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두대간 울트라로드, 1300km 울트라 사이클링에 도전한다.
에디터 : 박창민 편집장

1300km의 거리와 26000m의 상승고도를 가진 장거리 라이딩 대회인 '백두대간 울트라로드(White Peaks Ultra Road)'가 오는 2024년 4월 27일 첫 레이스를 시작합니다.

백두대간 울트라로드는 셀프-서포트를 기반으로 한 비경쟁 레이스로 진행됩니다. 전체 코스를 8일 안에 완주해야 하기 때문에, 하루에 상승 3000m 이상을 해야 하고, 자신과의 경쟁이 가장 큰 어려움이 될 것입니다.

대회의 코스는 구례를 시작으로 백두대간로드의 코스를 따라 이동하고, 한계령을 지나 경기도 양수에서 마무리되는 것으로, 상세한 코스 지도는 다시 발표될 예정입니다.

바이크매거진에서 주최하게 되는 '백두대간 울트라로드'는 운영측의 도움이 거의 없는 셀프-서포트 방식을 기본으로 합니다. 지인 및 친구의 도움을 받아 중간 서포트를 받을 수는 있지만, 지원 차량이 함께 이동하는 것은 금지되니 참고하세요.
참가 자전거는 구별하지 않으며, 로드바이크와 MTB를 비롯해 미니벨로, 전기자전거(PAS 전용)까지 참가할 수 있습니다.

코스 및 대회 상세 정보는 12월에 다시 공지될 예정입니다.

출발은 4월 27일(토) 오전 10시에 참가자가 동시에 시작하며, 도착지인 양수에 5월 5일 12시 정오까지(총 194시간) 도착하면 완주증을 받을 수 있습니다.

참가 접수는 오는 2024년 2월 5일부터 시작하며, 자세한 코스 및 대회 안내는 추후 다시 공지될 예정입니다.


관련 웹사이트
백두대간로드 : https://bikem.co.kr/wproad/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선스
위의 기사는 개인적인 용도 및 비상업적인 용도의 '퍼가기'를 허용하며, 상업적인 용도의 발췌 및 사진 사용은 저작자의 허가를 받아야 합니다.