을 보유하고 있다.




C.F.R.P  (Carbon Fiber Reinforced Plastic)

안장의 핵심을 구성하는 베이스의 소재를 카본파이버가 적층된 강화 플라스틱으로 설계하여 가볍고 유연하면서도 튼튼한 내구성을 갖고 있다. 오랫동안 사용해도 형태가 뒤틀어지는 경우가 없으며 다른 소재보다 월등한 경량효과로 라이더의 부담을 덜어 준다.




마이크로 필 (Micro Feel)

셀레 산마르코는 인체공학적인 안장 디자인의 효과가 충실히 전달되도록 얇으면서도 통기성이 우수하고 단단한 리얼 레더 마이크로 필 커버를 사용한다. 기존 가죽 소재보다 5% 이상 경량화 효과를 갖고 있으며 늘어나거나 변형되는 정도가 35% 감소하여 오랜 시간 사용해도 늘 새것 같은 느낌으로 사용할 수 있다.



코어존 (COREZONE)

코어존은 앉는 부분의 저항을 줄이면서도 안장위에서 라이더의 안정적 움직임을 주기 위해 쉘이 점차적으로 변형되도록 하는 더블 인젝션 폼이다. 이 기술은 회음부의 압박을 줄여주고 안정적이고 편안한 페달링이 가능하다.


레일

CARBON WAIST (카본 웨이스트)
카본 파이프 안쪽에 알루미늄 보강재가 들어있는 복합 이중구조로 레일 자체 무게 29g의 초경량을 자랑한다. 독특한 레일 구조로 초경량을 유지하면서 최상급 내구성을 보장하고 있으면 카본 특유의 탄성이 감각적인 라이딩라이딩 특성을 보여준다.

XSILITE (엑실리트)
가볍고 단단한 새들 레일을 요구하는 프로 레이싱팀과 전문 레이서들을 위해 올 시즌부터 새롭게 적용된 레일 소재로 티타늄과 카본, 실리콘의 합금으로 제작한다. 티타늄과 동일한 강도를 유지하면서도 10%이상 가볍게 제작되며 정교한 내부식 마감으로 습기에 강해 관리가 수월하다.

TITANOX (티타녹스)
티타늄 소재에 플라즈마 가스로 열처리한 질화티타늄(TITANOX)으로 레일을 제작한다. 티타녹스는 순수 티타늄에 비해 최고 5배 이상의 강도를 갖고 있어 최상급 내구성과 강도를 제공한다.

CR+MO (크롬 몰리브덴 강)
기계 또는 공구강으로 사용되는 크롬몰리브덴 파이프를 외경이 7mm 내경이 3.5mm로 가공하여 극한 환경에서도 최고의 내구성을 보여주며 매우 단단한 특징을 갖고 있다.

현재 셀레 산마르코는 프리미어 라인에 이은 픽시/클래식 바이크 새들 빈티지 라인, 오프로드/MTB용 더티 라인, 바이크 라이프 보급형 모델인 바이오액티브라인에 이르기까지 바이크 새들의 전 부문에 걸처 높은 성능의 제품을 출시하고 있다.

Zoncolan-The-Killer 가격: 510,000원
길이 288mm, 너비 127mm, 무게 150g
Aspide-Superlegger 가격: 920,000원
길이 280mm, 너비 130mm, 무게 106g
Aspide-RacingTeam 가격: 295,000원
길이 280mm, 너비 130mm, 무게 162g
Phobos-XCy 가격: 미정
길이 290mm, 너비 128mm, 무게 223g
(상) Rolls 가격: 170,000원 길이 282mm, 너비 143mm, 무게 312g
(중) Regal 가격: 190,000원 길이 283mm, 너비 149mm, 무게 345g
(하) Concor-Rossa 가격: 255,000원 길이 265mm, 너비 140mm, 무게 298g



파르마 인터내셔널의 김정환 실장은 "정품 프리미엄 서비스로 고객들과의 신뢰를 쌓아갈 것이다. 소비자과실 여부와 관계없이 파손된 제품을 프리미엄 워렌티 지정점에 반납하고 보상판매 가격으로 새상품을 다시 구매하여 사용할 수 있다"고 워렌티 제도에 대해 설명했다.



문의 : 파르마 인터내셔널 (www.sanmarco.kr)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선스
위의 기사는 개인적인 용도 및 비상업적인 용도의 '퍼가기'를 허용하며, 상업적인 용도의 발췌 및 사진 사용은 저작자의 허가를 받아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